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기업분석]소니(SONY)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니 기업분석]소니(SONY)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목차
Ⅰ. 소니 엔터테인먼트 사업분리


Ⅱ. 투자자들의 영향력 확대


Ⅲ. 소니와 투자자의 의견대립


Ⅳ. 행동주의 투자기법


Ⅴ. 일본의 폐쇄적인 기업문화
본문내용
Ⅰ. 소니 엔터테인먼트 사업분리

미국 월스트리트의 유명 행동주의 투자자 대니얼 러브 서드포인트 최고경영자(CEO)가 일본 소니에 엔터테인먼트 사업 분리를 요구하고 나섰다. 수익성은 높지만 저평가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분리해 상장하면 가전 회사로 인식된 소니의 이미지를 개선, 주가를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주장이다.
소니는 일본기업으로서 다양한 전자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함으로서 시장에서 높은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시장에 공급함에 따라서 기업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소니는 일본 기업들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하여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세계시장을 통해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253837
<한국경제>
http://www.bloter.net/archives/155789
<블로터닷넷>
http://www.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102344
<조선일보>
http://it.donga.com/14889/
<동아일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30614000050
<부산일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30614000049
<부산일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6/14/2013061400336.html
<조선비즈>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782528_1496.html
<전자신문>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075
<아이티투데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64464
<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 아리사와 소지 著.(2000년) . 디지털 경영 전략 - 디지털화 없이는 기업의 미래는 없다, 현대경제연구원 (2000년) . 콘솔게임산업분석 - 콘솔 게임 산업에 대하여, 연세대학교 석사 논문(2000년) . 소니 마케팅 - 한국지사의 마케팅 증진 방안, 첨단게임산업협회(2002년 ppt) . MS 마케팅 - 한국지사의 마케팅 증진 방안, 첨단게임산업협회(2002년 ppt) 2. 기타(문의 및 검색) 자료 . 야후 및 구글 그리고 네이버 검색 . 한국첨단게임 산업협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 아리사와 소지 著.(2000년) . 디지털 경영 전략 - 디지털화 없이는 기업의 미래는 없다, 현대경제연구원 (2000년) . 콘솔게임산업분석 - 콘솔 게임 산업에 대하여, 연세대학교 석사 논문(2000년) . 소니 마케팅 - 한국지사의 마케팅 증진 방안, 첨단게임산업협회(2002년 ppt) . MS 마케팅 - 한국지사의 마케팅 증진 방안, 첨단게임산업협회(2002년 ppt) 2. 기타(문의 및 검색) 자료 . 야후 및 구글 그리고 네이버 검색 . 한국첨단게임 산업협

  • [경영전략] 아이리버 E-book 리더기 사업의 위기와 기회에 따른 전략적 선택
  • 아이리버 E-book 리더기 사업의위기와 기회에 따른 전략적 선택경영전략 사례연구초록아이리버는 플래시 메모리형 MP3 Player를 처음 시장에 내놓은 기업으로서 당시 음악 재생 기기의 절대 강자였던 Sony를 추월하며 중소기업 성공신화를 이룩하였다. 그 후에도 전자사전, PMP, 네비게이션, E-book 리더기 시장에 뛰어들면서 계속적으로 IT 컨버전스 기기 시장에서 그 입지를 굳혀 왔다.그러나 애플의 등장으로 인하여 그들의 주력사업이었던 MP3 Player 제품

  • 식스시그마 성공사례(모토로라, BOA)
  • 못하는데 있다. 식스시그마는 바로 해법을 제시하는 수단이다. BoA는 본래 제제조업분야의 식스시그마를 금융업에 맞게 재개발하여 큰 성장을 이루었다. 식스시그마는 그 활용도가 무한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기업들은 한시라도 빨리 강도 높은 경영혁신 운동을 CEO의 적폭적인 지지 아래 식스시그마를 개발 및 실현 시킬 필요가 있겠다.Ⅳ. 참고문헌한복수교수님 PPT네이버 지식백과김태웅 「품질경영의 이해」

  • [환경마케팅] lg화학, LG배터리 환경마케팅분석
  • 자료로는 LG의 환경보고서를 참고했으며, 각종 연구소 칼럼리스트들과의 연락을 통해 정보를 공유했다.2주간 회사와 접촉, 조원 분야별 2차자료 수집발표 1주전 최종 PPT 제작 발표 후 1차 수정최종보고서 제출일 2차 수정LG 화학 < 기업분석>CI(Coprate Identity)전체 디자인세계, 미래, 젊음, 인간, 기술 등의 5가지개념과 정서를 형상화 시켰으며, 기본적으로는 L과 G를 둥근 원 속에 형상화시켜 무엇보다도 인간이 우리 LG 경영의 중심에 있음을 상징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