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MISSHA 기업분석과 미샤 마케팅 SWOT,4P,STP전략분석및 미샤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위한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샤 MISSHA 기업분석과 미샤 마케팅 SWOT,4P,STP전략분석및 미샤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위한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경쟁업체와 미샤의 소비자들을 분석하여 보고 궁극적으로 미샤의 마케팅 분석을 통한 문제점을 도출하였고 문제점 도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미샤가 다시 성장의 길을 오르기 위해서는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 나름의 해결책을 제안해 보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미샤 브랜드 선정배경 및 문제점분석

Ⅱ. 본론
1. 화장품 시장분석
(1) 미샤 브랜드분석
1) 미샤의 탄생
2) 미샤 브랜드소개
3) 기업미션과 비전
4) 연혁
5) 해외진출현황6) 미샤 SWOT분석
(2) 미샤 경쟁자 분석
1) 화장품 로드샵 매출 순위
2) 로드샵 경쟁사의 마케팅전략 분석
- 더 페이스샵
- 이니스프리
- 에뛰드 하우스
(3) 미샤 소비자분석
1) 10대 소비자분석
2) 20대 소비자분석
3) 30대 소비자분석

2. 미샤 마케팅 전략분석
(1) 미샤 STP분석
1) 세분화 (Segmentation)
2) 타겟팅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2)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3) 미샤 기타 마케팅 전략
1) 미샤데이
2) 미투제품
3) 고급화 전략

3. 미샤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
(1) 문제점분석
(2) 경쟁사와 비교한 미샤의 문제점

Ⅲ. 결론
1. 해결방안 제안
(1) 미샤의 새로운 슬로건
(2) 미샤의 확실한 이미지 포지셔닝을 위한 TV광고 개선
(3) 온라인 광고
(4) 오프라인 광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따라서 미샤는 10대가 어떤 마케팅 수단을 가장 효율적으로 받아들이는가에 대해서 분석해야 할 것이다. 먼저, 10대는 인터넷 광고에 대한 수용도가 상대적으로 높고 긍정적이라는 특징을 가진다. 또 스마트폰 등의 환경에 의해 SNS활용도가 높은만큼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얻은 정보에 대한 신뢰도도 높다고 할 수 있으며 실제로 인터넷 구매 경험률이 높은 집단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미샤는 판촉이나 스마트폰과 가까운 10대들을 위해 문자메시지 등의 마케팅 수단을 이용해야 할 것이다.
10대의 사교육 참가율이 현재 96.1%에 육박하고 있다는 점을 미루어보아, 그들의 생활 패턴이 학교와 학원 그리고 집으로 좁혀진다는 점을 예측할 수 있다. 따라서 그들의 생활패턴에서 잘 노출될 수 있는 시간과 장소에의 마케팅 활동을 펼쳐야 할 것이다.
초, 중, 고등학생들의 화장품 사용률이 62.7%라는 점에서 10대들은 미샤가 잡아야 할 현재의 중요한 고객층이며 또 미래의 잠재고객이다.
참고문헌
미션,비전, 연혁, 해외진출상황 출저 http://www.able-cnc.com/
2013년 화장품 로드샵 매출 순위표 http://blog.naver.com/tklove2013/220004976387
더페이스샵 로고 http://www.thefaceshop.com/ (더페이스샵 홈페이지)
이니스프리 로고http://www.innisfree.co.kr/DirectPage.do?pageName=brand_logo
(이니스프리 홈페이지)
에뛰드하우스 로고 http://www.etude.co.kr/brand/brand01_03.jsp
(에뛰드하우스 홈페이지)
10대 소비자 분석 http://blog.naver.com/nextmktgroup/30147497395
20대 소비자 분석 http://www.slideshare.net/MezzoMedia/2014-20-2014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SHA 미샤 마케팅전략분석과 미샤 마케팅 개선방향제안과 미샤 프로모션 전략제안
  • 전략 7-2 BCG Matrix8. 미샤 마케팅믹스 4P전략 4P MixPRICEPPLACEPPPRODUCTPROMOTIONP제품 라인 전환 남성고객이 중시하는 피부 타입별 라인 세분화높은 고객 만족도 기존 가격 유지 - 합리적 가격대 유지매장진열 전환남성제품을 입구쪽 배치 매장 내 남성직원남성고객들 위한 맞춤 남성직원 확보 군부대 PX 입점 스마트폰 광고 PPL 간접 광고 군인 선물 세트입대에 필요한 스킨,로션, 선크림, 클렌징을 하나의 선물세트로 판매9. 미샤 Promotion 제안

  •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
  • 및 창업 배경4. 내부 역량 분석 & 외부 환경 분석5. 재무 및 인력 구성6. STP분석7. 4P분석8. 경쟁자 분석9. SWOT분석10. 앞으로의 성장과 성장환경1. 선택이유미샤는 1999년 “뷰티삽”이라는 인터넷상의 작은 온라인 쇼핑몰의 형태로 시작하여 현재는 전국 개의 가맹점과 년 1100억(2004년 매출기준)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커다란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미샤의 성공 사례는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상당히 중요시 했다는 데에서 그리고 마케팅의4P전략을 모

  • 미샤화장품,글로벌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새로운 해외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Ⅰ. 기업 소개 11. 기업 개요 12. 사업 현황 1Ⅱ. 마케팅 환경 분석 21. 국내 저가화장품 시장 현황 22. 세계화장품시장 현황 33. 주요 경쟁사 분석 4Ⅲ.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 61. STP 분석 62. 4P 분석 83. SWOT 분석 13Ⅳ. 새로운 해외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161. 4P를 통해 살펴보는 해외 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162.

  • 미샤 마케팅 SWOT,STP,4P 사례분석과 미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 SWOT (더페이스샵)4. 미샤 B.C.G Matrix 분석 미샤 마케팅 STP 전략1) 미샤의 기존 STP ■Segmentation ■Target ■ Positioning 2) 미샤 새로운 STP전략제안■Segmentation ■Target ■ Positioning 미샤 새로운 마케팅믹스 4P 전략제안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① 스마트폰 광고(모바일앱)② 인터넷 신문 광고③ TV 광고④ 군인 선물세트⑤ 간접광고(PPL) 설문지 및 결과 분석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서론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전반적인 소개

  • MISSHA 미샤 현 마케팅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미샤 새로운 마케팅4P.STP전략 제안 PPT
  • 1. MISSHA 기업개요와 브랜드 선정동기2. 미샤 마케팅전략 분석SWOT 분석4P 분석3. 미샤 현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4. 4P개선통한 마케팅 향후전략제안+New STP Strategy2목차기업개요와브랜드 선정동기31화장품 브랜드숍 매출1위약 4523억원의 매출(2012)전 세계 31개국 1,121개의 매장4브랜드 선택 동기유통혁명을 통한 초저가 화장품 시장 개척5브랜드 선택 동기숍 중심의 브랜드로 전환하게 된 계기6대기업 계열의 경쟁 브랜드를 제치고 7년만에 1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