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costco) 브랜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Ⅰ, 코스트코 브랜드 분석 선정 이유
전략적 상황분석 –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
Part Ⅱ, 브랜드 전략 – 브랜드 컨셉,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Part Ⅲ, 브랜드 자산의 활용 및 강화 전략
Part Ⅳ, 실패사례 비교분석과 제언
- 본문내용
-
새로운 상품과 저가격으로 지속적 성자세를 유지하는 코스트코.
2009년 금융위기에도 19.8%의 성장세를 유지 하였으며
점포당 매출은 2,225억원으로 대형마트 3사 평균인 840억의 2.7배 수준이다
우리조는 코스트코의 어떤점이 소비자를 이끌게 되었는지 코스트코의 브랜드분석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등의 보유 자산가치의 감소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로켓팅소비를 하고 있는데요. 이는 한마디로 할인쿠폰을 모아 산 외제차를 타고 할인점에가서 생필품을 . 산다. 라고 표현할수 있습니다.
몇가지 중요한
개인 소비 양극화에 따라서 개인 가치에 부합하는 상품에 대해서는 과도한 수준의 소비를 하며 관심이 적은 생필품에 대해서는 ‘저가격 상품’을 탐색함으로써 코스트코와 같은 창고형 할인점은 이러한 소비자의 소비트렌드와 맞아 떨어지는 상점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