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and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land
목차
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기업연혁
3) 사업규모
4) 경영이념
5) 조직구조
6) 기업문화
7) 재무 상황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
1) 국내 의류업계 현황
2) 기업경영 현황
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
4) SWOT분석
5) 기업성장률
3. 중국시장 진출 분석
1) 중국시장 환경 분석
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
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
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
6) 향후 마케팅 전략
4. 이랜드의 현 문제점과 대안 및 비전
1) 풀어야 할 과제 - 노사관계, 지속적인 해외시장공략 등
2) 대안
1. 이랜드의 기업개요
1) 기업소개
이랜드 그룹은 1980년 현 박성수 회장이 자본금 500만원으로 이화여대 앞에서 ‘잉글랜드’라는 2평 규모의 보세옷가게를 시작한 것을 모태로 1986년 그 당시의 캐주얼 붐에 중저가 시장을 공략한 것이 유효하였고 그에 힘입어 법인화하여 이후부터 엄청난 성장 가도를 달리게 됩니다. 이랜드는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가맹점을 확대해 나갔는데 86년 처음 법인화 했을 당시 90개 가맹점에 매출액 65억 원이었던 규모가 93년에는 2,000개 점포에 5,4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정도로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 이런 성장세는 94년 ‘2001아웃렛’을 시작으로 유통업으로 이어졌고, 건설, 호텔 등 사업 다각화로 확장되었다.
하지만 1997년 외환위기와 2000년 이랜드 노조 사태 등의 위기 상황이 수차례 찾아왔으나 그 때마다 위기를 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2003년 이랜드는 (주)데코 인수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3번이 M&A를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하였고 2006년 외국계기업인 까르푸를 인수하게 된다. 이것을 통해 이랜드는 할인점업계까지 진출하여 성공을 꾀하였으나 이랜드의 근본적인 사업 운영 방식의 문제점과 기업 내·외부적인 환경 요인들에 의해 큰 실패를 맞게 된다.
이랜드는 특이하게도 기독교 문화를 지닌 기업이다. 애초 사업 자체를 선교를 목적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직원은 기독교인이거나 기독교인이 될 의사가 있는지를 중시했다. 프랜차이즈 점포도 기독교인들을 우대했고, 주일을 지킨다는 의미로 의류 매출의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일요일 영업을 하지 않았다. 주일 영업 금지는 이랜드가 기독교 기업 이미지를 갖는데 결정적으로 기여했다. 구성원 대부분이 기독교인이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내부 결속력이 강화되었고, QT, 예배, 수련회, 찬송가 경연대회 등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금주, 금연, 정직, 검소, 청렴 등 기독교 문화가 자리 잡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이는 이랜드의 기업 문화이자 중요한 성공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었다.
2) 기업의 연혁
가. 회사의 연혁
- 1987. 7. 6 ㈜헌트 설립(납입자본금 50백만원)
- 1989. 5 유상증자 150백만원(납입자본금2억원)
- 1991. 1 신사복 써헌트 설립
- 1992. 1 신사복 란찌 출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 기업환경 분석, 중국시장 진출 분석
  • 목 차E-Land 기업개요기업소개기업연혁주요계열사경영이념조직구조기업문화E-Land의 미래향후 개선 과제개선 방안중국시장 진출 분석환경분석진출배경 및 현황마케팅 전략SWOT 분석 및 STP전략성공요인E-Land 기업환경 분석국내 의류업계 현황경영전략SWOT 분석마케팅 전략재무분석기업 소개박성수 회장중저가 시장 공략프랜차이즈 가맹점 확대사업 다각화기독교 문화1234기업 연혁1987. 7 ㈜헌트 설립1991. 1 신사복 써헌트 설립1997.

  • [이랜드]중국진출 사례
  • E-LAN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ContentsⅠ. E-LAND 기업 분석 1. 회사 개요2. 주요 사업 3. VMS 소개4. 해외시장 진출Ⅱ. 5C 분석Ⅲ. STP 분석Ⅳ. SWOT 분석Ⅴ. 5P분석Ⅵ. 중국 SPA 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Ⅰ. E-LAND 기업 분석1. 회사개요2. 주요사업3. VMS 소개4. 해외시장 진출 경제성장률은 전년동기 대비 11.9% ↑, 고성장 지속내수부문 성장세 약화 : 금융 부문 조정이 원인09년 하반기 이후 소비/투자 증가율 지속 감소산업생산 전년동기 대비 19.6%p ↑설

  • [회계학] 이랜드 유동성, 재무탄력성 분석
  • E-LAND그룹의유동성, 재무탄력성 분석- 목 차 -1. E-LAND 기업 소개2. E-LAND 기업의 재무 현황3. E-LAND 기업의 유동성 분석과 LG패션과의 비교4. E-LAND 기업의 재무탄력성 분석과 LG패션과의 비교1. 기업소개경영실적2009년 경영실적출처: http://www.eland.co.kr/Company/Company40.aspx2010년 경영실적출처: http://www.eland.co.kr/Company/Company40.aspx2011년 경영실적출처: http://www.eland.co.kr/Company/Company40.aspx이슈와 전망(1) M&A그룹 관계자는 “M&A는 철저한 사업성 검토에

  • [인적자원관리] E-LAND 이랜드 인재채용 전략
  • E-LAND 인재채용 전략 목차 E-LAND 기업소개E-LAND 전략설정과정인재상 / 자소서 분석과거 E-LAND 채용 프로세스 - 자기 증명식 채용 프로그램- 학년 파괴 채용 프로그램- 사내 추천 제도 5. 최근 인재 채용 프로세스- 글로벌 ESI 핵심 인재 채용 프로그램- 채용 전제 디자이너 동계 인턴 프로그램- 생산부문 경력직 대거 채용 프로그램- 퇴직자 재채용 프로그램 6. Q&A 1Ⅰ. 이랜드 연혁 1980년 ‘잉글런드’ 오픈1. 출범기1986년 이랜드 법인 등록22. 성장

  • [서비스경영] WHO.A.U의 서비스 마케팅
  • WHO.A.U의서비스 마케팅목차서론의류산업 현황 및 기업선정동기모기 업 E-Land 소개 및 WHO.A.U 소개본론WHO.A.U의 시작과 서비스 마케팅WHO.A.U의 촉진활동설문조사WHO.A.U에서의 MOTGAP 모형 분석결론평가와 제언Ⅰ. 의류산업의 서비스 산업화 & 기업선정 동기- 소비자 욕구 증가- 세계경제에 있어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 점차 증가패션업계에서도 다양한 서비스 도입의 필요성 증가Ⅱ. 모기업(E-Land) 소개 및 WHO.A.U 소개이랜드의 소개 및 의류시장 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