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계획 기획안 -이랜드의 인적자원계획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선정 이유와 과제의 목표
2. 기업개요와 현황
3. 경영이념
Ⅱ. 본론
1. 외부환경
(1) 경제환경(재무현황)
(2) 노동시장과 노동조합
2. 내부환경
(1) 조직구조
(2) 조직문화
3. 이랜드의 경영전략
4. 인적자원계획
(1) 인원수와 스킬수준 결정
(2) 재무적 자원
(3) 인적자원계획과 정책
6. 인력자원 수요와 공급의 조정 계획
Ⅲ. 결론 - 종합 및 소감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기업선정의 이유와 과제의 목표
8조 Success팀은 인적자원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몇 가지 유수 기업들을 후보로 정하여 살펴보았다. 회의를 거듭한 결과 외국기업보다는 정보를 좀 더 쉽게 얻을 수 있는 국내 기업을 조사하기로 하였다. 많은 국내 기업들 중 독특한 기업문화와 다양한 M&A를 통하여 사업다각화를 대규모로 추진하고 있는 이랜드에 관심이 생겼다. 기업규모를 상당히 키우는 현 상황에서 이랜드가 앞으로 어떤 인적자원 계획을 통하여 다각화된 사업을 어떻게 유지하고 발전시킬지 그 전반적인 인적자원개발과 보상, 인원조정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자 한다.
이랜드는 앞서 말했듯이 독특한 기업문화(기독교 문화)를 내세우기 때문에 이와 관련하여 인적자원관리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볼 것이며, 현재의 이랜드의 내, 외부환경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전략과 계획을 세울 것이다. 또한 이랜드가 그룹이기 때문에 모든 사업 분야에 대한 인적계획이 아닌 본래 모태기업의 시작 사업이자 주류 사업인 의류분야를 중심으로 한 인적자원계획을 만들어볼 것이다.
2. 기업개요와 현황 (출처, 참고 위키백과사전)
1986년 창립한 이랜드 그룹은 패션과 유통 전문, 각 종 서비스 업, 건설업까지 진출한 대기업 그룹이다. 사업내용을 보면, 국내 외 36개 자회사를 통하여 한국, 중국, 미국 등에서 성인 캐주얼, 유/아동복, 내의, 숙녀복, 쥬얼리 등 패션사업과 아울렛, 백화점, 슈퍼마켓의 유통상업을 주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성장지원 및 미래사업 부문으로 건설사업, 레져사업, 외식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꾸준한 성장을 거듭한 결과 최근 2010년까지의 누적 매출액 7조원에 이르고 있으며, 더 많은 발전이 기대되고 있는 그룹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