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lg화학, LG배터리 환경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 G 배 터 리 선 정 이 유
■L G 화 학 에 대 하 여
1.기업분석
2.환경경영
3.LG Battery 사업
■배 터 리 산 업 에 대 하 여
1.리튬이온배터리란 무엇인가?
2.배터리 사업구조 분석
3.배터리 해외 시장 분석
4.배터리 국내 시장 분석
5.배터리 생산 기업 분석
■L C A 분 석
1.생산공정 분석
2.공정별 환경요인 분석
3.LG화학의 대응방안
■L G 배 터 리 마 케 팅 분 석
1.4P's
2.SWOT
■개 선 사 항 및 향 후 전 략
■결 론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1. LG Battery 선정 이유
환경 마케팅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으로서 가장 먼저 주제를 ‘무엇으로 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의 결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갖고 있는 휴대폰이나 디지털 카메라에 들어가는 배터리를 생각했고, 이러한 배터리도 발전해 오면서 리튬이온배터리라는 환경친화적인 제품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이에 리튬이온배터리에 초점을 맞추고 국내 기업중에서 배터리 생산업체를 조사한 결과 총 7개의 기업이 생산중이였고, 이중에서 배터리 생산에 관해 국내 No.1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LG화학을 선정하게 되었다.
2. 조사목적
가. 리튬이온 배터리가 왜 친환경적인 제품인가?
나. 배터리 생산과정은 어떠한가?
다. 리튬이온배터리의 마케팅 요소는 무엇이 있는가?
라. 향후 리튬이온배터리의 시장은 어떻게 변할 것인가?
마. 국내 리튬이온배터리 시장의 글로벌적인 강화요소는 무엇이 있는가?
바. 환경마케팅 이론에 입각하여 위 사항을 분석하여 최종 보고서를 생산
- 참고문헌
-
1. 한국전기연구원, 차세대소형전지기술개발 연구기획 보고서, 1997.
2. 한국전기연구원/전자부품연구원/전지연구조합, 2차전지산업육성대책(안) 보고서, 2000.
3. 한국전기연구원, 리튬이온전지 폐기물의 재활용동향에 대한 연구 보고서, 2000.
4. 중앙리서치센타/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2001 고성능2차전지의 시장과 기술의 신전개, 2001.
5. 야노경제연구소, 리튬이온전지시장의 철저연구, 1998.
6. 노무라종합연구소 보고서, 2001.
7. 한국전기연구원, HEV용 리튬폴리머전지의 성능 및 안전성 평가 보고서, 2001.
8. 환경친화형 리튬/설퍼고체고분자전해질이차전지 개발 보고서, 2000.
10. 휴대전화기용 Disposable 아연/공기전지 개발 중간요약보고서,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