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한킴벌리의 완벽 분석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으세요~!
목차
1.유한킴벌리 기업소개
-유한킴벌리 개요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
-기업연혁
2.경영방식
-경영방침
-재무구조
-지배구조
-의사결정체계
-임원보상체계
-이사회운영
-유한킴벌리조직도
-마케팅(그린마케팅)
-환경경영
-윤리경영
-인사정책
-혁신경영
-칭조경영
3.시장상황분석
-주력상품
-점유율
4.SWOT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협
5.느낀 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2.7 인사정책
유한킴벌리는 양성평등고용, 모든 사원 정규직화, 장애인고용 확대, 능력에 따른 승진 등 평등한 고용을 위해 힘쓰고 있다. 4일을 근무하고 4일을 쉬는 교대조의 증편은 25%의 고용창출 효과를 가져왔으며 더 우수한 사원을 고용하는데 기업에도 좋은 일이 되었다. 교대조 증편은 직원 1인당 교육시간을 주당 평균 6시간으로 늘이고 여가시간을 활용해 자기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도록 하였다. 교육시간을 늘이고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함으로써 타 제조업 회사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치의 산업재해건수를 갖고 있다. 이직률은 2005년 평균 0.17 를 보여 국내 제조업 평균이직률 2.72에 비해 1/14 수준으로 낮게 나타났다. 평균 근속연수도 매년 증가하여 2005년 12월 기준, 11년 6개월을 기록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05 일하고 싶은 기업 순위 5위에 랭크 하였다. 경공업을 하는 기업치고 상당히 좋은 순위를 받은 것이다. 또한 1994년 노조를 설립하여 사원과 경영자가 신뢰를 구축하고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정기 노사 회의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 노동자도 경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표2-7 2005일하고 싶은 기업 순위>


<표 2-7-1 유한킴벌리 산업 재해율>

2.8 혁신경영
4조 2교대제 시행 - 생산직 사원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고용과 여유조 운영을 통해 창조적 지식근로자를 양성하고 청년실업문제 해결을 위한 모범적 사례이다. 이 제도는 33%의 추가 고용증대를 가져와 범 정부적 차원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그림 2-8 4조 2교대제>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SAP R3)의 도입 - 모든 내,외부 거래관계자들이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재고수준을 파악하여 자동 보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는 판매계획부터 추세파악을 통한 생산계획까지 구성원 모두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또한 시스템을 통해 거래대금지불이 모두 컴퓨터로 처리되어 오류와 비윤리적 요소들을 제거할 수 있게 하였고 거래물품의 추적이 가능해지므로 재고와 긴급주문이 동시에 줄어들 수 있게 되었다.

2.9 창조경영
새로운 분야로의 진출 - 디지털날염사업
디지털날염사업은 넥타이, 스카프, 의류 등 섬유에 잉크로 색상을 입히는 산업이다. 후발주자로서 아직까지는 시장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으나, 차기 섬유 패션 산업에서 우리나라가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동북아시아로의 시장 확대 - 매년 최고의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기회의 시장인 중국과 한국 시장의 절반이나 되는 고급 시장인 대만 등 동북아로 시장을 확대하였다. 국내 시장에서 경쟁을 떠나 세계 유수의 기업과 경쟁하여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또한 중국시장에서는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고급 기저귀의 이미지를 쌓아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해 내고 있다.
틈새시장 공략 - 병원위생용품, 성인위생용품, 건강위생용품 등 아직 한계성이 있고 수요가 적은 틈새시장을 공략해 수익을 남기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보다 자료가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 flash***
    (2008.05.24 22:31:16)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환경경영과 환경마케팅
  • 마케팅 도입의 필요성2) 환경마케팅의 의미3) 환경마케팅의 특성4) 일반마케팅과 환경마케팅의 차이점4장. 환경마케팅 사례조사 및 분석1. 국내의 환경마케팅 사례 분석1) 유한킴벌리2) 두산그룹2. 국외의 환경마케팅 사례 분석1) 일본 도요타2) 미국 조지아 퍼시픽 펄프5장. 환경마케팅의 제반 여건과 효과1) 환경 경영 시대를 준비하는 정부차원의 전략과 지원2) 환경마크제도3) 환경마케팅이 가져오는 실익6장. 환경경영의 미래1) 환경경영을

  • 유한킴벌리의 마케팅전략과 윤리경영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유한킴벌리 기업개요1-1.기업소개1-2.CEO 소개1-3.기업연혁1-4.경영철학1-5.조직구조1-6.제품소개2.유한킴벌리의 내부역량 분석2-1.유한킴벌리의 경영전략-윤리경영2-2.기술개발-R&D 2-3.SCM 전략-판매 및 영업관리 전략2-4.인적자원관리2-5.생산관리전략2-6.물류 시스템의 강화3.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 분석3-1.한국형 생활 모델-4조 2교대제3-2.한국형 생산 모델3-3.한국형 경영 모델3-4.한국형 성장 모델Ⅲ.맺으며참고자료

  • [경영학] 유한킴벌리 환경경영
  • Yuhan-Kimberly친환경 기업 ‘유한킴벌리’목차I. 서론 기업을 선택한 이유, 동기II. 본론1. 기업분석(1) 경영철학(2) 기업문화(3) 경영실적(4) 사회공헌2. 환경관리 시스템3. 주제품의 LCA4. 환경경영 기본요인과 전략요인5. 환경관리의 우수성과 그 이유(1) 환경캠페인과 대일반인 관련 환경프로그램 (2) 대일반인 관련 환경보호 프로그램 실시6. 환경마케팅 요인 /실천 수준, 경쟁사와의 차이점III. 결론1. 유한킴벌리의 기업평가 2. 유한킴벌리의 비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중국 진출사례4.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5. P&G의 일본 진출사례Ⅳ.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1)한국P&G현황(2)한국P&G연혁2. P&G의 전략 분석(1)경영의 현지화(2)다른 분야로 사업다각화 시도하지 않고 주력상품에 집중.(3)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4)소비자 니즈 파악3. 마케팅 전략 사례4. 유통전략(1)한국 P&G의 SLOG프로그램(2)EDI와 WOM 5. 경쟁사 분석(1)유니레버(2)유한 킴벌리Ⅴ.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자료분석- 위의 강진군청 사례는 팀제도의 변환과정에서 진통을 겪는 상황인데 이는 전통적조직과팀조직의 성격의 차이에 따른 혼란이다. 기사원문에서 보이는 가장 큰 혼란으로는 과거관료제, 전통적 조직에서의 개인/직급, 근속년수에 따른 보상에서 팀/개인능력에 따른보상의 변화에서 오는 5급 승진후보들의 팀장이 되지 못한 점, 평소 계장의 자리에 있던사람들이 직원의 자리로 한 단계씩 내려앉은 점 또 팀제의 속성 중 하나인 다기능인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