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서비스] 현대와 삼성카드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OLOR/ALPHABET vs. NUMBERING
2.신용카드의 역사
3.신용카드사의 분류
4.서비스 마케팅의 분류 기준
5.카드사별 서비스 비율
6.카드사의 공통 가치지원 서비스
7.CASE STUDY 1. 포인트 - 현대카드
8.CASE STUDY 2.라이프스타일(문화): 현대카드
9.CASE STUDY 3.회원우대: 현대카드
10.CASE STUDY 4.CSR 활동 - 삼성카드
11.결론 및 출처
본문내용
최초의 신용카드: 1967년 신세계카드
- 삼성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발급

범용 신용카드: 1978년 외환은행
- VISA International과 제휴해 카드를 발급하면서 시작

은행계 카드: 1982년 조흥, 상업, 제일, 한일, 서울은행
- 연합 BC카드가 설립되면서 본격적인 은행들의 카드 업무 개시

대기업계 카드: 1988년 서울 올림픽 전후 삼성, 국민, 엘지 등
- 대기업들이 카드 산업에 진출하여 본격적인 성장- 2003년 카드 대란 이후 현대카드를 필두로 크게 성장

<출처: cafe.naver.com/hanatouch/>

핵심 서비스 : 일정 기간 자신의 신용을 이용하여 현금 없이도 물품 및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하다는 편리함

가치 지원 서비스: 핵심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

가치 증대 서비스: 핵심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는 부가적인 차별화 요소

TOP 6 회사 공통 서비스

- 인터넷 사용 카드 안내 및 신청
- 금융 서비스: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
- 카드이용내역 및 한도 조회
- 고객 결제 서비스 – 간편납부, 안심결제 서비스, 맞춤 결제 서비스
- 모바일 서비스 – 어플 활용 등
- 고객센터 – 이메일, 콜센터, Q&A
- 가족카드 서비스

→결국 차별화는 가치 증대서비스에서 발생!

가치 증대 서비스에도 공통적인 카테고리는 존재하나
각자 차별성을 지니거나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서로 다르다.

기업계 카드사의 차별성은 가치 증대 서비스에서 발생!

이는 기업계 카드사들이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

소비자들은 이러한 가치 증대 서비스들에 관심을 두고 카드사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출처]
현대카드 홈페이지, www.hyundaicard.com
삼성카드 홈페이지, www.samsungcard.com
카드 포인트, 지방세 납입에서 금 매입까지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120205551494697&outlink=1
포인트 세금 납부, 현대카드만 안되는 까닭,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12310503121592&nvr=Y
삼성카드 10년 이상 사용 우량고객 포인트 유효기간 폐지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6379843&cp=nv
현대카드, 카드에 문화를 입히다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50408228112848&outlink=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비교분석] 삼성카드와 LG카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목차」▣서론▣본론◆삼성카드와 LG카드의 슬로건◆삼성카드와 LG카드의 연혁◆삼성카드와 LG카드의 주요 재무상태 ♦삼성카드의 대표적인 온라인상에서의 마케팅 전략≫홈페이지를 이용한 원투원 서비스 개시≫디지털카드 올앳카드≫한국능률협회에서 선정하는「2000 한국의 웹사이트」1위에 선정≫KD-net와 업무제휴를 맺고 웹텔을 이용한 금융서비스를 제공≫삼성카드, 114플라워와 손잡고 꽃 배달 사진 확인서비스 ≫세스컴과 업무제휴

  • 경쟁사비교 -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경영전략,현대카드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비교 - 신한카드, 삼성카드주요 상품카드사별 수익, 재무 정보 3. 결론요약 및 시사점1. 서론1-1 신용카드 개관신용카드 소개 및 역사신용카드는 현대 자본주의 경제사회에서 판매신용을 주된 기능으로 하는 소비자신용의 한 형태이다. 즉, 신용카드사가 개인 신용을 담보로 신용카드를 발행하고, 카드회원은 그 발급받은 카드를 이용하여 가맹점에서 물품구입이나 용역제공을 구입할 수 있으며 필요 시 현금서비스(소비자금융)도 받을 수 있는 지

  • (마케팅 전략 분석) BC카드와 KU카드의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 I.序 : 제품 및 시장선도기업 선정Ⅱ.신용카드 고객 분석 Ⅲ.BC카드의 전략 분석Ⅳ.KU카드의 전략 분석V.마케팅 시사점 - -I.序 : 제품 및 시장선도기업 선정우리는 전략분석대상제품을 신용카드로 선정하였다. 2005.9.22 발간한 여신금융협회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물품․서비스 구매 시 선호하는 지급결제수단으로는 신용카드(38%), 현금․자기앞수표(28%), 은행창구․온라인계좌이체(10%), 인터넷뱅킹(7%) 순으로 조사되

  • 롯데카드 현황 & 마케팅 문제점과 개선 방안
  • 카드 이용방식이 늘어나고 있는데다가 카드의 소액결제가 더욱 보편화되며 국내외 카드시장은 점점 더 그 크기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카드시장에서 롯데카드는 국내 대기업중 하나인 롯데그룹의 대표적인 금융사로서 고객들에게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같은 대기업 그룹의 금융사이면서도 높은 시장점유율과 당기순이익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삼성카드나 현대카드와는 달리 롯데카드는 현저히 낮은 시장 점유율과 비교적 낮은 평

  • 빅데이터의이해4공통)다음을 설명하시오,데이터과학자, 빅데이터기업, 공공기관에서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얻은 최신 성과를 낸 국내외의 사례를 바탕으로 정리하시오0k
  • 비교해 아직 부족한 실정이다.신한카드는 자사의 월평균 승인 건수 2억 건과 2,200만 명에 달하는 고객의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소비패턴에 따라 남녀 각각 9개씩 18개의 생활방식을 도출해 새로운 상품체계인 ‘코드나인’을 선보였다. 신한카드는 ‘코드나인’을 활용한 세부적인 맞춤형 카드를 앞세워 포화 상태에 이른 국내 카드 시장에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2) 삼성SDS의 제조업 생산성 향상 지원 솔루션삼성SDS는 제조, 물류 등 다양한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