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KAKAOTALK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CRM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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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KAKAOTALK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CRM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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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카카오톡 (다음카카오) 기업소개

2. 카카오톡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카카오톡 CRM 관리전략
1) Pull 전략과 Push 전략
2) CRM전략 실시 현황
(1)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
(2) 캐틱터 마케팅

5. 카카오톡 SWOT 분석
1) Strengths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6.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게임 탬플릿의 진출
2) 캐릭터 산업중심으로의 접근전략
(1) 캐릭터 상품 스토어의 활성화
(2) 문화마다 다른 스티커 공략
(3) 애니메이션 방영
3) 틈새시장 공략
(1) 카카오 카페
(2) 뱅크월렛
본문내용
1) 게임 탬플릿의 진출
카카오톡의 큰 장점은 메신저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자신의 친구들과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매주 출시되는 카카오 게임 대부분이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릴 정도로 그 위세는 대단하다.‘for Kakao’가 붙기만 해도 성공을 점치며 ‘꿈의 플랫폼’이라 불린다. 그 이유는“카카오톡이 자체 사이트를 통해 게임개발사 누구나 게임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채널링’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강점을 앞세워 해외에 진출시 ‘메신저’라는 성격만을 가지고 공략하는 것보다 카카오톡에서는 다양한 게임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한다.

뿐만 아니라, 앞서 말한 ‘채널링’방식만을 고집하지 말고 카카오톡이 유망한 게임을 선정 계약을 맺어 제공하는 ‘퍼블리싱’도 같이 추구해야한다.
이는 과거 비디오 게임 콘솔업체들이 주로 사용했던 방식이었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이나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에서는 대작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게임업체와 계약을 체결. 자신의 콘솔기기에서만 게임 소프트웨어를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콘솔기기의 판매 경쟁을 이어 나갔었다. 그렇게 해서 카카오톡은 소비자들에게 기존의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매개체에서 ‘다양하고 인기있는 게임은 카카오톡을 통해서만 즐길수 있다’라는 인식을 심어주며 카카오톡 이용자를 늘려 나가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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