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한킴벌리의 완벽 분석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으세요~!
- 목차
-
1.유한킴벌리 기업소개
-유한킴벌리 개요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
-기업연혁
2.경영방식
-경영방침
-재무구조
-지배구조
-의사결정체계
-임원보상체계
-이사회운영
-유한킴벌리조직도
-마케팅(그린마케팅)
-환경경영
-윤리경영
-인사정책
-혁신경영
-칭조경영
3.시장상황분석
-주력상품
-점유율
4.SWOT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협
5.느낀 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7 인사정책
유한킴벌리는 양성평등고용, 모든 사원 정규직화, 장애인고용 확대, 능력에 따른 승진 등 평등한 고용을 위해 힘쓰고 있다. 4일을 근무하고 4일을 쉬는 교대조의 증편은 25%의 고용창출 효과를 가져왔으며 더 우수한 사원을 고용하는데 기업에도 좋은 일이 되었다. 교대조 증편은 직원 1인당 교육시간을 주당 평균 6시간으로 늘이고 여가시간을 활용해 자기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도록 하였다. 교육시간을 늘이고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함으로써 타 제조업 회사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치의 산업재해건수를 갖고 있다. 이직률은 2005년 평균 0.17 를 보여 국내 제조업 평균이직률 2.72에 비해 1/14 수준으로 낮게 나타났다. 평균 근속연수도 매년 증가하여 2005년 12월 기준, 11년 6개월을 기록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05 일하고 싶은 기업 순위 5위에 랭크 하였다. 경공업을 하는 기업치고 상당히 좋은 순위를 받은 것이다. 또한 1994년 노조를 설립하여 사원과 경영자가 신뢰를 구축하고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정기 노사 회의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 노동자도 경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표2-7 2005일하고 싶은 기업 순위>
<표 2-7-1 유한킴벌리 산업 재해율>
2.8 혁신경영
4조 2교대제 시행 - 생산직 사원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고용과 여유조 운영을 통해 창조적 지식근로자를 양성하고 청년실업문제 해결을 위한 모범적 사례이다. 이 제도는 33%의 추가 고용증대를 가져와 범 정부적 차원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그림 2-8 4조 2교대제>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SAP R3)의 도입 - 모든 내,외부 거래관계자들이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재고수준을 파악하여 자동 보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는 판매계획부터 추세파악을 통한 생산계획까지 구성원 모두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또한 시스템을 통해 거래대금지불이 모두 컴퓨터로 처리되어 오류와 비윤리적 요소들을 제거할 수 있게 하였고 거래물품의 추적이 가능해지므로 재고와 긴급주문이 동시에 줄어들 수 있게 되었다.
2.9 창조경영
새로운 분야로의 진출 - 디지털날염사업
디지털날염사업은 넥타이, 스카프, 의류 등 섬유에 잉크로 색상을 입히는 산업이다. 후발주자로서 아직까지는 시장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으나, 차기 섬유 패션 산업에서 우리나라가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동북아시아로의 시장 확대 - 매년 최고의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기회의 시장인 중국과 한국 시장의 절반이나 되는 고급 시장인 대만 등 동북아로 시장을 확대하였다. 국내 시장에서 경쟁을 떠나 세계 유수의 기업과 경쟁하여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또한 중국시장에서는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고급 기저귀의 이미지를 쌓아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해 내고 있다.
틈새시장 공략 - 병원위생용품, 성인위생용품, 건강위생용품 등 아직 한계성이 있고 수요가 적은 틈새시장을 공략해 수익을 남기고 있다.
자료평가
- 생각보다 자료가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 flash***
(2008.05.24 22:31: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