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래디컬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래디컬 마케팅의 정의
래디컬 마케팅의 세 가지 특징
래디컬 마케팅의 사례
- 본문내용
-
성공 마케팅 전략은 새로운 시장을 창조하는 기발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고객가치(Customer Value)를 다양한 방법으로 높여 서비스 혁신을 이룩하고 이를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데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 그렇다면, 날로 어려워져만 가는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전략은 과연 무엇일까? 바로 마케팅에서 그 해답을 찾고자 한다. 그것은 다름 아닌 ‘철저한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의 일관성 있는 전개’를 손꼽을 수 있겠다. 아울러 보다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겸비한 마케팅이라면 더욱 유리할 것이다.
마케팅 전략과 기법도 과거의 전통적 마케팅 기법에서 디지털 시대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까지 실로 다양하고 복잡해졌다. 또한 자기 회사의 업종과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기란 그리 쉽지 않게 되었다. 그보다 더 중요한 문제는 경영에 있어서 모든 문제 해결의 핵심은 고객으로부터 출발하고 그 열쇠 또한 고객이 쥐고 있다는 사실. 즉 ‘이익을 만들어 내는 유일한 집단은 고객뿐’이라는 것이다.
래디컬 마케팅의 정의
래디컬 마케팅(radical marketing)은 ‘급진적인, 과격한’의 뜻을 포함하고 있는 소위 ‘튀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한다. 최근에는 튀지 않으면 고객이 열광하지 않는다. 즉 ‘튀는 것’은 그 자체로 훌륭한 마케팅 수단이 되는 것이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기존의 마케팅 기법과 상식을 파괴해 성공한 사례들은 래디컬 마케팅의 좋은 예다. 불황기, 불확실성의 시대에는 마케팅 법칙이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경기가 어려운 때일수록 가급적 적은 비용으로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수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