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멀티플렉스 체인 CGV 서비스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재 서비스 전략
2.서비스 전략 실행시 따르는 문제점
3. 개선방안과 그에 따른 노력
4. 새로운 전략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현재 서비스 전략

1) "over the movie"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위해)
  -> CGV는 극장을 단순히 스크린에 영상을 비추는 장소가 아니다.

   좋은 시설, 쾌적한 환경, 편리한 매표, 편리한 교통, 다양한 영화정보 제공, 친절한 미소 등

   영화관은 영화를 상영하는 것 이외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극장 서비스 자체만으로 고객에게 영화 이상의 감동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2) 시스템으로서의 서비스


경영전략 중의 "Over the movie" 에 부합하여 영화를 상영하는 것 이외의 좋은 시설, 쾌적한 환경, 편리한 매표, 편리한 교통, 친절한 서비스 직원의 미소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3) 타 멀티플렉스 경쟁기업간의 차별화 정책으로의 서비스 전략

경쟁상대  경쟁 기업에 맞춘 차별화 정책을 뛰어 넘어 고객을 경쟁상대로 삼고 있다.

 차별화 정책
-  시스템으로서의 서비스 부문의 최고화
- 내부 직원을 위한 끊임없는 교육
- 고객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우선주의
- 내부 직원 만족을 위한 노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J CGV 마케팅컨셉
  • 핵심은 결국 “고객”이란 단어에 담겨 있다.CJ엔터테인먼트 박동호 사장은 멀티플렉스 영화관 사업을 시작하면서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사업개념은 100만 명을 1번 보게 하는 것이 아니라 20만 명을 5번 보게 하는 것이다” 라는 말로 극장산업이 마케팅과 서비스 없이는 절대 불가능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이를 위한 여러 마케팅과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마케팅컨셉트를 실현하고 마케팅전략을 통한 경영우위를 유지하고 있다.마케팅전략7조

  • [마케팅] CJ-CGV 멀티플렉스극장(마케팅성공사례)
  • 멀티플렉스 극장 체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의 이면에는 각각의 체인들이 차별화된 컨셉으로 승부 명동점은 ‘여성을 위한 뷰티크 시네마’, 구로점은 ‘판타스틱 초대형 시네마’로, 목동점은 ‘도심 속의 휴식공간인 그린 시네마’로서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2. 고객만족 전략남보다 먼저, 남과는 다른 최고의 서비스로 CGV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실현하는 Only One 경영을 통해 고객만족 최우선주의를

  • [서비스마케팅] 메가박스 서비스마케팅
  • 멀티플렉스 극장산업의 촉매제가 되어 주었으며 게다가 멀티플렉스 극장은 영화 산업을 진흥 시키는데 ‘큰 몫’을 이뤄낸 일등공신이라는 평가까지 받고 있다. MEGABOX는 사실상 멀티플렉스 극장 산업에 있어서 CGV의 뒤를 이은 후발주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립 1년만에 흑자경영을 이끌고 지방 체인사업으로 확장하며 산업 내 굴지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MEGABOX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과 포지셔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한다.2. MEGABOX 기업소개

  • CGV 마케팅 4P전략과 SWOT,STP분석 및 CGV 미래전략제시
  • CGV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CGV 미래전략제시(1) 기업이미지 개선전략 제시(2) 종업원교육 강화(3) 시장확대전략 제시1. CGV 소개1996년 12월 20일에 CJ와 골든 하버스트, 빌리지 로드쇼가 합작하여 만든 기업인 CGV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크린 수와 체인망을 구축하고 있는 국내 멀티플렉스 시장1위 기업이다.CGV는 선진화된 관람문화와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지향해오고 있으며 현재는 CJ가 독자적으로 경영하고 있다이러한 CGV의

  • [마케팅] 멀티플렉스 CJ CGV의 마케팅 전략 분석
  • 1. CJ CGV 소개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도입했으며, 최초로 전국구 체인화 시대를 창출하였다. “영화 그 이상의 감동” 이란 마인드를 가지고 고객중시 경영을 펼치고 있으며, 심야관람, 가족관람,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CGV는 주로 교통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신속한 근접성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인지도와 고객만족도 면에서 다른 경쟁기업에 비해 우위에 있으며, 대학생이 뽑은 영화관 부문 1위, NCSI 영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