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BULL 레드불 제품분석과 SWOT분석/ 레드불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레드불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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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BULL 레드불 제품분석과 SWOT분석/ 레드불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레드불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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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레드불 기업과 제품소개

2. 에너지음료 시장상황분석

3. 레드불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레드불의 다양한 마케팅사례
(1) 레드불 마케팅전략의 개요
(2) 입소문 마케팅
(3) 엠부시 마케팅
(4) 스포츠 마케팅
(5) CRM 마케팅

5. 레드불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레드불 미래전략 제안
(1) 가격전략 제안
(2) 콜라보레이션 전략제안
(3) 상황에 맞는 프로모션 전략제안
(4) 이미지 개선전략 제안
본문내용
?정의 앰부시(Ambush)는 매복을 뜻하는 단어로, 앰부시 마케팅은 공식 후원업체가 아니면서도 매복을 하듯 숨어서 후원업체라는 인상을 주어 고객에게 판촉을 하는 마케팅전략을 말한다.

?예시 우리나라에서 엠부시 마케팅으로 큰 성과를 본 기업은 SK텔레콤이다. SK텔레콤은 붉은 악마와 함께 월드컵과의 연상을 드러내는 광고를 주기적으로 내면서 SK텔레콤이 흡사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것처럼 느끼게 만들었다.

?적용 및 기대효과 ‘날개를 달아준다’의 슬로건을 이용하여, 보다 열정적이고 재미있는 응원으로 일탈을 꿈꾸는 이들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레드불’ 로 이미지 메이킹을 할 수 있다. 엠부시 마케팅은 월드컵을 크게 예로 들고 있지만 월드컵 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즐기는 국민 스포츠 (ex) 야구) 의 시즌도 이용하여 ‘레드불(Redbull) 불(火)같은 샤우팅’ 과 같이 레드불의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언어유희로 재미를 선사하는 이벤트를 활용한다면 응원으로 뭉친다는 한국인들의 정서와 잘 맞고,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있는 경로가 마련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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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드불 마케팅 전략분석과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레드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제품(레드불) 선정 이유에너지 드링크 세계 3대 브랜드 모두 청년층을 타겟으로 하며 익스트림 스포츠를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 많은 공통점이 있다. 레드불은 세 브랜드 중 가장 점유율이 높으며, 국제시장과 국내시장 모두에서 셋 중 에너지 드링크의 판매를 시작한 첫 번째 회사이다. 공통점이 있다는 점에서 레드불의 국내시장전략 분석이 나머지 두 브랜드의 국내시장전략에도 반영될 여지가 크다. 또한 국제시장에서

  •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에너지 드링크 RedBull
  • 이미지 강조)을구사하였다레드불의 브랜드 차별화Ⅲ. 결론2. 마케팅 입장에서의 견해레드불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한국의 `에너젠` 브랜드와 접목을 한 경우1. 레드불의 마케팅 기법을 벤치마킹하여 하위문화로의브랜드 전달을 도모한다2. 레드불의 브랜드 개념에 한국적 정서를 조화시키는전략을 구상한다3. 프리마케터 전략참고자료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KOTRA 무역정보포털(www.globalwindow.org)레드불 홈페이지(www.redbull.com)Thank you.

  • 레드불 마케팅 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레드불’을 국내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을 통해 공급할 계획이다.시장을 세분화하고, 타겟을 설정하고, 제품을 어떻게 포지셔닝 할 것인가를 계획한다. 또한 제품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예측하기 위한 조사가 이루어 진다. 이러한 조사는 내부 직원과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이 과정을 통해 브랜드의 핵심가치(에센스)를 발굴해내고 이러한 가치에 기반해 SWOT 분석, STP 전략, 마케팅 믹스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I. 보고서개요■ 선정배경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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