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BULL 레드불 제품분석과 SWOT분석/ 레드불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레드불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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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BULL 레드불 제품분석과 SWOT분석/ 레드불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레드불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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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레드불 기업과 제품소개
2. 에너지음료 시장상황분석
3. 레드불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레드불의 다양한 마케팅사례
(1) 레드불 마케팅전략의 개요
(2) 입소문 마케팅
(3) 엠부시 마케팅
(4) 스포츠 마케팅
(5) CRM 마케팅
5. 레드불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레드불 미래전략 제안
(1) 가격전략 제안
(2) 콜라보레이션 전략제안
(3) 상황에 맞는 프로모션 전략제안
(4) 이미지 개선전략 제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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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 앰부시(Ambush)는 매복을 뜻하는 단어로, 앰부시 마케팅은 공식 후원업체가 아니면서도 매복을 하듯 숨어서 후원업체라는 인상을 주어 고객에게 판촉을 하는 마케팅전략을 말한다.
?예시 우리나라에서 엠부시 마케팅으로 큰 성과를 본 기업은 SK텔레콤이다. SK텔레콤은 붉은 악마와 함께 월드컵과의 연상을 드러내는 광고를 주기적으로 내면서 SK텔레콤이 흡사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것처럼 느끼게 만들었다.
?적용 및 기대효과 ‘날개를 달아준다’의 슬로건을 이용하여, 보다 열정적이고 재미있는 응원으로 일탈을 꿈꾸는 이들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레드불’ 로 이미지 메이킹을 할 수 있다. 엠부시 마케팅은 월드컵을 크게 예로 들고 있지만 월드컵 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즐기는 국민 스포츠 (ex) 야구) 의 시즌도 이용하여 ‘레드불(Redbull) 불(火)같은 샤우팅’ 과 같이 레드불의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언어유희로 재미를 선사하는 이벤트를 활용한다면 응원으로 뭉친다는 한국인들의 정서와 잘 맞고,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있는 경로가 마련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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