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한킴벌리 인사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4그룹 교대 시스템
개요
환경(유한킴벌리가 속한 내외부적 환경-4그룹 교대 시스템 도입 배경)
외부 환경
내부 환경
기존 3그룹 3교대 시스템의 문제점
기존 3그룹 3교대 시스템의 문제점
4그룹 교대 시스템의 도입 방해 요인
4그룹 교대 시스템의 도입 방해 요인 해결 과정
4그룹 교대 시스템의 도입에 따른 효과
유형의 성과
무형의 성과
- 본문내용
-
4그룹 교대 시스템
개요
1970년 3월 설립된 유한킴벌리는, 다각화된 화학 산업에서의 가장 큰 시장점유율을 가진 성공적인 합작회사로써의 롤 모델 회사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투명경영, 회사의 사회적 책임, 도덕적인 경영과 같은 회사의 사회문제의 선구자로써의 롤모델 또한 되어 오고 있다. 지난 10년간의 노동관리분쟁, 시장점유율에서의 엄청난 하강, 유한킴벌리는 한국의 경제 위기, 다국적 기업들과의 경쟁 등 내외부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경쟁력을 유지해 왔다. 이 회사에 대해 주목할 만한 것은 이 회사는 다양한 혁신적인 시스템을 도입하고 정상화하는데 그 회사만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유한킴벌리는 그 성공을, 주로 도덕경영, 친환경경영, ERP, 4그룹시스템(4그룹에 대한 3교대 시스템)과 같은 경영도구 덕분이라고 하고 있으며, 그 이유는 이러한 도구들이 회사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견디는 데에 도움을 주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