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브랜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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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연구 목적 및 기업, 브랜드 선정
기업 및 브랜드 분석
환경 분석 및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 광고 분석
브랜드 마케팅 문제점
향후 발전 전략
디지털카메라 산업과 시장 잠재성
많은 기업들의 다양한 마케팅
단기간내의 시장 점유율
올림푸스 주력 상품
2000년 9월 올림푸스 한국㈜ 설립
2001년 주요 할인점과 제휴
2002년 7월 k-리그 공식 협찬
8월 “베스트 디자인명품” 선정
2003년 3월 “뮤-디지털 카메라” 출시
7월 TIPA 선정, 최우수 디지털 카메라상 수상(뮤400 등)
10월 산업정책연구원 IPS 선정 → “브랜드 대상 수상”
2004년 1월 대형 할인 유통망
“코스트코(costco wholesale) 제휴”
3월 “DIMA DIGITAL SHOOT-OUT” 부문 수상
2001
2002
2003
2004
1위
올림푸스 (20.6%)
올림푸스
(17.3%)
올림푸스
(17.5%)
올림푸스
(22%)
2위
삼성
(17.4%)
니콘
(15%)
소니
(17.4%)
소니
(18%)
3위
캐논
(15.3%)
소니
(14.8%)
삼성
(14.9%)
삼성
(14%)
첫 출시 4%이던 점유율이 현재 판매율과 매출액에서 모두 삼성과 소니를 앞선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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