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글로벌화란 무엇인가?
1) 글로벌화의 의미
2) 글로벌화의 요인
2. 정보기술이란 무엇인가?
1) 정보기술의 의의
2) 최근 정보기술의 핵심은
Smart Phone, Tablet PC, SNS.
3.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한
Mobile 기술의 보급.
1) Mobile 현황
2) Smart Phone
3) 태블릿 PC
4) SNS
4. 정보기술 발달에 의한 글로벌화
1) SNS의 역할
2)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
3)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기업환경의 변화
5. 정보기술과 기업의 경영전략의 결합
1) SNS마케팅
2) SNS광고
3)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
4) 기업 이미지 구축 수단
5) 조기 위험 경보 시스템
6. 기업의 정보기술 활용 실제 사례
1) 페이스북을 이용한 디젤(DIESEL)의
디젤 캠(DIESEL CAM).
2)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한
스타벅스(STARBUCKS)
3) 유튜브(Youtube)를 이용한
하이네켄(Heineken)
4) 트위터를 이용한 델(DELL)
5)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랑콤(Lancome).
6)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컨버스(Converse)
7. 결론
- 본문내용
-
① SNS의 확산과 영향력 증대
SNS의 태동은 학교별 웹페이지에서 동창들이 함께 활동하는 집단 커뮤니티로 시작되었다. 우리나라에선 다소 낯설 수 있지만 비슷한 시기에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던 다모임, 아이러브스쿨 느낌의 클래스메이츠가 1995년부터 SNS의 인기를 견인했다. 하지만 본격적인 SNS인기의 서막은 2004년 이후부터라고 볼 수 있다. 국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는 싸이월드와 유사한 형태의 마이스페이스와 페이스북의 등장은 SNS의 성공작이라 불리며 출시 이후부터 2010년 현재 세계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초반에는 마이스페이스가 앞서 갔으나 현재는 페이스북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한편 최근 들어 마이크로블로깅이라 불리는 새로운 서비스 트위터의 비약적인 성장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② 이용자의 지속적인 증가
Tinh Van 커뮤니케이션의 전망치에 따르면 SNS의 성장률은 연평균 약47%에 인터넷 이용자의 80%가 SNS로부터 파생한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전 세계 SNS 이용자는 10억 명에 달한다고 보고 있다. 특히 북미나 서유럽의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트위터, 남미의 Orkut, Hi5, 아시아 태평양의 Friendster 등 톱 60개 사이트에 집중되어 있다. 그 외 일본의 Mici나 한국의 싸이월드 등이 대표적인 사이트이다. 한편 Forrester 보고서에 의하면 12~17세 청소년 SNS 사용자의 60%, 18~21세 사용자의 68%가 매일 SNS를 방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최근에는 모바일 SNS의 성장세가 눈부시며, 모바일 특유의 다양한 서비스들이 개발 되고 있는 상황이다. 2009년 전 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는 2억 명을 돌파하였으며, 2012년에는 8억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트위터 등 모바일과 연계해 짧은 메시지를 수시로 올리고 교환할 수 있는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