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 4P,STP,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04 / 2018.09.0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타벅스 마케팅 4P,STP,SWOT분석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잘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 목차
-
1. 스타벅스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2. 스타벅스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3. 스타벅스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 본문내용
-
1. 스타벅스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 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
파트타임 종업원들까지 포함한 모든 종업원들에게 의료보험혜택을 제공하는 회사는 미국 내에 거의 없다. 이러한 전폭적인 의료보험혜택은 CEO인 하워드 슐츠의 남다른 '종업원론'에서 비롯된다. 그의 말에 따르면 스토어나 레스토랑에서 어떤 고객이 겪는 경험은 그 업체의 생명이다. 만약 고객이 레스토랑에서 나쁜 경험을 하게 되면 그 업체는 고객을 영원히 잃어버리게 되기 때문이다. 사업의 성공과 실패의 여부는 결국 최전선에서 고객들과 상호소통하며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종업원의 손에 달린 것이다.
이러한 포괄적인 의료보험혜택 적용의 결과로 대부분의 소매점과 패스트푸드 체인점의 종업원은 연간 150~400%의 이직률을 보이는데 반해 스타벅스에서는 바리스타급 종업원의 경우 60~65%, 매니저급 종업원의 경우 다른 소매점의 반에 해당하는 25% 정도에 그친다. 이직률 감소 외에도 더 나은 복지혜택으로 인해 좋은 사람들을 스타벅스로 끌어올 수 있고 오랫동안 일하도록 할 수 있게 한다는 장점도 있다.
- 브랜드 이미지
특정 브랜드를 소비하는 가장 큰 이유로 말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나와 남을 구별 짓기 위한 것이다. 로고가 찍힌 종이컵을 비롯한 스타벅스를 나타내주는 물품들은 고급 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스타벅스 커피를 소비하는 사람과 소비하지 않는 사람을 구별시켜주는 좋은 상징이 되어준다.
자료평가
- 논리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80305***
(2019.06.10 12:12:54)
- 특별한 내용은 조금 부족한 편이네요. 기본에는 충실.
- 33758***
(2019.05.26 12:41:15)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차별화된 서비스전략연구& 스타벅스 마케팅 4P,STP,SWOT분석& 스타벅스 다양한 마케팅사례와 느낀점
- 스타벅스 기업 핵심역량분석과 SWOT분석 및 마케팅 STP,4P분석
- 스타벅스 커피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기업분석,SWOT분석과 마케팅 4P,STP 전략비교분석및 스타벅스,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스타벅스 SWOT,STP,4P전략분석과 스타벅스 향후발전방향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