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KAKAOTALK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CRM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2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200원 4,16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카카오톡 KAKAOTALK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CRM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총 26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 목차
-
1. 카카오톡 (다음카카오) 기업소개
2. 카카오톡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카카오톡 CRM 관리전략
1) Pull 전략과 Push 전략
2) CRM전략 실시 현황
(1)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
(2) 캐틱터 마케팅
5. 카카오톡 SWOT 분석
1) Strengths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6.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게임 탬플릿의 진출
2) 캐릭터 산업중심으로의 접근전략
(1) 캐릭터 상품 스토어의 활성화
(2) 문화마다 다른 스티커 공략
(3) 애니메이션 방영
3) 틈새시장 공략
(1) 카카오 카페
(2) 뱅크월렛
- 본문내용
-
1) 게임 탬플릿의 진출
카카오톡의 큰 장점은 메신저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자신의 친구들과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매주 출시되는 카카오 게임 대부분이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릴 정도로 그 위세는 대단하다.‘for Kakao’가 붙기만 해도 성공을 점치며 ‘꿈의 플랫폼’이라 불린다. 그 이유는“카카오톡이 자체 사이트를 통해 게임개발사 누구나 게임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채널링’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강점을 앞세워 해외에 진출시 ‘메신저’라는 성격만을 가지고 공략하는 것보다 카카오톡에서는 다양한 게임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한다.
뿐만 아니라, 앞서 말한 ‘채널링’방식만을 고집하지 말고 카카오톡이 유망한 게임을 선정 계약을 맺어 제공하는 ‘퍼블리싱’도 같이 추구해야한다.
이는 과거 비디오 게임 콘솔업체들이 주로 사용했던 방식이었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이나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에서는 대작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게임업체와 계약을 체결. 자신의 콘솔기기에서만 게임 소프트웨어를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콘솔기기의 판매 경쟁을 이어 나갔었다. 그렇게 해서 카카오톡은 소비자들에게 기존의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매개체에서 ‘다양하고 인기있는 게임은 카카오톡을 통해서만 즐길수 있다’라는 인식을 심어주며 카카오톡 이용자를 늘려 나가야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