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올림푸스한국의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Ⅰ-ⅰ연 구 목 적
Ⅰ-ⅱ조 사 방 법
Ⅰ-ⅲ조 사 및 발 표 일 정
Ⅱ본 론
Ⅱ-ⅰ제 품 분 석
Ⅱ-ⅱ기 업 분 석
Ⅱ-ⅲ시 장 분 석
Ⅱ-ⅳ경 쟁 사 분 석
Ⅱ-ⅴS . W . O . T 분 석
Ⅱ-ⅵ4 P ` s 분 석
Ⅲ결 론
Ⅲ-ⅰ전 망 과 예 측
Ⅲ-ⅱ추 천 마케팅전략
Ⅲ-ⅲ시 사 점
- 본문내용
-
Ⅰ-ⅰ. 연 구 목 적
일반 가정에서 그리고 전문 사진가들이 사용하던 기존 필름카메라에 대한 대체 상품이자, 젊은 세대들에게는 점차 필수품으로 점차 자리잡고 있는 디지털카메라(Digital Camera).
저희 조가 디지털 카메라 시장과 올림푸스 한국이라는 기업을 택한 이유는,
첫째로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관심과 호응에 비해 디지털 카메라 산업과 시장이 아직 저희들에게 생소하며, 디지털카메라 시장의 잠재 성장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었습니다.
두 번째, 점차 시장의 파이가 커져감에 따라서 세계적인 가전기업부터 전문 광학제품 기업, 중소 기업 등 많은 기업들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고, 시장내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며 시장내 선두기업이 되기 위한 각 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세 번째, 『올림푸스 한국』이라는 기업이 회사설립과 시장진출 3년이란 단기간 내에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소니, 삼성, 니콘-아남, 캐논-LG등 대기업을 제치고 시장내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제품기술개발 주기는 약 6개월 정도로 짧고, 그에 따른 시장내 변동이 많습니다. 그리고, 국내에는 시장이 생긴지 3년밖에 되지 않은 신생시장으로서 성장률과 매출액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조는 현재 디지털 카메라 시장을 주도하는 주요업체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해 디지털 카메라 산업의 향후전망과 연구대상 기업인 『올림푸스 한국』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고 시장추세와 전망에 따른 추천마케팅 전략을 제시해보았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