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모바일 기술의 글로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글로벌화란 무엇인가?
1) 글로벌화의 의미
2) 글로벌화의 요인


2. 정보기술이란 무엇인가?
1) 정보기술의 의의
2) 최근 정보기술의 핵심은
Smart Phone, Tablet PC, SNS.


3.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한
Mobile 기술의 보급.
1) Mobile 현황
2) Smart Phone
3) 태블릿 PC
4) SNS


4. 정보기술 발달에 의한 글로벌화
1) SNS의 역할
2)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
3)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기업환경의 변화


5. 정보기술과 기업의 경영전략의 결합
1) SNS마케팅
2) SNS광고
3)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
4) 기업 이미지 구축 수단
5) 조기 위험 경보 시스템


6. 기업의 정보기술 활용 실제 사례
1) 페이스북을 이용한 디젤(DIESEL)의
디젤 캠(DIESEL CAM).
2)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한
스타벅스(STARBUCKS)
3) 유튜브(Youtube)를 이용한
하이네켄(Heineken)
4) 트위터를 이용한 델(DELL)
5)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랑콤(Lancome).
6)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컨버스(Converse)


7. 결론

본문내용
4) SNS

① SNS의 확산과 영향력 증대

SNS의 태동은 학교별 웹페이지에서 동창들이 함께 활동하는 집단 커뮤니티로 시작되었다. 우리나라에선 다소 낯설 수 있지만 비슷한 시기에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던 다모임, 아이러브스쿨 느낌의 클래스메이츠가 1995년부터 SNS의 인기를 견인했다. 하지만 본격적인 SNS인기의 서막은 2004년 이후부터라고 볼 수 있다. 국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는 싸이월드와 유사한 형태의 마이스페이스와 페이스북의 등장은 SNS의 성공작이라 불리며 출시 이후부터 2010년 현재 세계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초반에는 마이스페이스가 앞서 갔으나 현재는 페이스북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한편 최근 들어 마이크로블로깅이라 불리는 새로운 서비스 트위터의 비약적인 성장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② 이용자의 지속적인 증가
Tinh Van 커뮤니케이션의 전망치에 따르면 SNS의 성장률은 연평균 약47%에 인터넷 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전략][기업혁신][e-비즈니스][일대일마케팅]기술전략과 기업혁신, 기술전략과 e-비즈니스, 기술전략과 일대일마케팅, 기술전략과 문화산업, 기술전략과 기술거래, 기술전략과 기술수출입, 기술전략과 기술이전
  • 기술전략과 e-비즈니스, 기술전략과 일대일마케팅, 기술전략과 문화산업, 기술전략과 기술거래, 기술전략과 기술수출입, 기술전략과 기술이전 분석Ⅰ. 기술전략과 기업혁신Ⅱ. 기술전략과 e-비즈니스1. 중소기업의 e-비즈니스 추진역량 강화1) 중소기업 IT화 사업의 내실화 및 고도화2) 정보화 지원산업의 발전기반 조성3) 전자상거래에 대한 지원 강화2. 전자무역 중심국가(e-Trade Hub)의 실현1) 서류없는 무역의 본격 추진2) e-비즈니스의 글로벌화 지

  • [기술경영] 기술경영의 전략적시스템
  • 기술 분야의 전문성과, 경영적 측면에서 경제성” 간의 보완성과 상승효과를 추구하는 기술 경영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해주는 방향으로 전개 되었다. 기술경영에 대한 접근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우리 조는 그 중에서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의 결합. 보완을 통해 기술 경영의 시스템화를 이루는 경영학적 접근법인 “학제적 접근법 (Interdisciplinary) 을 통해 서술하기로 하겠다. 기술 경영의 시스템화와 관련된 접근법은 이 외에도 몇 가지가 더 있

  • [경영전략] SM 엔터테인먼트 국제화 전략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경영학 석사 논문 - 신한류의 발생학적 연구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김종석)결 론I. 향후 전략 및 시사점최근까지 SM의 전략이었던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혼합형전략은 그 시대와 상황에 맞물려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같은 성공으로 이제 일본과 동남아시아에서의 SM의 입지는 이미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할 정도로 굳건히 성장했다. 하지만 SM이 세계적인 문화의 중심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글로벌을 통합할 수 있는 표준화 전략이 필

  • (급식경영학 공통) 1) 최근 외식(급식포함)산업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기술하고, 2) 이러한 요인
  • 기술하고, 5) 이를 극복 또는 해결하기 위한 경영 방안을 제시해 보았다. 외식시장이 급성장하고 소득수준이 증대되면서 고객의 외식욕구 또한 다양해지고 개성화되어 가고 있으나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외식서비스개념이 정착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소득수준의 향상과 식생활 패턴의 변화 추세에 따라 외식산업이 급성장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경제의 글로벌화 추세에 따른 음식의 무국적화 현상, 소비자의 외식행태의 다양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 목 차 -서론1. 주제 선정 이유2.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정치ㆍ경제(2) 사회ㆍ문화(3) 글로벌화ㆍ기술개발(4) 요약평가2) SWOT분석본론1.통신 시장 점유율2. 통신사별 특징1) 통신사별 기업경영이념2) 통신사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1) 광고(SKT KTF LGT)(2) 고객서비스(SKT KTF LGT)*카드*mp3음원 다운로드환경(3) 보조금결론- 장단점 및 시장전망- 후기서론1.주제 선정 이유 주변을 둘러보면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휴대폰을 사용하는 모습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