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2007년 파업에 따른 이랜드의 위기 및 다각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이랜드의 성장과 특징 및 대표사업 설명
1. 이랜드의 탄생과 연혁
2. (Q&A1) 이랜드의 고속성장을 가능하게 하였던 성공요인과 이러한 성공요인이 향후에도 이랜드의 성공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가?
3. 현재 이랜드의 보유 브랜드들과 그 성과, 이랜드 그룹의 현 상태
4. (Q&A2)이랜드 특유의 기업문화에 대한 내부 및 외부의 비판적 시각과 그에대한 이랜드의 대응방안은?


II. 2007년 파업에 따른 이랜드의 위기
1. 파업의 원인과 그 배경
2. 파업의 피해정도
3. 일반적 상황에서 파업의 갈등 해소와 그 방법

III. 이랜드의 향후 발전방향
1. (Q&A3)의류산업에서의 이랜드의 상태와 발전 방향
2. (Q&A4)이랜드의 다각화 전략으로의 발전 방향
3. 개인의견 선발1
4. 개인의견 선발2
본문내용
①유통사업군
PB 개발 역량을 통한 상품 차별화, 글로벌 소싱을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ERP시스템을 통한 원가관리 시스템, 저비용 출점 방식을 통한 유통 채널 확장 역량으로 유통업의 수익률 허들을 뛰어넘는 목표를 갖고 있다.

②패션사업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브랜드의 런칭, 경쟁력있는 해외라이센스 브랜드 도입, QR(Quick Response: 반응생산)을 통한 무재고관리 및 브랜드 자산관리 등을 통해 글로버 패션 시장에선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수익성을 높여가고 있다.

③성장지원 및 미래사업군
건설사업, 레져사업, 외식사업을 통해 유통부문의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 호텔 및 리조트 사업 등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성장 옵션으로의 역할을 지속하고 있다.

④해외사업군
세계적인 패션 유통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이랜드그룹의 비전 달성을 위한 기반이 되며 지역적 다각화를 통하여 사업적, 재무적 리스크를 분산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랜드 기업환경 분석 및 중국시장 진출 분석
  • E-land목차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2) 기업연혁 3) 주요그룹 4) 경영이념5) 조직구조6) 기업문화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1) 국내 의류업계 현황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4) SWOT분석6) 재무 상황3. 중국시장 진출 분석1) 중국시장 환경 분석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6) 향후 마케팅 전략4. 이랜드의 문제점 대안 1) 문제점2) 대안1. 이랜드의 기업개요1)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목 차Ⅰ. 기업소개 1. 월마트 소개2. 월마트 규모Ⅱ. 유통산업 분석1. 유통산업의 정의2. 유통시장 동향Ⅲ. 백화점과 할인점 비교 분석1. 백화점2. 할인점3. 백화점과 할인점의 4P 비교4. 할인점과 백화점의 추세와 요인Ⅳ. 월마트의 경영전략1. 입지전략2. 저가격저비용 전략3. 전략적 제휴4. 사업 다각화5.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공동 전선 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 2. 4P 분석3. SWOT 분석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 이마

  • 이랜드 E-land의 중국진출전략
  • E-land 분석-목 차-* 기업 선정 이유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2) 기업연혁 3) 사업규모 4) 경영이념5) 조직구조6) 기업문화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1) 국내 의류업계 현황2) 기업경영 현황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4) SWOT분석5) 기업성장률3. 중국시장 진출 분석1) 중국시장 환경 분석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6) 향후 마케팅 전략4. 설문지 조사 내용5.

  • [재무관리] 이랜드의 까르푸 M&A사례 분석
  • 이랜드그룹은 50% 이상의 지분을 확보, 경영권을 가져온 상태에서 나머지 지분을 나눠주면서 투자를 유치하거나 까르푸의 자산을 담보로 잡히고 금융기관으로부터 자금을 빌려왔었다. 대규모 차입을 통한 M&A로 재미를 봤던 이랜드그룹이 글로벌 신용경색 때문에 더 큰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다. 2)무조건적인 덩치 키우기 M&A로 위기를 발생 M&A로 야심차게 할인점 업계에 진출했다가 2년 만에 물러난 것은 사실상 그룹 전략의 실패라고 볼 수 있다. 권순

  •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비정규직 사태
  • 이랜드 복지재단과 함께 중국, 인도 등에서 해외 봉사 활동B. 비즈니스 스쿨 (3,4학년) - 상세내용보기- 지식경영 교육 : 문제해결 및 업무개선 과정인 AAR (After Action Review)과 TOC 등 교육- 현장 직무 경험 (OJT : On the Job Training): 필수 6주 과정 : 물류/패션판매/유통판매 등의 현장경험으로 구성: 선택 6주 과정 : 희망 직무를 선택한 후 해당 직무 과정 경험(패션영업, 패션생산, 전략기획, 재무, IT등 8개 분야)이랜드는 다양한 인재선발 제도를 준비하고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