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현재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양라면 4P,STP,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양라면 현재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양라면 4P,STP,SWOT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상황분석

1. 삼양라면 선정배경
2. 라면 시장현황 분석
(1) 세계 라면시장의 현황
(2) 라면의역사(1960~1970년대)
(3) 라면의 역사(1980~2000년대)
(4) 국내 라면시장의 현황
3. 고객 분석
4. 경쟁사 분석-농심 (SWOT, STP, 4P)
(1) 농심의 SWOT 분석
(2) 신라면의 STP 전략
(3)농심 마케팅 4P전략

Ⅱ. 삼양기업 분석
1. 삼양기업소개(비전, 기업이념)
2. 삼양기업의 역사, 발전
3. 우지사건발생 및 대처와 피해
4. 삼양라면의 제품수명주기
도입기
-홍보전략
-마케팅 전략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제2의 도약기
5. 삼양라면 SWOT 분석
6. 삼양라면 STP전략
①Segment
②Targeting
③Positioning
7. 삼양라면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⑵ Price
⑶ Place
⑷ Promotion


Ⅲ.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 전략방안 제안
1. 삼양라면 마케팅 4P로 부터의 문제점 도출
(1) Product
⑵ Price
⑶ Place
⑷ Promotion
2. 삼양라면의 마케팅전략
(1) 노스텔지아 마케팅
(2) 스타 마케팅
3. 새로운 마케팅 전략방안 제안
(1) 삼양라면의 핵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
(2) 삼양라면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프로모션 전략제안


Ⅳ. 결론 및 나의견해

Ⅴ.참고문헌
본문내용
1. 깨끗하고 건강한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라면의 원조 삼양라면
- 원조와 깨끗한 이미지를 강조
= 라면의 깔끔한 맛과, 원조로써의 신뢰성, 정직성을 추구
타 업체와의 라면제품에 차별화를 둔다. 신라면이 매운 맛을 강조하여 시장에 등장해서 라면의 대표성을 살리려고 했다면, 삼양에서 또한 다른 특징을 부각시킨다. 즉, 다양한 천연재료의 사용으로 인해 깔끔함과 정직성을 추구하는 원조 웰빙 건강라면 이라는 이미지를 심는다. 또한 제품의 특징 등 정보를 독특하게 연예인 마케팅 등을 통해 제공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구입하고 싶은 의사가 생기도록 하고, 제품의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시켜 소비자가 긍정적인 인식을 갖도록 한다.
주 타겟층의 인지도를 높이는 SNS마케팅,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제품에 대하여 인식시키며 좀 더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점유율을 높이는데 중점을 둔다.
이후 타겟층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맛의 다양성을 제공하여 고객을 확보하고 기업이 추구하는 정직과 신뢰를 모티브로한 기업의 이미지를 쇄신함으로써 충성고객을 확보한다.
참고문헌
10대 소비시장 성장 가능성
URL - http://heraldk.com/article.php?id=22531
삼양라면 swot분석
URL - http://theseareallforyou.blogspot.kr/2013/11/swot-stp.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인의 입맛, 농심 - 신라면 해외진출, 마케팅전략(STP,4P,SWOT)
  • 辛라면중국인의 입맛을 잡아라!서 론 농심 기업 소개본 론신라면의 해외진출 사례신라면의 중국 진출배경현황마케팅 전략 - STP 분석- 4P 전략- SWOT 분석결 론 신라면의 향후 해외 마케팅 전략 목 차㈜ 농심 기업 이념‘Better foods & Services For Better Life’기업 문화 뜨거운 가슴으로 언제나 한 발 먼저, 뜨거운 열정으로 역동적 기업문화를 창출하여 창조적 지식사회에서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는 선도 경영의 풍토를 만들어 나아가야 한다.기

  • [마케팅] 辛라면(신라면) 중국진출 분석
  • 辛라면중국인의 입맛을 잡아라!서 론 농심 기업 소개본 론신라면의 해외진출 사례신라면의 중국 진출배경현황마케팅 전략 - STP 분석- 4P 전략- SWOT 분석결 론 신라면의 향후 해외 마케팅 전략 목 차㈜ 농심 기업 이념‘Better foods & Services For Better Life’기업 문화 뜨거운 가슴으로 언제나 한 발 먼저, 뜨거운 열정으로 역동적 기업문화를 창출하여 창조적 지식사회에서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는 선도 경영의 풍토를 만들어 나아가야 한다.기

  • [경영학] [국제경영론]농심 `신라면`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동기2. 농심의 역사 (연혁)3. 기업소개4. CI(심볼)와 신라면 로고5. 신라면 소개Ⅱ. 본 론1. 해외진출동기2. 국내시장 현황3. 해외 진출현황4. 경쟁기업 분석5.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1) 시장환경2) 농심의 중국 진출과정3) 농심의 마케팅 전략 (4p)4) 농심의 SWOT분석5) 농심의 STP6) 기업성과6. 농심 신라면의 미국시장 진출1) 시장환경2) 농심의 미국 진출과정 및 사업성과3) 농심의 마케팅 전략 (4p)Ⅲ. 결론 및 전망Ⅰ.

  • 삼양 식품의 환경분석, 자원분석, SWOT분석, STP전략, 마케팅믹스 등
  • 마케팅 중간상) 115) 공중 환경 123. 자원능력 분석 13(1) 유형자원 13(2) 무형자원 14(3) 인적자원 15Ⅲ. SWOT 분석 16Ⅳ. 마케팅 목표 설정 191. 기업사명 192. 미션, 비전, 경영이념, 목표 설정 등 19Ⅴ. STP 전략 201. 시장세분화 202. 표적시장 선정 233. 포지셔닝 23Ⅵ. 마케팅 믹스(4P) 261. 제품 관리 261) 제품관리 요소 262) 제품믹스 (*가 붙은 제품은 제품믹스의 깊이를 나타내는 표가 아래에 있음) 293) 계열 및 품목 조정 전략 304) 상표명 및 상표의사결정

  •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 농심 국제경영전략신라면의 중국진출사례Contents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5. 제언 및 결론대상기업소개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업체로서 1965년 9월18일 설립된 이래 국내 식품업계의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천년을 맞아 정보화와 세계화를 추구하면서 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