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OSTCO 코스트코 기업사례-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COSTCO 소개
연혁
비전
사업실적
2. COSTCO 환경 분석
환경 분석
소비자 분석
SWOT 분석
3. COSTCO 마케팅 전략
주요 마케팅 활동
4. 결론
- 본문내용
-
COSTCO SWOT 분석
강점
․ 국내 활인점보다 앞선 저가격정책
․ 유일한 회원제
․ 양질의 수입 브랜드 상품
․ 글로벌 기업의 막대한 자금력
약점
․ 적은 점포수
․ 창고형 마트의 이미지
․ 회원제 마트의 한계성
․ 부족한 각종시설과 편의성
기회
․ 국내 유일한 외국계 창고형 마트
․ 공격적 경영전략 수립
․ 점포수 확장
․ 소비자 트렌드 변화(트레져 헌터)
위협
․ 국내 마트의 공격적 마케팅
․ 점포 확보의 어려움
․ 시설확충 문제 해결
1) 강점
국내 활인점보다 앞선 저가격 정책
코스트코는 창고형 마트의 충분한 장점을 살려 매장의 투자비와 유통관련 물류비를 최대한으로 줄여 저가의 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국내 할인점들 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 할수 있다. 창고형마트의 시설 및 이미지 불리함을 낮은 가격으로 만회하고 있다.
유일한 회원제
회원제이기 때문에 일정금액을 회비로 납부하고 그 회비로 영업이익으로 창출하는 코스트코는 개방적이 아닌 제한적인 고객을 상대하기 때문에 타사와 다른 코스트코 만의 경영 전략을 펼칠수 있을뿐만 아니라 회원이란 특성이 소비자의 급변하는 트렌드와 이동을 막을수 있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특별히 TV광고나 별다른 판촉행사를
- 참고문헌
-
참 고 자 료
한국 경제신문 2010-11-22 송태형/강유현 기자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2233571
아시아 경제신문 2009.05.19 오현길 기자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51810104660713&nvr=y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enjin16?Redirect=Log&logNo=50035945529&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data35/2008/10/7/56/sdc10176_enjin16.jpg
유토피아 뉴스 2009-10-14
http://www.ukopia.com/ukoCorner/?page_code=read&uid=130553&sid=51&sub=66-69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ruddud6wh.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1
한국경제신문(검색어: 코스트코)
매일경제신문 (검색어: 코스트코)
세계일보(검색어: 코스트코)
아시아경제(검색어: 코스트코)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 홈페이지(www.costco.co.kr)
삼성경제연구소 2001.11.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 2008.12. 2009년 유통업 전망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 2007.12. 2008년 유통업 전망
자료평가
- 좋습니다..... 만족
- jyun3***
(2015.05.15 08:21: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