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CGV 경영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CGV 선정 이유
2) 회사 소개

2. 본론
1) 경영전략 - only one 전략
(1) only one 조직문화
(2) only one 서비스 전략
(3) one stop entertainment + 다양한 지역에 입점

2) 앞으로 only one 전략의 경쟁우위 가능성

3. 결론
1) 시장상황 분석
2) CGV에 제안
본문내용
1) CGV 선정 이유

예전에는 문화라는 것을 하나의 예술적인 장르로만 생각했지만, 언제부터인가 문화예술과 산업을 연계 시켜 문화산업으로서의 발달을 모색하기 시작하여 최근에는 ‘문화산업’이라는 말이 보편화되었다. 2001년의 문화산업 수출 실적은 3억 2827만 달러였으며 수입은 3억 4140만 달러로 다른 유형산업의 수출입 규모와 비교하더라도 결코 작은 가치라 할 수 없고, 점차 규모가 커져 앞으로도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된다.
우리 조는 문화 산업 중 가장 활성화 되고 많은 투자와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극장산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자 한다.
그 중 선점효과의 강점을 지니고 현재 활발히 사업 확장 중인 CGV를 선정했고, 그 사업 활동 상황을 중심으로 CGV의 경영전략을 분석해 나갈 것이다. 더 나아가 극장 업계인 CGV가 현재의 성공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문화산업의 선두주자로 나서기 위한 몇 가지 전략들을 제안하고자 한다.

- CGV의 브랜드 인지도와 만족도에 관한 2003년 2월 26일 기사이다.

멀티플렉스 극장 체인 CJ CGV(대표 박동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영화관 부문 1위로 뽑혔다. 지난 1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서울 및 6개 광역시에 거주하는 15~59세 남녀 1만2천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조사한 결과 CGV의 브랜드 영향력 지수가 607.3점으로 나타났으며 메가박스(467.4), 롯데시네마(332.9), 서울극장(276.8), 단성사(219.4), 명보극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쓰레기,,,,,,,,,,,,,,,,,,,,,,,,,,,,,,,,,,,,,,,,,,,,,
  • leet***
    (2011.06.06 15:47:48)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론] 비정규직 근로자의 직무만족과 직무몰입을 위한 비정규직 근로자 관리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를 중심으로
  • CGV의 경우, 비정규직 근로자들의 문제점으로 제기되어 온 부분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종 제도를 실시하고 있었다. 이런 제도들은 어느 정도 비정규직 근로자들에게서 직무만족과 직무몰입 끌어낼 수 있었다. 또, 그들이 느끼는 만족도와 일에 대한 몰입이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하는 힘이 된다.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비정규직 근로자들의 접객태도를 통해 고객은 그 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 약간의 임금을 더 지불하는 것

  • [마케팅전략]CJ CGV 경영전략 완벽분석
  • 전략을 취하여 성공적인 사업 활동 중이라는 판단과 함께, 사업 내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기에 그 기업이 어떤 전략과 전술을 통해 성공에 이르렀는지에 대한 분석의 기대를 가져 본다. 그리고 그 분야에서 성공한 CGV의 방법을 분석해서 일반화를 얻음으로써 타 기업에도 적용시킬 수 있으리라 본다. 또한 우리 조 나름대로 현재의 CGV 경영 전략에 보충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서 한 학기 동안 배운 경영전략 이론을 통해 대안을 찾아보고

  • [경영전략] CJ(CJ엔터테인먼트사)의 경영전략 분석
  • 전략적 측면으로 접근해 갔는지 그들의 전략과 핵심역량을 경영전략적 측면에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점차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영화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이 전세계의 배급자 및 투자 제작자가 몰려드는 앞으로의 상황에서, 그리고 시네마 서비스, 롯데 시네마, 쇼박스 등의 경쟁자를 제치고 CJ가 나아가야 할지를 짚어보고자 한다.1) 한국영화시장의 현황 한국의 영화시장은 멀티플렉스 영화의 개관 이후 영화관람 환경이 엄청나게 달

  • CJ CGV의 서비스 품질 전략
  • 서비스 기업의 사례CJ CGV의 서비스 품질 전략e-biz< 목 차 >I. 서 론(1) CJ CGV(2) 연혁Ⅱ. 본 론 1. CGV 본원적 경영전략 (차별화 전략)(1) Only One 서비스 (2) 원스톱 엔터테인먼트(3) 다양한 지역에 입점(4) 네트워크 마케팅 서비스(5) 관람료 조정 (6) IT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2. 간단한 storytelling3. 고객만족(1) 내부고객만족(2) 외부고객만족 - MOT4. CGV -서비스 마케팅 믹스 (7P)(1) CGV 서비스 상품관리(2) CGV 서비스 가격 관리(3) CGV 서비스 촉진 관리 (4) CGV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경영인 만큼 이 기업이 해외 진출 방법과 과정 및 전략을 초점으로 연구를 하였다. 이어서 CJ그룹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CJ 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하고 있는 시장과 현재 한국영화, 공연시장에 대해 알아보겠다. 그리고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을 통해서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를 알아보고 실제로 CJ 엔터테인먼트가 해외시장에 진출한 과정과 성공사례를 살펴본 후 마케팅전략에 대해 분석해보겠다. 마지막으로는 CJ 엔터테인먼트의 향후 발전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