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소니 PS2(플레이스테이션2) 시장 확대를 위한 광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 들어가며 3
1 기업소개 및 분석 3
1) SONY
(1) 기업소개
(2) 매출액 현황
(3) 핵심역량 분석
2) SCEK
(1) 기업 연혁
(2) 매출액 현황
(3) PlayStation 2
2 외부환경 분석 7
1) 산업동향 분석
2) 경쟁사 분석
(1) MS - 'X-BOX'
(2) Nintendo - 'Game Cube'
3) SWOT
3 마케팅 전략 13
1) 기존 마케팅 전략
2) 마케팅 전략 방향
3) 광고 전략
4 IMC 전략 16
5 매체전략 및 광고예산 19
6 Story Board 22
7 참고문헌 및 자료 26
- 본문내용
-
오늘날의 세대를 어떻게 정의 할 수 있을까 엑스세대, 엔세대 등 오늘날의 세대를 특징짓는 용어는 무수히 많이 있지만 핸드폰, 디지털 카메라 등이 필수 용품이 되어버린 오늘날의 세대를 디지털 세대라고 표현해도 무리가 없을 듯 싶다 이 디지털 세대에게 있어서 또 하나의 빼놓을 수 없는 큰 특징은 각종 게임에 노출된 시간이 상당히 많다는 것이다 인터넷을 통한 각종 온라인 게임, 실제 운동 경기 시합들, 보드게임 등등에서부터 가정용 비디오게임 (플레이스테이션, X-Box 등)까지 실로 이 세대가 게임에 노출된 시간은 적지 않다 이 가운데서도 굳이 하나를 눈여겨보자면 가정용 비디오게임 시장의 큰 증가율을 주목해서 볼 수 있다 통계자료에 의하면 2000년대 이후로 국내 비디오게임 시장은 아주 크게 성장했다 해외에서 거의 모든 가정에 하나씩 보유하고 있는 비디오 게임기는 우리나라에서는 온라인 게임 성장의 이유로 크게 발전하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간단한 조작성과 긴 라이프 사이클, 다양한 타이틀, 집안에서 할 수 있는 편의성 등으로 현재 시장이 점점 성장하고 있는 단계이다 이처럼 이 시대의 게임 주목 현상을 바탕으로 하여 비디오 게임 시장도 늘어날 거라는 예상과 함께 비디오게임시장의 선두주자인 플레이스테이션2를 대상으로 광고를 만들어보고자 하였다
- 참고문헌
-
소니의 야망」, 아사쿠라 레이지 지음, 2000년, 바다출판사
제2차 디지털 전쟁(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2, 아리사와 소지 지음, 오근영 옮김), 2000
게임기 전쟁-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시대의 트로이 목마」,유형오․이준혁 저, 2001년, 진한도서
디지털 경영 전략 - 디지털화 없이는 기업의 미래는 없다, 현대경제연구원, 2000년
소니 마케팅 - 한국지사의 마케팅 증진 방안, 첨단게임산업협회, 2002년 ppt
MS 마케팅 - 한국지사의 마케팅 증진 방안, 첨단게임산업협회, 2002년 ppt
소니 홈페이지(소네트, SCE)
게임스팟 홈페이지(www gamespotcokr)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wwwdartfssorkr)
디지털 타임즈 (wwwdtcokr)
자료평가
- d
- nin***
(2006.05.07 23:13: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