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글로벌화란 무엇인가?
1) 글로벌화의 의미
2) 글로벌화의 요인


2. 정보기술이란 무엇인가?
1) 정보기술의 의의
2) 최근 정보기술의 핵심은
Smart Phone, Tablet PC, SNS.


3.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한
Mobile 기술의 보급.
1) Mobile 현황
2) Smart Phone
3) 태블릿 PC
4) SNS


4. 정보기술 발달에 의한 글로벌화
1) SNS의 역할
2)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
3)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기업환경의 변화


5. 정보기술과 기업의 경영전략의 결합
1) SNS마케팅
2) SNS광고
3)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
4) 기업 이미지 구축 수단
5) 조기 위험 경보 시스템


6. 기업의 정보기술 활용 실제 사례
1) 페이스북을 이용한 디젤(DIESEL)의
디젤 캠(DIESEL CAM).
2)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한
스타벅스(STARBUCKS)
3) 유튜브(Youtube)를 이용한
하이네켄(Heineken)
4) 트위터를 이용한 델(DELL)
5)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랑콤(Lancome).
6)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컨버스(Converse)


7. 결론

본문내용

① SNS의 확산과 영향력 증대

SNS의 태동은 학교별 웹페이지에서 동창들이 함께 활동하는 집단 커뮤니티로 시작되었다. 우리나라에선 다소 낯설 수 있지만 비슷한 시기에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던 다모임, 아이러브스쿨 느낌의 클래스메이츠가 1995년부터 SNS의 인기를 견인했다. 하지만 본격적인 SNS인기의 서막은 2004년 이후부터라고 볼 수 있다. 국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는 싸이월드와 유사한 형태의 마이스페이스와 페이스북의 등장은 SNS의 성공작이라 불리며 출시 이후부터 2010년 현재 세계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초반에는 마이스페이스가 앞서 갔으나 현재는 페이스북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한편 최근 들어 마이크로블로깅이라 불리는 새로운 서비스 트위터의 비약적인 성장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② 이용자의 지속적인 증가
Tinh Van 커뮤니케이션의 전망치에 따르면 SNS의 성장률은 연평균 약47%에 인터넷 이용자의 80%가 SNS로부터 파생한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전 세계 SNS 이용자는 10억 명에 달한다고 보고 있다. 특히 북미나 서유럽의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트위터, 남미의 Orkut, Hi5, 아시아 태평양의 Friendster 등 톱 60개 사이트에 집중되어 있다. 그 외 일본의 Mici나 한국의 싸이월드 등이 대표적인 사이트이다. 한편 Forrester 보고서에 의하면 12~17세 청소년 SNS 사용자의 60%, 18~21세 사용자의 68%가 매일 SNS를 방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최근에는 모바일 SNS의 성장세가 눈부시며, 모바일 특유의 다양한 서비스들이 개발 되고 있는 상황이다. 2009년 전 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는 2억 명을 돌파하였으며, 2012년에는 8억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트위터 등 모바일과 연계해 짧은 메시지를 수시로 올리고 교환할 수 있는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화의 해외 성공 및 실패사례 연구
  • 글로벌화는 이전보다 더 통합적이고 상호 의존적인 세계 경제를 향한 이동이라고 할 수 있다.경제적 측면의 글로벌화는 재화, 서비스 및 자본시장의 국제적 통합현상으로 국제간의 교역 및 자본거래와 다국적기업 등의 증가를 통해 나타난다. 하지만 국경의 경계선이 옅어지고, 신자유주의 확산으로 인한 경쟁 심화와 효율 증대, 수익지향 기업경영과 냉혹한 분배구조 등이 나타나 지속적인 경제구조 변화가 강조된다. 정치, 문화, 군사적인 측면에서

  • [무역학] 노키아의 해외 투자전략
  • 글로벌화 전략 강화2.주요경쟁사와 실패①주요 경쟁사②한국에서의 실패③일본에서의 실패3. 생산요소의 국제이동① 노동력의 국제이동.② 기술의 이동(해외진출의 핵심)4. 중국-인도로의 진출①중국진출 상황②인도진출상황Ⅲ. 성공요인과 향후 투자전략1. 노키아의 성공요인①집중화와 핵심역량구축②능력위주의 유연한 운영체계③적극적 R&D④속도의 경영⑤기술제휴와 표준화 전략⑥세계적인 브랜드 구축2.노키아의 향후투자전략

  • [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단계에서부터 현재의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무선 인터넷의 발전과정에 있어 주도적 역활4. 기술우위코원의 경쟁 우위 분석및 평가- * -쉐어 프로그램을 통한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출발 - 제트오디오라는 제품의 P2P 서비스를 통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로 이익창출을 시작마케팅의 광고 비용 증가 추세- 현재는 인터넷 및 기타 광고등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지만 대기업들의 막대한 자금을 펼친 마케팅에

  • [국제경영전략] HP 경영전략
  • 기술혁신가. 세계 초일류 제품생산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나. HP의 고객만족의 핵심은 품질에 대한 책임감다. 향후 3년간 기술혁신을 위해 10억 달러 투자 예정.(나) HP Way“HP Way 란, 일반적인 의미에서 사람들은 좋은 일과 창의적인 일을 하기를 원하고 있다는 신념 및 적당한 환경을 제공하여 주면 또한 그렇게 할 수 있다는 신념에서 오는 정책과 행동 지침이라고 생각합니다.” - Bill HewlettHP WAY란 휴렛팩커드사의 기본 경영이념이다. 현재의 HP가 있기

  • [경영학] HP 휴렛팩커드 경영전략
  • 기술혁신가. 세계 초일류 제품생산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나. HP의 고객만족의 핵심은 품질에 대한 책임감다. 향후 3년간 기술혁신을 위해 10억 달러 투자 예정.(나) HP Way“HP Way 란, 일반적인 의미에서 사람들은 좋은 일과 창의적인 일을 하기를 원하고 있다는 신념 및 적당한 환경을 제공하여 주면 또한 그렇게 할 수 있다는 신념에서 오는 정책과 행동 지침이라고 생각합니다.” - Bill HewlettHP WAY란 휴렛팩커드사의 기본 경영이념이다. 현재의 HP가 있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