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CGV 경영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1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CGV 선정 이유
2) 회사 소개
2. 본론
1) 경영전략 - only one 전략
(1) only one 조직문화
(2) only one 서비스 전략
(3) one stop entertainment + 다양한 지역에 입점
2) 앞으로 only one 전략의 경쟁우위 가능성
3. 결론
1) 시장상황 분석
2) CGV에 제안
- 본문내용
-
1) CGV 선정 이유
예전에는 문화라는 것을 하나의 예술적인 장르로만 생각했지만, 언제부터인가 문화예술과 산업을 연계 시켜 문화산업으로서의 발달을 모색하기 시작하여 최근에는 ‘문화산업’이라는 말이 보편화되었다. 2001년의 문화산업 수출 실적은 3억 2827만 달러였으며 수입은 3억 4140만 달러로 다른 유형산업의 수출입 규모와 비교하더라도 결코 작은 가치라 할 수 없고, 점차 규모가 커져 앞으로도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된다.
우리 조는 문화 산업 중 가장 활성화 되고 많은 투자와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극장산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자 한다.
그 중 선점효과의 강점을 지니고 현재 활발히 사업 확장 중인 CGV를 선정했고, 그 사업 활동 상황을 중심으로 CGV의 경영전략을 분석해 나갈 것이다. 더 나아가 극장 업계인 CGV가 현재의 성공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문화산업의 선두주자로 나서기 위한 몇 가지 전략들을 제안하고자 한다.
- CGV의 브랜드 인지도와 만족도에 관한 2003년 2월 26일 기사이다.
멀티플렉스 극장 체인 CJ CGV(대표 박동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영화관 부문 1위로 뽑혔다. 지난 1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서울 및 6개 광역시에 거주하는 15~59세 남녀 1만2천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조사한 결과 CGV의 브랜드 영향력 지수가 607.3점으로 나타났으며 메가박스(467.4), 롯데시네마(332.9), 서울극장(276.8), 단성사(219.4), 명보극장
자료평가
- 쓰레기,,,,,,,,,,,,,,,,,,,,,,,,,,,,,,,,,,,,,,,,,,,,,
- leet***
(2011.06.06 15:47: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