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기업환경 분석, 중국시장 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기업연혁
3) 주요그룹
4) 경영이념
5) 조직구조
6) 기업문화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
1) 국내 의류업계 현황
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
4) SWOT분석
6) 재무 상황

3. 중국시장 진출 분석
1) 중국시장 환경 분석
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
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
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
6) 향후 마케팅 전략

4. 이랜드의 문제점 대안
1) 문제점
2) 대안


본문내용
6) 기업문화
이랜드에는 여러 가지 독특한 기업문화가 융합되어 있으며, 그 중에 기독교문화가 기업문화의 균등을 이루고 있다. 따라서 기독교 문화라기보다는 기업문화 요소 중 기독교 문화의 영향이 크다는 표현이 적절할 듯하다.

1. CHURCH 문화
CHURCH 문화는 단순히 종교행사라기 보다는 각박해져 가는 현실 속에서 직원들의 정신과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행사로서의 의미가 더욱 크다. 직원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비 그리스도인들이 이 부분에 대해서 큰 부담을 느끼지 않는 것이 그 증거라 할 수 있다.
1) 월요모임
- 매주 월요일, 브랜드 별로 2시간30분 정도 채플을 함. 기도, 찬양,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활용.
2) 묵상의 시간
-매일 아침 8:30분부터 30분간 말씀 읽고 묵상
3) 수련회
-매년 겨울 4박5일의 수련회 모임을 갖는다.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고 스키장에서 실시한다. 여름에는 부서장들을 중심으로 한 리더수련회가 개최된다.
4) 아시안 미션
- 84년 발족, 복음의 끝이라고 생각되는 아시아를 선교한다는 의미로써, 기업이익의 직접적 사회 환원을 목적으로 선교활동 지원 세법상 인정받는 기업의 접대비를 예산으로 충당하고 있다.
5) 성경적 가치관에 분 경영이념
-기업은 반드시 이익은 내야하며 그 이익을 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한다.
-직장은 인생의 학교이어야 한다.
-기업은 소비자를 위해 운영되어야 한다.
6) 회사운영
-주일 휴무 (의류업체의 30%에 달하는 일요 매출을 포기)
-크리스마스 휴무
7) 기타
-전 직원의 50%가 기독교인 (사원모집시 기독교에 관심이 있거나 배울 마음이있다)


2. 캠퍼스 문화

이랜드는 전반적으로 직원들의 연령이 낮다. 다른 회사 같으면, 40대중반의 간부가 하여야 할일을 이랜드에서는 보통 30대에 모두 한다. 다른 회사에서는 대리나 과장 차장이라고 하면, 중간관리자인데, 이랜드에서는 상당한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있는 부서의 책임자가 된다. 이랜드는 이러한 면에서 젊은 회사라고 할 수 있다. 업무의 분위기도 매우 자유롭다. 인간관계도 매우 다정하다. 물론 초기에는 대학교인지 회사인지 모를 정도로 자유로웠지만, 지금은 그때보다는 엄격하기도 하다. 특히, 최근에는 실적을 중시하는 분위기때문에, 숫자에 민감하고, 이에따라, 문서나 숫자와 실적에 영향을 받기에 약간 경직되기도 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다른 회사보다는 자유롭다는 인상을 많이 받는다.

7) 재무 상황
1) 성장성 그래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랜드 기업환경 분석 및 중국시장 진출 분석
  • E-land목차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2) 기업연혁 3) 주요그룹 4) 경영이념5) 조직구조6) 기업문화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1) 국내 의류업계 현황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4) SWOT분석6) 재무 상황3. 중국시장 진출 분석1) 중국시장 환경 분석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6) 향후 마케팅 전략4. 이랜드의 문제점 대안 1) 문제점2) 대안1. 이랜드의 기업개요1)

  • 이랜드 기업환경 분석, 중국시장 진출 분석
  • 기업연혁주요계열사경영이념조직구조기업문화E-Land의 미래향후 개선 과제개선 방안중국시장 진출 분석환경분석진출배경 및 현황마케팅 전략SWOT 분석 및 STP전략성공요인E-Land 기업환경 분석국내 의류업계 현황경영전략SWOT 분석마케팅 전략재무분석기업 소개박성수 회장중저가 시장 공략프랜차이즈 가맹점 확대사업 다각화기독교 문화1234기업 연혁1987. 7 ㈜헌트 설립1991. 1 신사복 써헌트 설립1997. 12 ㈜헌트가 ㈜이랜드, ㈜언더

  • 이랜드 E-land의 중국진출전략
  • E-land 분석-목 차-* 기업 선정 이유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2) 기업연혁 3) 사업규모 4) 경영이념5) 조직구조6) 기업문화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1) 국내 의류업계 현황2) 기업경영 현황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4) SWOT분석5) 기업성장률3. 중국시장 진출 분석1) 중국시장 환경 분석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6) 향후 마케팅 전략4. 설문지 조사 내용5.

  • ELAND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 중국진출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이랜드 향후전략제안과 나의의견정리
  • 이랜드 중국진출 마케팅사례분석INDEX1. ELAND 이랜드 기업개요2. 이랜드 중국시장에서의 입지3. 중국 의류시장 환경분석4. 이랜드 SWOT 분석(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 5. 이랜드 중국진출 전략분석(1) 프리미엄전략(2) 현지화전략(3) 유통전략(4) 생산전략6. 이랜드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결론(1) 이랜드 중국에서의 향후전망

  • E-land 기업분석
  • E-land목차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2) 기업연혁 3) 사업규모 4) 경영이념5) 조직구조6) 기업문화 7) 재무 상황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1) 국내 의류업계 현황2) 기업경영 현황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4) SWOT분석5) 기업성장률3. 중국시장 진출 분석1) 중국시장 환경 분석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6) 향후 마케팅 전략4. 이랜드의 현 문제점과 대안 및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