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DHL 경영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5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1. 경영이념
2. 주요연혁
3. 주요사업 및 제품
제2장
DHl의 구조 및 이해관계자
1. 경영구조
2. 인적자원관리
3 파트너쉽과 자원
4.지역사회
5.종업원
6. <경쟁기업의 대표 FEDEX>
제3장 외부환경
1.거시적 외부환경 분석
2.산업 구조 분석
3.기회요소와 위험요소 도출
제 4 장
1. 내부여건 분석
2. 약점분석 및 극복전략
제 5 장
1. DHL의 향후 전망과 문제점
2. 비전 (Vision)
제 6 장
1. 글로벌 네트워크 조직과 서비스의 특징
2. FedEx의 실패사례와 DHL의 성공사례
3. 결 론
- 본문내용
-
서비스 형태
*Door to Door 서비스
-작은 서류에서부터 대형 화물까지 전화 한 통이면 FedEx 직원이 직접 픽업하여 FedEx의 관리 하에 전세계 210여 개국으로 운송, 통관까지 책임지는 서비스이다.
*Speed
-FedEx는 전 세계에 걸친 항공과 육상 네트워크로 당일 통관 후 당일 기적을 제공한다. 미국 내 대부분의 도시는 현지 시간으로 익일 영업일 오전 10시 30분까지, 주요 아시아 도시는 익일 영업일까지 배달해 준다(통관상 지연이 없을 시).
*운임환불제
-정시도착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만약 귀하의 화물이 약속한 시간 내에 배달되지 않으면 운임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서비스 불만족에 대한 운임환불제(Money Back Guarantee)는 통관료나 세금이 아닌 운송료에만 적용된다)
*Open-Door Policy
-Powership 제도는 운송 업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FedEx가 제공하는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주변장치를 말한다. 이것은 특송 화물의 탁송 빈도가 적정 수준 이상이 되면 FedEx가 무상으로 설치함은 물론 교육 및 하드웨어 정비도 책임지고 해주는 제도이다.
=>위에서 열거한 서비스 외에도 Federal Express에서는 수화물의 무게에 있어서 대개의 경우 2파운드 이하의 물건을 취급하나, 필요한 경우 컨테이너까지도 제공되는 서비스, 응급 약품, 항공기 부품, 컴퓨터, 전자 교환 장치 같은 긴급히 필요하나 소량으로 쓰이는 부품들을 대신 보관해주는 Parts Bank 서비스, Return & Repair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말에 발송된 물품을 세관 업무가 종결된 토요일에도 특별히 통관하여 배달해주는 토요일 특별 통관 및 배달 서비스(SAT:Saturday Delivery), FedEx를 통하여 발송되는 모든 물품은 FedEx 지정 통관사가 직접 통관하나, 고객이 원하는 경우 현지 통관업자를 지정하여 통관할 수 있는 통관업자 지정 서비스(BSO:Broker Selection Option), 항공 발송이 어려운 폭발물, 위험물 등도 취급 및 발송해주는 위험물 취급 및 발송 서비스(DG:Dangerous Goods), 발송한 물건을 확인해 주는 배달 증명 서비스(POD:Proof of Delivery), 발송된 물건이 현지 세관에 도착하기 전에 컴퓨터 온라인을 통하여 사전 통관함으로써 통관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컴퓨터 사전 통관 서비스(EDI Clearance)가 있다.
마케팅 성공을 위한 노력
고객의 참여를 유도
-페덱스는 고객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증대와 비용 절감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거두고 있다.
페덱스에는 화물 운송을 고객이 인터넷을 통해 직접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고객은 자신이 의뢰한 화물이 어떤 상태이며 언제쯤 목표 지점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물론 그 과정에서 페덱스 직원은 전혀 개입하지 않는다. 고객이 직접 자신의 화물 번호를 이용하여 자신의 화물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다. 전형적인 셀프 서비스에 의한 프로슈머화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처음 이 시스템은 COSMOS(Customer, Operations, Manage-ment and Service)라고 불렸으며 고객이 수신자 부담 전화를 통해 화물 상태에 대해 문의했을 때 그 질문에 신속하게 응답하기 위하여 개발된 것이라고 한다. 그런데 1994년 겨울에 페덱스는 코스모스 시스템을 웹을 통해 일반에 공개하기로 결정하였다. 그 리고 그 새로운 화물 추적 시스템은 고객들 사이에서 대단히 큰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왜냐하면 기존의 전화 문의 시스템에 비해 비교도 안될 정도로 편리하였기 때문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