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기업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1.회사소계 CGV
2.서비스 패키지
3.서비스 청사진
4.CGV 서비스분석
5.결론
1.회사소개
1995년 8월 CJ주식회사 내 극장사업팀으로 시작으로 해외업체와 합작하여, 국내에서 최초로 복합상영관을 도입했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연 대한민국 복합상영관의 선두주자이면서 현재 서울, 분당, 인천, 대전, 수원, 부산 지역에 13개 극장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복합상영관 업체이다. CGV는 최적의 극장 입지 선점을 통한 전국 체인화,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 Networking 강화 및 CRM을 도입하여 차별화된 Cinema Marketing을 구사하는 등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실천하고 있다. 또한 Only-one활동을 통한 가치 및 수익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순번발권기, 유아놀이방, 골드클래스, CGV라운지, 천연향 공조시스템, 파우더룸 설치 등 끊임없이 Only-one item을 개발하고 있다.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국내 1위의 종합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가 목표이기 때문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한국영화-극장사업-케이블TV 및 위성방송-음반사업 등 에 총 5천억 원을 투자하여 허리우드의 메이저 스튜디오 같은 종합 제작 배급 상영시스템을 갖출 계획이 다. 또한 제작, 배급, 상영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가짐으로써 단일기업을 소유했을 때보다 많은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에 CJ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 사업군이다.
CGV란?
C : CheilJedang 의 이니셜. 90년대 중반 다른 대기업들과 함께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진 출하면서 사업의 일환으로 멀티플렉스 극장사업을 추진.
G : Golden Harvest 의 이니셜.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졌던 홍콩의 메이저 배급사.
V : Village Roadshow 의 이니셜. 호주에 본사를 둔 세계적 배급사이며 극장체인업체.
위3개사가 합작하여 국내에 설립한 법인이 CGV(MGM과 같은 사명) 현재는 Golden Harvest가 빠진 상태. 제일제당(CJ) 그룹에서 이 영화관을 소유. 또한 CJ가 미국 드림 웍스의 지분을 갖고 있기 때문에 드림웍스의 국내 판권을 갖고 있기도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전략분석(3C,SWOT,STP,7P분석) PPT레포트
  • 1. CGV 기업소개2. CGV 기업비전과 미션3. CGV 3C 분석경쟁자분석고객분석자사분석4. CGV SWOT 분석5. 마케팅목표6. CGV 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7. CGV 마케팅믹스 7P전략PriceProductPromotionPlaceProcess Physical evidence PeopleCONTENTS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소개멀티플렉스란?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의 의미1개의 극장 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 레져시설이 겸비된 백화점

  • [물류관리] 하이마트 분석
  • 기업의 사활이 걸린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2) 물류체계① 하이로지텍의 한계배송 시 사용되는 모든 차량이 외주업자들의 차량들로서, 일괄적인 서비스 수준 유지 및 관리가 힘든 실정이고 이들간의 정보공유도 이루어지지 않아 배송시스템의 비효율성이 높고 이에 따라 불필요한 비용 지출이 많은 편이다. 또한 이들 업자들의 선정 기준도 합리적인 비용, 수익 분석에 따른 것이라기보다, 하이마트 출신 사업자라는 연줄로 정해지는 경우가 많다.

  • CGV 마케팅 전략 제안
  • 분석정량적 특징전체 영화산업영화산업은 IMF 이후로 꾸준히 시장규모가 성장 중이다. 세계적인 경기 불황이었던 2008년을 제외하고, 내수 시장의 성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까지 그 규모를 넓히고 있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CJ CGV영화 관람을 목적으로 하는 고객들 중 46.2%가 CJ CGV를 이용한다. 멀티플렉스를 사용하지 않는 독립영화관을 제외한 3대 영화 상영 기업 중 CJ CGV가 차지하는 비중은 압도적이다. 1. 시장규모2. 성장률한국의 3개 영화 상

  • CGV 마케팅 4P,STP,SWOT분석 - CGV 마케팅연구 레포트
  • CGV영화관을 방문해 로비 상영관 또는 내부나 상영관을 촬영해 사이트에 올리게 되면 공감지수를 많이 받은 6명중에 내부심사를 통해 대상을 결정하게 되는데 대상을 받게 되면 100만원 상당의 CJ상품권을 받는 이벤트를 한다.2. CGV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세분화 전략을 보면 주 고객층인 10~30대 고객층과 잠재적 고객층인 30대 후반 그리고 영유아를 중심으로 한 가족관객이 있다. 10~30대의 관객층은 영화관을 찾는 가장 기본적이 영화 관람에

  • [회계원리] CJ CGV 투자분석 제안
  • 분석과 사고를 통해서는 미래 발전가능성을 논할 수 없게 되었다. 이에 본 보고서는 CGV의 내적 외적 환경과 더불어 영화산업의 전반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서 향후 CGV와 영화산업 자체의 성장가능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환경 분석과 연계하여 기업의 재무제표를 이해하고 평가함으로서 잠재적인 투자자의 한 명으로서 투자의견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보고서는 투자의견을 제시하는 것과 더불어 기존의 학습한 내용을 상기하고 직접 활용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