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마케팅 전략분석(SWOT,STP,4P)및 경쟁사분석,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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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성주그룸 기업소개
(1) MCM 브랜드 소개
(2) 회사 연혁

2. 기업 환경분석
(1) 내부환경분석
1) 경영성과
2) 핵심역량분석
(2) 외부환경분석

(3) 경쟁사 분석
1)메트로시티
2)루이까또즈
3)닥스
4)COACH 코치

3. SWOT 분석
(1)Strength (강점)
(2)Weakness (약점)
(3)Opportunity (기회)
(4)Threaten (위험)

4.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1) 해외진출
2) 오프라인 매장
3)온라인 매장
(4) Promotion

6.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1) Man Change Man
<MCM Innovation을 런칭 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
1) 의류 제품의로의 브랜드 확장
2) 고객 차별화
3) MCM만의 라이프스타일 제안
4) 스타마케팅

(2)글로벌 시장 전략 -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강화
<중국 시장 진출 방안>
1) 중국만의 마케팅과 제품구성 다양화
2) 브랜드 인지도 상승
3) 스타마케팅

7. 나의견해
본문내용
MCM은 핸드백 위주의 제품구성은 WOMEN'S BAG를 Main Line으로 SHOUDER, BOSTON, COROSS, DRAWSTRING, BACK PACK으로 구성되어있으며 Second Line으로 MEN'S BAG, WALLETE등이 있으며, 2006년 이후부터는 의상도 선보였다. 가죽 가방 브랜드로만 인식되던 MCM의 토털 브랜드(액세서리는 물론이고 의류까지 생산하는 브랜드)화되어 가고 있다.
디자인 면에서는 MCM은 adidas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이클 미셀스키를 영입하여 2006년부터 제품 디자인 면에서 변화를 보여주었다.
기존 MCM의 제품은 Black, Brown색상의 로고 타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강조되는 MCM 비세토스 고전적 라인이었지만, 새롭게 선보인 2006년에는 한마디로 Hiphop Loyalty로 MCM의 전통적인 리본라인에 약간의 변형만으로도 새로운 느낌을 주는 라인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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