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기업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CGV 기업경영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서비스전략분석 및 문제점과 해결전략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CJ CGV 마케팅전략 연구]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CJ CGV 마케팅 실행전략 기획레포트] CGV 마케팅전략 제안및 CGV 기업분석과 CGV 문제점분석및 기회요인분석, CGV SWOT분석
- 본문내용
-
목차
1.회사소계 CGV
2.서비스 패키지
3.서비스 청사진
4.CGV 서비스분석
5.결론
1.회사소개
1995년 8월 CJ주식회사 내 극장사업팀으로 시작으로 해외업체와 합작하여, 국내에서 최초로 복합상영관을 도입했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연 대한민국 복합상영관의 선두주자이면서 현재 서울, 분당, 인천, 대전, 수원, 부산 지역에 13개 극장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복합상영관 업체이다. CGV는 최적의 극장 입지 선점을 통한 전국 체인화,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 Networking 강화 및 CRM을 도입하여 차별화된 Cinema Marketing을 구사하는 등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실천하고 있다. 또한 Only-one활동을 통한 가치 및 수익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순번발권기, 유아놀이방, 골드클래스, CGV라운지, 천연향 공조시스템, 파우더룸 설치 등 끊임없이 Only-one item을 개발하고 있다.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국내 1위의 종합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가 목표이기 때문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한국영화-극장사업-케이블TV 및 위성방송-음반사업 등 에 총 5천억 원을 투자하여 허리우드의 메이저 스튜디오 같은 종합 제작 배급 상영시스템을 갖출 계획이 다. 또한 제작, 배급, 상영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가짐으로써 단일기업을 소유했을 때보다 많은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에 CJ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 사업군이다.
CGV란?
C : CheilJedang 의 이니셜. 90년대 중반 다른 대기업들과 함께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진 출하면서 사업의 일환으로 멀티플렉스 극장사업을 추진.
G : Golden Harvest 의 이니셜.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졌던 홍콩의 메이저 배급사.
V : Village Roadshow 의 이니셜. 호주에 본사를 둔 세계적 배급사이며 극장체인업체.
위3개사가 합작하여 국내에 설립한 법인이 CGV(MGM과 같은 사명) 현재는 Golden Harvest가 빠진 상태. 제일제당(CJ) 그룹에서 이 영화관을 소유. 또한 CJ가 미국 드림 웍스의 지분을 갖고 있기 때문에 드림웍스의 국내 판권을 갖고 있기도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