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서비스] 현대와 삼성카드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COLOR/ALPHABET vs. NUMBERING
2.신용카드의 역사
3.신용카드사의 분류
4.서비스 마케팅의 분류 기준
5.카드사별 서비스 비율
6.카드사의 공통 가치지원 서비스
7.CASE STUDY 1. 포인트 - 현대카드
8.CASE STUDY 2.라이프스타일(문화): 현대카드
9.CASE STUDY 3.회원우대: 현대카드
10.CASE STUDY 4.CSR 활동 - 삼성카드
11.결론 및 출처
- 본문내용
-
최초의 신용카드: 1967년 신세계카드
- 삼성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발급
범용 신용카드: 1978년 외환은행
- VISA International과 제휴해 카드를 발급하면서 시작
은행계 카드: 1982년 조흥, 상업, 제일, 한일, 서울은행
- 연합 BC카드가 설립되면서 본격적인 은행들의 카드 업무 개시
대기업계 카드: 1988년 서울 올림픽 전후 삼성, 국민, 엘지 등
- 대기업들이 카드 산업에 진출하여 본격적인 성장- 2003년 카드 대란 이후 현대카드를 필두로 크게 성장
<출처: cafe.naver.com/hanatouch/>
핵심 서비스 : 일정 기간 자신의 신용을 이용하여 현금 없이도 물품 및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하다는 편리함
가치 지원 서비스: 핵심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
가치 증대 서비스: 핵심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는 부가적인 차별화 요소
TOP 6 회사 공통 서비스
- 인터넷 사용 카드 안내 및 신청
- 금융 서비스: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
- 카드이용내역 및 한도 조회
- 고객 결제 서비스 – 간편납부, 안심결제 서비스, 맞춤 결제 서비스
- 모바일 서비스 – 어플 활용 등
- 고객센터 – 이메일, 콜센터, Q&A
- 가족카드 서비스
→결국 차별화는 가치 증대서비스에서 발생!
가치 증대 서비스에도 공통적인 카테고리는 존재하나
각자 차별성을 지니거나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서로 다르다.
기업계 카드사의 차별성은 가치 증대 서비스에서 발생!
이는 기업계 카드사들이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
소비자들은 이러한 가치 증대 서비스들에 관심을 두고 카드사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 참고문헌
-
[출처]
현대카드 홈페이지, www.hyundaicard.com
삼성카드 홈페이지, www.samsungcard.com
카드 포인트, 지방세 납입에서 금 매입까지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120205551494697&outlink=1
포인트 세금 납부, 현대카드만 안되는 까닭,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12310503121592&nvr=Y
삼성카드 10년 이상 사용 우량고객 포인트 유효기간 폐지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6379843&cp=nv
현대카드, 카드에 문화를 입히다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50408228112848&outlink=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