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과 CRM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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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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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C R M 이란?
2.과거의 C R M
3.페이스북의 성공요건
4.페이스북의 CRM
5.한계점 및 보안점
6.Q & A
- 본문내용
-
C R M 이란?
신규고객획득
기존고객유지
고객수익성증대
↓
이 세가지를 목적으로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조사를 통해
고객활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주기 위한
광범위한 접근
↓
체계적 고객관리 시스템
TESCO
고객의 개별적인 구매 성향을
파악하여 자주 구매하는 물건
구매할 수 있는 물건등에
맞춤형 쿠폰 북 발송
amazone.com
고객의 과거 구매 내역 기반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구매
추천 및 도서 추천
그렇다면 왜?
페이스북은 CRM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것일까?
페이스북 CRM의 성공조건
1. 맷칼프에 법칙을 따르는 페이스북의 성장세
전세계 약 9억명의 사용자
(실제 유효 사용자 약 5억명)
국내 이용자 약 700만명
인적 인프라를 기본으로 하는
CRM에서 우위 확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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