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 기업소개 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COSTCO 선정이유
2. COSTCO 소개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4Ps 전략
6. 개선방향 및 제안
- 2007년 매출 전년대비 23.4% 성장
코스트코의 계속적인 매출증대
국내 할인점 시장에서 외국계 대형할인점
- ‘COSTCO’가 유일
COSTCO만의 독특한 시스템
- 창고형 매장과 회원제도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도입기
1994년 ‘프라이스 클럽’ 이름으로 양평점 개점
현재 대구점, 대전점, 양재점, 상봉점, 일산점
회원제 실시 및 기타 다양한 서비스
유명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
35,000원
30,000원
연회비
만 19세 이상의 일반 개인
모든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등록법인 및 개인사업자, 비영
리 기관 및 정부기관
회 원
카 드
골드스타 회원권
비즈니스 회원권
① 고객들의 높은 충성도
② 신뢰도 - 이중 보증제와 엄격한 반품정책 시행
③ 고품격, 고품질 브랜드 상품의 제공
④ 차별화된 상품과 독특한 매장
⑤ 경기침체에 영향을 받지 않는 비즈니스 고객(전체 회원의 35%)
⑥ 직거래-직수입-직매입 시스템
① 적은 수의 매장
② 낮은 인지도
③ 비회원 고객층
④ 대기시간의 발생 - 소량상품 전용 계산대가 없음
⑤ 매장 위치 주로 도시 외곽에 위치 → 대중교통 이용의 불편함
⑥ 결제 방식 : 신용카드로는 삼성카드만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