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한킴벌리 인사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4그룹 교대 시스템
개요
환경(유한킴벌리가 속한 내외부적 환경-4그룹 교대 시스템 도입 배경)

외부 환경
내부 환경
기존 3그룹 3교대 시스템의 문제점
기존 3그룹 3교대 시스템의 문제점
4그룹 교대 시스템의 도입 방해 요인
4그룹 교대 시스템의 도입 방해 요인 해결 과정

4그룹 교대 시스템의 도입에 따른 효과
유형의 성과
무형의 성과

본문내용
4그룹 교대 시스템
개요
1970년 3월 설립된 유한킴벌리는, 다각화된 화학 산업에서의 가장 큰 시장점유율을 가진 성공적인 합작회사로써의 롤 모델 회사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투명경영, 회사의 사회적 책임, 도덕적인 경영과 같은 회사의 사회문제의 선구자로써의 롤모델 또한 되어 오고 있다. 지난 10년간의 노동관리분쟁, 시장점유율에서의 엄청난 하강, 유한킴벌리는 한국의 경제 위기, 다국적 기업들과의 경쟁 등 내외부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경쟁력을 유지해 왔다. 이 회사에 대해 주목할 만한 것은 이 회사는 다양한 혁신적인 시스템을 도입하고 정상화하는데 그 회사만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유한킴벌리는 그 성공을, 주로 도덕경영, 친환경경영, ERP, 4그룹시스템(4그룹에 대한 3교대 시스템)과 같은 경영도구 덕분이라고 하고 있으며, 그 이유는 이러한 도구들이 회사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견디는 데에 도움을 주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1B 언론에 소개된 기업-유한킴벌리-관련기사 중 윤리와 관련설명하고 재택근무유용성과한계 및 장기화가 기업경영미치영향 서술하시오0k
  • 경영학원론1B 언론에 소개된 기업-유한킴벌리-관련기사 중 윤리와 관련설명하고 재택근무유용성과한계 및 장기화가 기업경영미치영향 서술하시오0k무역, 생활과학, 통계데이터 경영학원론1B형1. 언론에 소개된 기업 관련 기사 중 윤리와 관련된 것을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윤리를 보는 네 가지 관점에 준하여 사례를 평가 비판해보시오.(단, 2022년, 2023년에 발생한 사건에 한함. 기사가 실린 매체, 일시를 나타내는 부분을 스캔하여 첨부하되 기사 전체

  • 식품영양급식경영학4공통 경영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ESG경영도입실천하는 급식조직및 기업1개선택 ESG 경영 사례의 내용을 정리하고 급식 경영적시사점 서술하시오00
  • , 왜 사회가치경영인가?-배종태, 2020, 카이스트, 경영칼럼, 사랑받는 기업과 사회가치경영-정운찬, 2019, 신동아,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왜 중요한가-정원식, 부산대학교 일반대학원 논문(2009), 사회적기업 성과 측정에 관한 연구-조영복, 2008, 사회적기업연구원장, 착한 기업 뒤엔 착한 소비자 있다.-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2014), 경영학 특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윤지현, 2013, 급식경영학, KNOU PRESS, 교재 4장 및 멀티미디어 강의 해당부분)

  • [노사관계론] 기업별 사례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노사관계 구축방안
  • 사례를 직접 조사하여 보았다. 2. 유한킴벌리(국내대기업)2.1. 기업소개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으로 설립되었다. 유한킴벌리는 위생용품전문기업으로서 하기스, 크리넥스, 뽀삐 등 소비자에게 친숙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003년 7,000억원의 매출을 올린이래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는 총 직원수가 1603명에 달하는 큰 회사로 성장하였다. 회사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

  • 지식경영의 개념, 필요성, 성공사례
  • 관리를 적용하여 관리하였고, 지식확보 노력의 결과로 계획했던 바의 80% 정도의 지식이 등록되는 성과를 거두었다.② 지식의 활용제일모직 내에서 지식이 활용되는 사례를 살펴보면, 영업사원이 작성한 방문보고서나, 연구소 및 응용개발센터 등의 모든 방문보고서를 등록ㆍ공유 및 활용하게 되어 있고, 지식경영 홈페이지에 질문 등록 시 사내 전문가시스템과 연계되어 전문가들이 업무 Q&A에 직접 응답하고 있으며, 시스템 내에 저장된 지식 및 정보

  • 유한킴벌리의 조직구조와 경영혁신 모델
  • 유한 킴벌리는 수평적인 인간관계가 좋다면서 상하간의 업무처리가 합리적인 점도 회사를 좋게 생각하게 하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수직적 분업화를 통한 효율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수평적 분업화로 직원들에게 자율을 제공하여 경영 합리화를 추구하고 있다.- 노사공동의 제도개발팀 결성현장사원들에게 적용할 새로운 인사제도를 도입할 때, 근로자로 하여금 제도개발 과정에서부터 참여하게 하여 개인들이 적용 받게 될 제도를 직접 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