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올림푸스한국의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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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 론
Ⅰ-ⅰ연 구 목 적
Ⅰ-ⅱ조 사 방 법
Ⅰ-ⅲ조 사 및 발 표 일 정

Ⅱ본 론
Ⅱ-ⅰ제 품 분 석
Ⅱ-ⅱ기 업 분 석
Ⅱ-ⅲ시 장 분 석
Ⅱ-ⅳ경 쟁 사 분 석
Ⅱ-ⅴS . W . O . T 분 석
Ⅱ-ⅵ4 P ` s 분 석

Ⅲ결 론
Ⅲ-ⅰ전 망 과 예 측
Ⅲ-ⅱ추 천 마케팅전략
Ⅲ-ⅲ시 사 점
본문내용
Ⅰ-ⅰ. 연 구 목 적
일반 가정에서 그리고 전문 사진가들이 사용하던 기존 필름카메라에 대한 대체 상품이자, 젊은 세대들에게는 점차 필수품으로 점차 자리잡고 있는 디지털카메라(Digital Camera).
저희 조가 디지털 카메라 시장과 올림푸스 한국이라는 기업을 택한 이유는,
첫째로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관심과 호응에 비해 디지털 카메라 산업과 시장이 아직 저희들에게 생소하며, 디지털카메라 시장의 잠재 성장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었습니다.
두 번째, 점차 시장의 파이가 커져감에 따라서 세계적인 가전기업부터 전문 광학제품 기업, 중소 기업 등 많은 기업들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고, 시장내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며 시장내 선두기업이 되기 위한 각 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세 번째, 『올림푸스 한국』이라는 기업이 회사설립과 시장진출 3년이란 단기간 내에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소니, 삼성, 니콘-아남, 캐논-LG등 대기업을 제치고 시장내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제품기술개발 주기는 약 6개월 정도로 짧고, 그에 따른 시장내 변동이 많습니다. 그리고, 국내에는 시장이 생긴지 3년밖에 되지 않은 신생시장으로서 성장률과 매출액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조는 현재 디지털 카메라 시장을 주도하는 주요업체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해 디지털 카메라 산업의 향후전망과 연구대상 기업인 『올림푸스 한국』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고 시장추세와 전망에 따른 추천마케팅 전략을 제시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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