CGV VS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SWOT,STP,4P)비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0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서론
[1] 기업선정배경
[2] 우리나라 영화 멀티플렉스 산업분석

본론
[1] CGV,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 CGV
-회사 개요
-회사소개 및 비전
CGV의 기업 추구 목표
-차별화 전략
 롯데시네마
-회사 개요
-회사소개 및 비전
-경영전략
-주요 경쟁 업체
-경쟁추이

[2] 기업 현황분석

[3]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SWOT,STP,4P전략 비교)
◯ CGV
▶4P 분석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전략)
▶SWOT 분석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
▶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의 세분화
Targeting 목표시장 선정
Positioning 브랜드 포지셔닝
▶CSR

◯ 롯데시네마
▶4P 분석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전략)
▶SWOT 분석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
▶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의 세분화
Targeting 목표시장 선정
Positioning 브랜드 포지셔닝
▶CSR

결론
[1] 앞으로의 경쟁상황전망
[2] 마케팅전략 제안
본문내용
CGV는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아파트촌 및 신도시, 그리고 유동인
구가 많은 역세권 등으로 진출하여 유형적 유통전략을 수립하고, 각 체인점들은
주변 환경과 내부시설을 고려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을 공략했다. 또한 소
비자의 다양한 needs에 부응하기 위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장소나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무형적 유통 전략을 수립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동헛개차 기존광고전략분석및 헛개차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광고전략제안
  • 전략을 사용 할 것이다.한편, IMC는 광고, 판매촉진, PR, 인적판매와 같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 역할을 비교, 검토하여, 고객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이들을 결합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개발 및 실행하는 과정이다. 즉, 매체 광고에만 쓰던 비용을 줄이고, 다른 기타 촉진 비용과 함께 브랜드 자산 구축이라는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과정이다. IMC 목표는 궁극적으로 브랜드의 자산을 구축하는 것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

  • 좋은데이 제품분석과 좋은데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좋은데이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마케팅의 도구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3)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내용‘인사이드 아웃’의 캐릭터들이 감정과 각 캐릭터의 색깔을 ‘좋은데이 컬러 시리즈’ 맛에 각각 적용시켜 ‘감정’과 ‘색깔’을 이용한 심리적, 시각적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한다. 각각의 ‘좋은데이 컬러 시리즈’에 캐릭터에 매치시켜 진행하고자 하는 마케팅의 기본적인 콘셉트는 다음과 같다.① ‘좋은데이 컬러 시리즈’ 중 좋은데이 파인에 초록색 캐릭터인 까칠(Dis

  • 롯데시네마 기업현황과 롯데시네마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미래전략수립 PPT
  • 롯데시네마 마케팅 4P전략핵심서비스(영화관람)① 쾌적한 환경 개선② 프리미엄 영화관으로 변모③ 현재 상영관내 각종 향기 및 이미지에 대한 활용④ 하이패스시스템의 도입으로 고객대기시간의 단축보조서비스① 롯데백화점내 백화점 속의 영화관이라는 컨셉② 각종 기념일 등에 대한 이벤트③ 회원제를 이용한 연령층에 따른 제품 및 우대서비스(1) Product< 풍성한 할인 혜택 >-제휴를 통한 62개 카드의 할인혜택-금액은 1500원~전액까지

  • CGV 기업분석과 SWOT분석& CGV 마케팅전략분석과 4P,STP분석& CGV 주요 경영전략 연구& CGV 문제점과 향후전략방안 제안
  • CGV 기업소개2. 시장상황분석3. CGV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CGV 주요 경영전략 분석(1) CGV 브랜드전략(2) CGV CRM (고객관계관리) 전략(3) CGV 서비스전략5. CGV STP분석(1) Sege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CGV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CGV의 문제점과 향후전략방안 제안(1) CGV의 문

  • 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 SWOT 분석25vii. STP 분석28viii. 새로운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