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 시장의 글로벌화는 점점 확대되어 가고 있다. 글로벌화를 추진하는 요인으로는 최근에 정보기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의 화두가 되고 있는 정보기술인 smart phone, tablet PC, SNS 등은 기업환경의 글로벌화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해 본다.
목차
1. 글로벌화란 무엇인가?
1) 글로벌화의 의미
2) 글로벌화의 요인

2. 정보기술이란 무엇인가?
1) 정보기술의 의의
2) 최근 정보기술의 핵심은
Smart Phone, Tablet PC, SNS.

3.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한
Mobile 기술의 보급.
1) Mobile 현황
2) Smart Phone
3) 태블릿 PC
4) SNS

4. 정보기술 발달에 의한 글로벌화
1) SNS의 역할
2)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
3)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기업환경의 변화


5. 정보기술과 기업의 경영전략의 결합
1) SNS마케팅
2) SNS광고
3)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
4) 기업 이미지 구축 수단
5) 조기 위험 경보 시스템

6. 기업의 정보기술 활용 실제 사례
1) 페이스북을 이용한 디젤(DIESEL)의
디젤 캠(DIESEL CAM).
2)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한
스타벅스(STARBUCKS)
3) 유튜브(Youtube)를 이용한
하이네켄(Heineken)
4) 트위터를 이용한 델(DELL)
5)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랑콤(Lancome).
6)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컨버스(Converse)


7. 결론
본문내용
1. 글로벌화란 무엇인가?

1) 글로벌화(globalization)의 의미

글로벌화(우리말로 세계화)에 대한 정의는 학문의 분야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글로벌화란 일반적으로 기업이 개별국가시장에 대해 각기 다른 전략을 취하기보다는 전 세계 시장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글로벌화는 국제화와 비교가 되는데, 국제화가 종전의 국가 단위로 시장이 구성되었던 상황에서 한 국가에 있던 기업이 다른 국가로 진출하는 것을 의미하는 반면 글로벌화는 국경에 따른 시장구분의 의미 자체가 없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글로벌화된 환경에서는 제품, 기술, 서비스가 각국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며, 인적자원과 자본의 흐름도 자유롭다.

2) 글로벌화(globalization)의 요인

글로벌화의 요인으로는 크게 시장, 비용, 정부, 경쟁의 네 가지 요인들이 있다.

① 시장요인
국가 간 1인당 소득수준의 격차가 좁혀지고 생활패턴 및 소비자 기호가 동질화되는 국가 간 수렴현상을 들 수 있다. 첨단 정보통신 및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달과 소비자들의 국제여행 증가로 글로벌 브랜드를 선호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글로벌 또는 지역별 유통망이 증가하는 것도 중요한 요인이다. 이러한 추세에 대응하는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글로벌 광고 전략은 소비자의 글로벌화를 더욱 가속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SNS, 태블릿PC, 스마트폰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SNS(1)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정의(2) SNS의 성장(3) SNS의 성공비결(4) SNS의 영향력(5) SNS 확산으로 기업경영환경의 글로벌화에 미치는 영향 2. 태블릿 PC (1) 태블릿 PC의 정의(2) 태블릿 PC의 시장 전망 (3) 태블릿 PC가 기업환경의 글로벌화에 미치는 영향 3. 스마트폰(1) 스마트폰의 정의(2) 스마트폰의 확산과 많은 이용에 따른 변화된 경영전략(3) 신 시장 ․ 신 비즈니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SNS, 태블릿PC, 스마트폰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ContentsⅠ. 서 론 Ⅱ. 본 론 1. SNS(1)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정의(2) SNS의 성장(3) SNS의 성공비결(4) SNS의 영향력(5) SNS 확산으로 기업경영환경의 글로벌화에 미치는 영향  2. 태블릿 PC (1) 태블릿 PC의 정의(2) 태블릿 PC의 시장 전망 (3) 태블릿 PC가 기업환경의 글로벌화에 미치는 영향 3. 스마트폰(1) 스마트폰의 정의(2) 스마트폰의 확산과 많은 이용에 따른 변화된 경영전략(3) 신 시장 ․ 신 비즈니스

  • 기술변화는 어떻게 시장과 생산의 글로벌화에 기여하였을까
  • 기술의 발전은 끈임 없이 계속될 것이다.2-2. 기술변화는 어떻게 시장과 생산의 글로벌화에 기여하였을까? 글로벌화란?글로벌화 또는 세계화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상이할 수 있으나, 글로벌화란 일반적으로 기업이 개별국가시장에 대해 각기 다른 전략을 취하기보다는 전세계시장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다.통신 기술의 발전인터넷과 모바일 통신 기술의 발전은 지리적 거리를 극복하고 기업 간 소통을 향상

  • 금융제도의이해, 핀테크(Fintech)산업의 최근 발전현황을 조사해서 정리해보시오
  • 기술의 발전, 그리고 글로벌화의 가속화로 인해 기업의 역할 및 가치 창출의 속성과 더불어 경제 구조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3D 프린팅, 빅 데이터, 로봇공학, 인공지능 등 새롭게 대두되는 분야는 물론 철강, 섬유, 자동차 등과 같은 전통적인 산업 역시 이러한 변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및 모바일 기술의 발전은 다른 산업과의 협력 및 경쟁을 유발하는 등 시장의 혁신을 주도한다. 이러한 변화는 금융서비스 부문

  • 세계최고의 핸드폰 제조 기업 노키아(NOKIA)의 경영전략(성공 & 실패 분석)
  • 글로벌화 전략1. 노키아 모바일폰 : 아날로그 및 디지털 휴대전화를 개발 제조하는 기업.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세계 130개 국에서 휴대전화를 판매하는 세계 제일의 휴대전화 회사 2. 노키아 네트워크 : 통신 네트워크에 필요한 기지국이나 디지털 교환기 등 인프라 구조를 개발 제조하는 회사 3. 노키아 벤처기관 : 1998년 인터넷 등 뉴 비즈니스 및 신기술 개발이나 장래 성장 분야를 탐색, 투자하기 위해 설립된 조직. 미국의 실리콘밸리에 본거지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