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경영혁신 사례 연구-현대백화점 Social C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RM 소개

현대백화점 CRM

Social CRM 소개

현대백화점
Social CRM과 한계

발전 방향
JCPENNEY Social CRM 성공 사례
본문내용
현대백화점 CRM 도입 배경
<1990년대 후반>
- 버블경제의 붕괴
- 다양한 소매업종 출현
- 각종규제완화
- 해외 선진 유통업체의 국내진출 활발
- 유통업계의 개편(M&A) 및 경쟁격화

1. 점차 세분화, 다양화되는 고객의 Needs와 가치관을 직시
→ 기존의 불특정 다수의 고객에게 의존하거나 일회성 고객에게 단순히 판매하는 마
케팅 전략의 한계성에 부딪치게 됨.

2.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엄격한 눈과 생활거점의 교외화, 가족구성원 각각의 행동 및 Needs의 다양화
→ 백화점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절감하게 됨.
모든 고객정보를 통합하는 DB를 구축하여 이를 이용한 평생 고객화







경쟁 백화점들과는 달리 자사에 맞는 CRM은 무엇일지에 대해 고민
CRM 구축의 모범 사례 선정 후, 영감 받은 업체
세븐일레븐 (편의점 업체) – 장바구니 분석 (데이터마이닝 기법)
Nordstrom (미국의 백화점) – 수첩을 통한 고객정보 관리

⇒ CRM 구현의 본질에 비교적 친근하게 접근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고객관계관리(CRM) 성공전략(A+리포트)
  • 경영자원을 공유할 수 있는 비즈니스 공동체 구성원들 간의 비전 공유가 필요 ” Competing OrganizationsChannel NetworkChannel NetworkCustomersSuppliersGovernmentStakeholdersUnionsEnvironmentChannel PartnersChannel PartnersSocialEnvironmentEconomicEnvironmentInternalNetworkCoreEnterpriseFunctionsSecondaryChannelAlliances*Copyright 2000 Hyung Gon Kim All Rights ReservedeCommerceSCMERP비즈니스 후방비즈니스 전방고객파트너 /공급 업체CRMKMBIBIBIBI프로세스사람E-Commerce/WebEnterprise Apps. Integratio

  •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 현대경영에 필수/경쟁의 새로운 기반^/이전의 경쟁새로운 경쟁비용, 규모의 경제, 대형시장, 제품과 원료에 대한 신뢰성, 납기기간, 차별화품질, 틈새시장, 유동적, 신뢰성 보장, 납기형태, 정보선도적 기술개발의 혁신 가능성 증가정보기술의 활용 : 기업경영의 효율성과 효과성 증진전략정보시스템(SIS:Strategic Information System) 활용 : 타기업과의 경쟁우위 확보Wal-Mart : POS 등에 의한 지속적 보충재고시스템 활용, 고객 욕구 충족 및 재고비용 감축

  • <제주대>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기말고사 최종 정리판
  • 혁신 가능성 증가-정보기술의 활용: 기업경영의 효율성과 효과성 증진-전략정보시스템(SIS)활용: 타기업과의 경쟁우위 확보-Wal-Mart: POS등에 의한 지속적 보충재고시스템 활용, 고객 욕구 충족 및 재고비용 감축 등 원가우위 확보 세계적 소매업자로 부상Frito Lay: 전략적 마케팅 정보시스템 활용, 시장 점유율 제고►정보기술 관리의 중요성사례-싱가포르 TRADENT: 무역관련 정부기관과 보험회사. 무역회사. 당사자, 은행, 항만청을 EDI로 연결함으로써 무

  • [행정학] 조직이론
  • 연구로 그 연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지만, 행정현실은 사실 씨줄과 날줄처럼 얽힌 경영과정이라 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런 문제의식을 갖고 본 과제에 접하게 되었다. 조직이 어떻게 설계되고 경영되느냐는 결국 최고 경영자가 수립한 조직의 목표와 방향에 의해 결정되어 지기 마련이다. (정책의제설정, 리더십)사실상 경영진의 제일의 책임은 주어진 환경 속에서 조직의 목표, 전략, 설계에 관하여 결정하는 것이다. 이러한 결정을 내리는 유형에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사례이다. Toyota, Nissan과 Honda는 국가별로 상이한 디자인 등 주변적 요인보다 모든 국가 소비자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안전도와 경제성 등 기본적인 소비자 욕구에 치중하여 신제품을 개발한 것이다.세계화를 가속화시키는 두번째의 요인은 비용요인에서 찾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최근 기업의 기술혁신이 급속하게 이루어짐에 따라 기업의 연구개발비 투자가 크게 늘어나게 되었다. 따라서, 엄청난 연구개발비를 투자한 기업은 고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