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의 경영전략, PP의 경영전략, 타프시스템 경영전략, 서브웨이 경영전략, 경영전략] CGV의 경영전략 사례, PP의 경영전략 사례, 타프시스템의 경영전략 사례, 서브웨이(SUBWAY)의 경영전략 사례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CGV의 경영전략 사례
1. SWOT분석에 따른 CGV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rty(기회)
4) Treat(위협)
2. STP전략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2) Targeting(표적시장선정)
3) Positioning(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4Ps) 전략
1) Product(제품)
2) Place(유통)
3) Promotion(촉진)
4. Price(가격)
Ⅱ. PP의 경영전략 사례
1. 영화, 드라마, 만화의 인기 장르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
2. 확실한 틈새 채널은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3. MPP들은 기존 시장을 지키기 위해서 자매채널을 만들고 있다
4. 계열사의 자원을 이용하여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거두는 전략을 구사한다
5. 독립 PP들은 이벤트를 유치하여 시청률과 가입자를 확보하려고 한다
6. 대부분의 PP들은 지상파TV에 대응한 편성을 구사한다
Ⅲ. 타프시스템의 경영전략 사례
Ⅳ. 서브웨이(SUBWAY)의 경영전략 사례
1. Targeting
2. Positioning
3. 광고표현 방식
4. ORDER MADE
5. COLD CUT
6. 차별화된 SUBWAY 경영 시스템
1) 지방 분권 시스템
2) 매장 운영의 용이성
3)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 형태 추구
7. ORDER MADE SYSTEM
1) 선주문 방식
2) 양질의 재료
3) 특성화된 지역메뉴
4) 차별화된 SUBWAY 컨셉과 타겟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CGV의 경영전략 사례
1. SWOT분석에 따른 CGV
1) Strength(강점)
삼성그룹에서 분리한 CJ의 막대한 자금력과 조달력, 최초의 멀티플렉스로써 시장선점효과(현재 업계1위)와 이에 따른 잠재고객확보, 많은 스크린 보유 등이 있다.
2) Weakness(약점)
시설설비의 개발 및 투자한계성, 지속적 고급화 추구로 상류중심의 극장변질 우려, 과도한 부대시설 운영으로 인한 높은 운영비 등이 있다.
3) Opportunirty(기회)
계속적인 영화산업의 성장, 관객수의 비약적 증가, 인프라구축 및 질적 수준향상이 있다.
4) Treat(위협)
경쟁업체(메가박스, 롯데시네마)의 공격적 시장 점유전략, 소비자들의 계속적 구매의욕 변화를 들수있다.
2. STP전략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1) 인구통계적
- 10후반~ 30대 : 이 연령층은 기존 극장 주이용 고객으로 극장을 여가선용과 데이트 코스이 종합문화공간으로 인식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시설과 서비스 구축
- 30대 이상 가족단위 : 이 계층은 단순히 영화관람뿐 아니라 쇼핑 및 기타 다른 가족구성원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부대시설 필요를 느낀다. 이에 따른 시설완비, 가족과 함께하는 CGV임을 광고, 강조
(2) 지리적
- 주지거밀집지역 : 가족을 위한 종합문화공간 및 지역문화공간으로써 극장역할 변화
- 도심지역 : 다양한 유동인구 특히 젊은 층이 필요로 하는 욕구를 파악해 충족시킨다.( 휴
- 참고문헌
-
김재윤·조영빈(1999), 디지털 시대의 경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노상규(2004), 경영정보시스템
박기안(1996), 국제경영학, 법경사
신건호 외, 21세기의 기업경영혁신, 학문사
이순철, 지식 경영의 이해 삼성경제연구소
안운석·장형섭·박종원, 현대사회와 경영, 삼우사
카나이 카즈요리 외(2001), 경영전략,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