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sony) 기업분석] 소니 경영전략분석-소니의 몰락과 부활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니(sony) 기업분석] 소니 경영전략분석-소니의 몰락과 부활 PPT자료
목차
Ⅰ. 워크맨 성공사례

Ⅱ. 혁신적인 제품 개발

Ⅲ. 전자제품 시장 주도권 상실

Ⅳ. 부정적인 시각

Ⅴ. 향후 전망
본문내용
Ⅰ. 워크맨 성공사례

모리타 아키오 당시 소니 사장은 주위의 반대를 물리치고 '개인용 휴대 카세트 기기'라는 전에 없던 제품을 탄생시켰다. 워크맨은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발상의 전환이 낳은 최고 상품으로 평가받는다. 소니는 우수한 전자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하여 왔다.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서 시장을 선도해 왔으며 글로벌 업체로서 성장을 거듭하여 왔다.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던 소니가 최근에는 실적이 하락하는 등의 부진을 겪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롯한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117682g
<한국경제>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1030/00000028
<아크로팬>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10300100336240023751&servicedate=20131030
<스포츠조선>
http://www.technoa.co.kr/news/articleView.html?idxno=80152
<테크노아>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057927
<매일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3010371651926
<아시아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12902
<이투데이>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31023_0012454805&cID=11102&pID=11100
<뉴시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1322261201654
<아시아경제>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844268_1496.html
<전자신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ㅏㄷ.
  • osypi***
    (2017.09.09 23:04:04)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소니의 생산 시스템 혁신사례
  • 목 차Ⅰ. 기업 분석1) SONY 란?2) SONY의 기업이념3) SONY의 새로운 기업이념4) SONY의 진출 분야Ⅱ. 산업 분석1) 제품 분석⑴ 성공 제품⑵ 실패 제품2) 과거의 성공 요인3) 현재의 실패 요인 Ⅲ. 전략 분석1) 마케팅 전략적 분석⑴ SWOT 분석⑵ 4Ps 분석2) 제품생산운영방식 (Sony Six Sigma) ⑴ SONY의 식스시그마 도입 배경⑵ SSS- 소니만의 식스 시그마(Sony Six Sigma)⑶ Sony Six Sigma의 특징⑷ Sony Six Sigma의 성과3) 생산 시스템 혁신 : 소니의 독립공장제 (EMCS) 채

  • 글로벌경영전략 도쿠가와 이에야스 경영전략
  • ‘도쿠가와 이에야스’ 경영전략목 차1. 문제 제기2.역사적 배경3.기본 사상4.전략적 의미 5.사 례6. 결 론참고문헌/자료1 . 문제제기 10 여 년 전만 해도 전자 제품은 일본 제품을 따라 올 수 없었다. Sony의 CD플레이어만 가지고 있어도 중산층 집안이라든지 남들의 부러움을 사던 시대가 있었다. 하지만 오늘날의 일본 전자 제품은 시장은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지난 2분기 일본 기업들의 글로벌 평판TV 시장 점유율(금액 기준)은

  • [일본게임산업] 일본 기업 닌텐도를 중심으로 일본의 게임산업에 대해
  • 소니라는 기업의 내부에 텔레비전 게임기의 개발․발매를 가능하게 한 경영자원이 준비되어 있었고, 동시에 시간의 경과와 함께 소니가 가진 텔레비전 게임에 대한 인식도 바뀌어 갔다. 따라서 1980년대 후반에는 소니가 독자적으로 텔레비전 게임시장에 진출한다는 방침이 굳어졌다. 그래서 그 방침이 구체화 것이 닌텐도와의 제휴에 의한 슈퍼패미콤용 CD-ROM 드라이브 개발에 대한 이야기였다. 이 사업은 결국 실현되지 못했지만, 소니 자신이 하드를

  • 한일 기업의 협력과 교류
  • 기업의 급속한 성장을 가져왔으나, 재벌기업 중심의 자본집중과 집권적 경영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는 추세이다. 한국기업의 경영은 소유권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고, 소유권은 사회경제적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한국기업은 급진적인 성장과 발전을 해오면서 조직구조와 경영행동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을 예상한다.미국조직일본조직한국조직목표장기경영목표, 전략장기경영목표, 전략단기목표고용단기고용종신고용단기고

  •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모든것
  • 소니의 행보 유비쿼터스 컴퓨팅 패러다임이 등장하면서 미래 산업을 찾지 못하던 기업들이 저마다 새로운 승부수를 띄우기 위한 전략을 내놓고 있다. 이 가운데 소니(SONY)의 약진이 가장 두드러진다. 소니는 2001년 11월 라스베이거스 컴덱스에서 유비쿼터스 가치 창조(Ubiquitous Value Network)를 주창해 시선을 모았다15. 소니는 컨텐츠, 플랫폼, 네트워크, 하드웨어로 이어지는 가치 네트워크를 이용한소니 만의 고부가가치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것을 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