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과 CRM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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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페이스북과 crm 선정 동기
본론
01.CRM
-1. CRM이란?
-2. CRM 활용 사례
02.페이스북을 활용한 CRM
-1. 엄청난 이용자 수와 방대한 정보
-2. ‘좋아요’와 입소문, 양방향 소통
-3. 모바일 연동과 실시간성
결론
페이스북을 활용한 crm의 전망


본문내용
본론


01.CRM

-1.CRM이란

먼저 CRM이란 무엇일까. CRM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고객관계관리'라고 한다.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를 분석·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지원·평가하는 과정이다.
CRM은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고객의 세분화를 실시하여 효과적,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뿐만 아니라 기존의 단발적 마케팅과 달리 고객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고자 한다. 신규고객획득, 우수고객 유지, 고객가치증진, 잠재고객 활성화, 평생 고객화와 같은 사이클을 통해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한다.
CRM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고객 통합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돼야 하고,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로 고객 특성(구매패턴·취향 등)을 분석하고 고객 개개인의 행동을 예측해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연계돼야 한다.(출처: 네이버 지식사전)



-2.CRM 활용 사례

이러한 CRM을 기업들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우리나라의 경우, SK텔레콤이 통화패턴 및 선호도 분석 등 고객정보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25세 미만 고객층를 바탕으로 미래가치가 높다고 판단해 타깃층으로 선정했다. 그에따라 1999년 7월 업계 최초로 타깃 고객층에 특화된 멤버십 서비스(TTL)를 출시해 신세대 패턴에 맞춘 요금제, 오프라인 공간 TTL 존과 TTL전용사이트 등의 혜택을 제공하면서 2000년 4월말까지 197만명까의 신세대 가입자를 멤버십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본론
01.CRM이란
네이버 지식 사전

02.페이스북을 활용한 CRM
페이스북의 특징-이홍돈 (hdlee4u)의 블로그
URL : http://hdlee4u.blog.me/130097347613?Redirect=Log&from=postView
해리의 마케팅 블로그
URL : http://yunmarketing.tistory.com/61
소셜베이커스
URL : http://www.socialbakers.com/facebook-statis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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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정보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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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12.02 19:5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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