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마케팅전략 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SWOT,STP,4P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0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1. 저가항공사 정의 및 국내 현황
2. 진에어 선정배경

Ⅱ. 본론
1. Jin Air 기업소개

2. Jin Air 경영전략분석
(1)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2)STP 전략분석
연령별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 시장 선택 (Targeting)
Positioning
(3)마케팅믹스 4P+3P전략분석
Product 제품/서비스
Price 가격책정
Place(Distribution) 유통, 시간, 장소
Promotion 광고, 판매촉진
Process 고객관리서비스 인식, MOT
Physical Evidence 내/외부환경 제품패키지, 매장환경, 종업원 복장 등
People 노동자, 종업원, 경영진, 소비자 등
(4) 5 Forces 모델분석
신규 진입자의 위협 : 낮은 신규 진입자의 위협
기존 경쟁자간의 경쟁강도 : 보통의 기존 경쟁자간의 경쟁강도
공급자의 협상력 : 강한 공급자의 협상력
구매자의 협상력 : 강한 구매자의 협상력
대체재의 위협 : 높은 대체재의 위협

3. Jin Air 현재 마케팅사례 분석

4. 이스타 항공과의 비교분석

Ⅲ. 맺음말
1. 향후 전략제안
2. 나의견해
본문내용
기본적으로 안전에 대한 고객의 신뢰가 없다면 저가항공사의 선택가능성과 입지는 기대하기 어렵다. 그 예로 한성항공이 취항이후 잦은 문제를 일으켜 향후 발전과 성장에 큰 타격이 입은 것을 들 수 있다. 따라서 직원들의 철저한 교육, 훈련 체계를 갖추고 안전에 관계되는 어떠한 이유의 비용절감이나 절차, 규정을 생략해서는 안 된다. 진에어가 국내 저가항공사 최초로 국제항공안전인증(IOSA)을 받은 강점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세계적인 정비 수준과 운항의 정시성을 강조하여 안정성을 입증시키는 마케팅활동을 한다면 고객의 수요는 더욱 들어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유한킴벌리 기저기 `하기스`의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 전략 컨셉 • 뛰어난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 • 하기스는 아기에게 행복을 가져다준다는 인식 • 시장 선도기업의 이미지를 강조 4P분석 1) 제품 (Product) • 품질 및 특성 ▷ 하기스는 뛰어난 품질의 기저귀를 생산하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이들의 품질을 뒷받침하는 것은 기술개발에 대한 하기스의 엄청난 연구와 노력이다. 초창기 일회용 기저귀는 단순 종이 재질로서 흡수층이 분쇄 펄프만으로 이뤄져 매우 두툼한 형태였지만 흡수력을 높인 신

  •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제주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제주항공 미래전략제안
  • SWOT분석3. 제주항공 서비스전략 분석(1) 서비스전략 개요(2) 제주항공 서비스 프로세스 분석4. 저가항공 시장상황분석5. 제주항공 마케팅전략 분석(1) 제주항공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2) 제주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가격전략) 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3) 제주항공 고객관리마케팅 전략 (CRM전략)6. 제주항공 경쟁상황분석7. 제주항공 미래전략 제안

  •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과 아시아나항공 SWOT,STP,4P전략분석및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분석3.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1) 안전부문 경영전략(2) 고객만족 경영전략(3) 환경부문 경영전략(4) 사회공헌 경영전략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5. 아시아나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1) 2위기업의 마케팅(2) 마케팅믹스 4P전략7.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8. 결론 및 나의의견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 아시아나 항공이란 대한항공에 이은 국내 2위

  • [마케팅전략] 위니아 딤채 마케팅전략
  • 분석 (환경 분석) III. 내부분석1.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2. STP분석3.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IV. 기존 마케팅전략1. 구전 마케팅 – 입소문 전략2. 무스탕 마케팅 – 써보고 사세요3. 언론 이용 - 신뢰와 소문의 힘V. 마케팅 전략 제안1. A/S 제도2. 고객서비스 만족 강화3.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4. 광고기업소개1. ‘위니아 만도’ 기업소개 및 기업사명1) 위니아 만도 위니아만도주식회사(이하‘회사’)

  • 김치 냉장고 `위니아딤채` 마케팅전략
  • 마케팅 자극을 주어야 하며, 또한 새로운 경쟁사들이 제품 유사한 전략 혹은 차별화 전략을 펼칠 것이므로 이에 대비하여 시장 선도자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해야 한다.STP분석Segmentation : 시장 세분화인구통계학적 특성위니아 딤채는 연령별, 소득 수준별, 거주형태 별로 시장을 세분화 하였다. 연령으로 봤을 때 웰빙 음식의 중요성, 김치의 청결한 위생상태를 강조하는 40~60대 주부를 선정하였다. 또한 가격이 다른 기업에 비해 비싸므로 소득 수준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