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PEOPLE EXPRESS의 서비스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eople Express 란?
성공전략
People Express의 문제점
문제에 대한 대응
Southwest Airline과의 비교
평가 및 분석
본문내용
People Express란?

1978~1981 미국 항공산업은 커다란 변화를 겪음 의회는 미항공 산업의 경쟁을 제약하던 규제를 풀어주기로 하였고, PE는 이 시장자유화 조치에 의해 만들어질 수 있었던 최초의 항공사

-1981
Gerald Gitner & Melrose Dawsey 합병하여 서비스 개시
Don Burr에 의해 설립
-1983
성공적인 기업·벤쳐의
모델로 선정
-1985
The Economist에 의해 미국
역사상 가장 빨리 성장한
기업으로 선정
-1986.9.15
Texas Air Corporation에
흡수 합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관리]품질경영(TQM) 의 사례와 개선방안
  • TQM(품질경영)의 총체적 이해▶목차서론본론제 1 장 품질경영의 이론적 고찰제2장 품질경영상제 3장 품질비용제 4장 품질개선 기본도구제 5장 고객만족측정제 6장 전략적 방침관리제 7장 조직구성원의 조직적 참여제 8장 전사적 설비 보전 (TPM)제 9장 표준화와 품질보증 시스템제 10장 서비스 품질사례를 통한 품질경영의 이해품질경영 개선방안결론서론최근 급격한 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환경문제, 안전 및 품질 등이 중요한 현안으로 대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관리 시스템, 유원지개념을 탈피, 리조트 개념 도입, 엔터테인먼트 사업 뿐 아니라 다른 기타 사업에의 철저한 관리와 투자에버랜드의 성공요인에버랜드의 개선점교통 불편 →교통 상품 개발악천후시 대응책 미비 → 실내이용 가능 놀이기구 및 실내상품 개발캐릭터 홍보부족 → 대표성을 띨 수 있는 캐릭터를 소수로 제한놀이기구에 대한 불안심리 → 고객에게 안전전검이 잘 되었다는 홍보실시유류가격 상승에 따른 자동차 인구감소 → 대중교

  • [경영학원론] DHL 경영혁신 사례
  • 관리를 지사에 일임하고 있다. 예를 들어 DHL코리아의 경우 직원의 인사 문제는 물론 마케팅 기획 등을 독자적으로 운용하는데, 지난 2002년 월드컵 기간 동안 독자적으로 ‘특별 운송 서비스팀’을 가동해 서울과 지방 9개 도시를 대상으로 ‘24시간 특별 운송 서비스’를 실시한 것이 대표적 사례다. ▷ 7. 나날이 복잡,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선하며 서비스 지역 및 사업 영역 확장. DHL이 아무리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 [유통정보] DHL 물류시스템의 성공요인
  • 관리를 지사에 일임하고 있다. 예를 들어 DHL코리아의 경우 직원의 인사 문제는 물론 마케팅 기획 등을 독자적으로 운용하는데, 지난 2002년 월드컵 기간 동안 독자적으로 ‘특별 운송 서비스팀’을 가동해 서울과 지방 9개 도시를 대상으로 ‘24시간 특별 운송 서비스’를 실시한 것이 대표적 사례다. ▷ 7. 나날이 복잡,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선하며 서비스 지역 및 사업 영역 확장. DHL이 아무리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 페덱스사의 경영전략 및 물류 시스템과 성공 요인
  • 서비스 품질지수를 산출한 것이다.고객 불만 요소 설명가중치(A)건수(B)요소별지수(A*B)화물 분실화물 자체의 분실, 내용물 도난10화물 손상드러나거나 드러나지 않은 손상, 젖은 화물, 날시 탓으로 인한 손상 모두10배달날짜 지연배달 약속 날짜를 못지킴 5정시인수 실패약속된 시간에 배달될 물품을 인수하러가지 못함3추적불능COSMOS 정보시스템을 통해 배송물품의 현위치 파악할 수 없음3불만재발제기된 불만이 만족스럽게 해결되지 못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