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의 경영전략, PP의 경영전략, 타프시스템 경영전략, 서브웨이 경영전략, 경영전략] CGV의 경영전략 사례, PP의 경영전략 사례, 타프시스템의 경영전략 사례, 서브웨이(SUBWAY)의 경영전략 사례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CGV의 경영전략 사례
1. SWOT분석에 따른 CGV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rty(기회)
4) Treat(위협)
2. STP전략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2) Targeting(표적시장선정)
3) Positioning(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4Ps) 전략
1) Product(제품)
2) Place(유통)
3) Promotion(촉진)
4. Price(가격)

Ⅱ. PP의 경영전략 사례
1. 영화, 드라마, 만화의 인기 장르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
2. 확실한 틈새 채널은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3. MPP들은 기존 시장을 지키기 위해서 자매채널을 만들고 있다
4. 계열사의 자원을 이용하여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거두는 전략을 구사한다
5. 독립 PP들은 이벤트를 유치하여 시청률과 가입자를 확보하려고 한다
6. 대부분의 PP들은 지상파TV에 대응한 편성을 구사한다

Ⅲ. 타프시스템의 경영전략 사례

Ⅳ. 서브웨이(SUBWAY)의 경영전략 사례
1. Targeting
2. Positioning
3. 광고표현 방식
4. ORDER MADE
5. COLD CUT
6. 차별화된 SUBWAY 경영 시스템
1) 지방 분권 시스템
2) 매장 운영의 용이성
3)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 형태 추구
7. ORDER MADE SYSTEM
1) 선주문 방식
2) 양질의 재료
3) 특성화된 지역메뉴
4) 차별화된 SUBWAY 컨셉과 타겟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CGV의 경영전략 사례

1. SWOT분석에 따른 CGV

1) Strength(강점)

삼성그룹에서 분리한 CJ의 막대한 자금력과 조달력, 최초의 멀티플렉스로써 시장선점효과(현재 업계1위)와 이에 따른 잠재고객확보, 많은 스크린 보유 등이 있다.

2) Weakness(약점)

시설설비의 개발 및 투자한계성, 지속적 고급화 추구로 상류중심의 극장변질 우려, 과도한 부대시설 운영으로 인한 높은 운영비 등이 있다.

3) Opportunirty(기회)

계속적인 영화산업의 성장, 관객수의 비약적 증가, 인프라구축 및 질적 수준향상이 있다.

4) Treat(위협)

경쟁업체(메가박스, 롯데시네마)의 공격적 시장 점유전략, 소비자들의 계속적 구매의욕 변화를 들수있다.

2. STP전략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1) 인구통계적
- 10후반~ 30대 : 이 연령층은 기존 극장 주이용 고객으로 극장을 여가선용과 데이트 코스이 종합문화공간으로 인식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시설과 서비스 구축

- 30대 이상 가족단위 : 이 계층은 단순히 영화관람뿐 아니라 쇼핑 및 기타 다른 가족구성원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부대시설 필요를 느낀다. 이에 따른 시설완비, 가족과 함께하는 CGV임을 광고, 강조
(2) 지리적
- 주지거밀집지역 : 가족을 위한 종합문화공간 및 지역문화공간으로써 극장역할 변화
- 도심지역 : 다양한 유동인구 특히 젊은 층이 필요로 하는 욕구를 파악해 충족시킨다.( 휴
참고문헌
김재윤·조영빈(1999), 디지털 시대의 경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노상규(2004), 경영정보시스템
박기안(1996), 국제경영학, 법경사
신건호 외, 21세기의 기업경영혁신, 학문사
이순철, 지식 경영의 이해 삼성경제연구소
안운석·장형섭·박종원, 현대사회와 경영, 삼우사
카나이 카즈요리 외(2001), 경영전략, 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이론] CGV의 서비스 과정 관리
  • CGV의 서비스 과정 관리목 차서론기업 소개 본론CGV 경영 분석 CGV의 서비스 전략CGV의 서비스 과정 관리기업 선정이유 - 국내 최초 멀티 플렉스 영화관 도입- 최초로 전국구 체인화 시대를 창출함- 심야관람, 가족관람,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교통 중심지에 위치, 신속한 근접성 확보- 고객 인지도, 고객 만족도에서 경쟁우위기업 소개1.회사명: CJ CGV2.설립일:1996년 12월 20일3.자본금:약 286 억 4.사이트 현황국내: 전

  • [마케팅] CJ CGV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CGV는 각종 이벤트를 마련하고, 통신업체와의 전략적 제휴가 단절된 현 상황에서 각종 신용카드 및 멤버십 카드를 이용한 할인혜택까지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불러들이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즉, CGV나 다른 극장에서 상영하고 있는 영화의 종류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구매자인 고객들은 가격이 저렴하여, 궁극적으로 자신에게 이윤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교섭력을 가지게 된 것이다.구 분

  • CGV 전략적 경영
  • FILE:경영학원론CGV 전략적 경영.hwp목차서론1. 선정동기2. 회사소개(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2) CGV 개요(3) CGV 연혁(4) CGV 수상내역(5) CGV 운영현황 및 향후계획본론3. 복합상영관 동향1) CGV 진입 당시의 동향2) CGV가 업계1위가 된 후의 동향4. 수익모델1) 독창성(Creativity) - 차별화된 서비스(Only One 전략)2) 컨텐츠(Contents)3) 커머스(Commerce)4) 고객(Custmer)5) 재무재표 비교5. 4P 분석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3) 유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6. SWOT

  • CGV 성공사례 레포트
  • 제목: CGV 성공사례과목명: 호텔경영과 실무학번 :담당교수: 이름: 제출일: 4월 11일 에 대하여1.목차: ① CGV 선정동기와 소개② 멀티플랙스③ CGV와메가박스,롯데시네마 CRM 비교및 관련자료모음④ CGV의 판매촉진방안⑤ CGV고객만족⑥ 마케팅 전략⑦ CGV-서비스 상품관리⑧ CGV 시장분석⑨ CGV의 CEO의 마케팅 철학⑩ CGV 골드클래스 ⑪ CGV연역⑫ CGV 관련기사1. ① CGV 선정 동기90년대 아시아에 멀티플렉스가 처음 소개된 이후 CGV는 우

  •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안
  • 경영을 지원하는 지속적 관계의 시스템 산업이다. 일부 가맹본부 중에는 기만적으로 가맹사업을 전개하여 가맹 희망자에게 피해를 주기도 하며 또 우월적 지위를 남용하여 불공정한 거래 행위를 자행하기도 한다.이러한 결과 국민들 사이에서는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증대되었고 이러한 부정적 인식은 프랜차이즈 사업 자체의 발전을 위협할 만한 수준을 증대되어 왔다.이에 프랜차이즈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을 알아보고 국내 프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