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 자라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ZARA 한국진출 성공전략분석/ ZARA 향후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ZARA 자라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ZARA 한국진출 성공전략분석/ ZARA 향후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총 24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ZARA 자라 기업분석
(1) ZARA 브랜드개요
(2) ZARA SWOT 분석

2. ZARA 기업환경분석
(1) 패스트패션 산업분석
(2) 거시환경분석

3. ZARA 마케팅전략 분석
(1)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2) ZARA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romotion (촉진전략)
4) Place (유통전략)

4. ZARA의 한국시장진출 성공사례
(1) 자라(ZARA)의 한국시장 진출방식
(2) 한국시장 환경분석 (3C분석)
1) 자사분석 (Company)
2) 경쟁사분석 (Competitor)
-H&M(스웨덴)
-유니클로
3) 소비자분석 (Consumer)
(3) 자라(ZARA)의 한국시장 현지화 전략
1) 주요 거점도시 집중공략
2) 한국소비자 트렌드 즉시반영
3) 하이엔드전략
4)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5) 직접수출전략

5. 결론 및 향후전략제안
(1) 결론
(2) 향후전략제안
본문내용
첫째로, SPA 브랜드의 포화상태를 들 수 있다. 현재 중국은 ZARA 뿐만 아니라 H&M, UNIQLO와 같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가 진출했으며 E-LAND또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패션계의 추세가 SPA인 만큼 이 분야의 후발주자들이 계속해서 유입됨으로써 SPA 브랜드의 포화상태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할 경우 다수의 고객을 빼앗길 위협이 있다.
둘째로, ZARA는 광고를 거의 하지 않는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다른 패션 브랜드와 달리 ZARA는 광고를 거의 하지 않는 원칙을 철저히 따르는데 눈에 보이는 것을 좋아하고 접하는 것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특성 상 이는 위협으로 다가올 수 있다.
참고문헌
위키백과 자라 (en.wikipedia.org/wiki/Zara_(retailer)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 자라(ZARA)와 유니클로(UNIQLO),
이상윤(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한국 패션 시장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2010
이상윤,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2012.9.10 ,47 91 130
박찬석, <패스트 패션 경쟁력, 효율적 공급사슬관리> 2008.1.30. 21 40 118 220
RazGodelnik, , 2010.10, 39 36 49 51
Inditex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ditex.com
이안나, <글로벌 SPA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연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알차고 좋아요!
  • gksthf6***
    (2016.11.06 13:57:50)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앞으로의 경영전략제안
  • 기업에서 신제품을 개발할 때는 기업의 어떤 결정보다도 신중해야 한다. 아이디어 창출아이디어 심사제품개념의 개발 및 시험마케팅 전략 개발사업성 분석제품개발시험 마케팅상용화2-2 해외진출 성공사례 1) 해외 진출을 위한 가수 발굴 SM 기획 측은 HOT와 잇따른 SM 소속 가수들의 국내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 진출을 모색한다. 아시아를 대표할 가수를 만들겠다는 야심찬 계획아래 대상을 물색한다. 현재 세계 가

  • [ZARA 마케팅사례 PPT] ZARA 자라 성공비결과 ZARA 자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 마케팅 사례발표1. ZARA 자라 브랜드소개2. ZARA 자라 성공비결3.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ZARA 자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ZARA 자라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ZARA 자라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INDEX1. ZARA 자라 브랜드소개스페인 INDITEX사, 1975년(Zara, Pull&Bear, Massimo Dutti, Bershka, Stradivarius, Oysho, )“zara walks at the pace of society dressing ideas, trends and tastes that society it self has

  • ZARA 자라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ZARA SWOT분석및 ZARA 성공요인분석및 미래전망분석 레포트
  • 자라 Zara 마케팅 전략분석레포트INDEXⅠ. SPA 개념분석 및 한국 SPA 시장분석1. SPA 개념분석2. 패스트패션 산업분석3. 한국의 SPA브랜드 도입4. SPA 사업영역 확대Ⅱ. 자라 ZARA 브랜드소개-한국에서의 자라(Zara) 소개Ⅲ. 자라 Zara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Ⅳ. 자라 Zara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Ⅴ. 자라 Zara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Ⅵ. 경쟁자 분석1. 유니클로 (UNIQLO)2. H&MⅦ. 결론

  • ZARA 자라 마케팅 4P분석과 STP,SWOT분석 및 자라 성공요인과 자라 향후전략 제시
  • ZARA마케팅사례와향후전략 제시^목차^1. ZARA 소개 및 철학2. ZARA의 성공요인3. 시장트렌드 분석4. ZARA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ZARA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ZARA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ZARA 향후전략 제시(1) 국내시장 성공전략 제시(2)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전략 제시(3) 콜라보레이션 전략제시1. ZARA 소개 및 철학ZARA는 1975년도에 설립된 인디텍스사의 패션기업으로 남성복

  • 필립모리스 기업분석과 필립모리스(말보로)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및 필립모리스 한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
  • 마케팅 사례분석(1) 여성타겟 마케팅 실패사례(2) 남성마케팅 성공사례 2) 필립모리스 위기분석과 위기극복사례분석(1) 담배사업 역량강화(2) 다각화 전략* 필립모리스의 다각화* 식품사업으로의 다각화(3) 사회공헌활동 (CSR)2. 필립모리스 한국진출 마케팅 성공사례1) 마케팅 4P전략 분석➀ 제품전략 (Product)➁ 유통전략 (Place)➂ 가격전략 (Price)➃ 촉진전략 (Promotion)2) 필립모리스 SWOT 분석결론1. 향후전략 제안서론1. 필립모리스 기업선정배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