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릴라 마케팅 유형 및 활용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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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정의

2. 발생배경
(1). 대기업의 전유물이 된 마케팅
(2). 매스미디어를 사용한 마케팅의 한계
(3). 대규모의 잠재적 고객에 보내는 메시지의 효과성 불신
(4). 일방향적 마케팅에 대한 회의

3. 장점 및 활용방안

4. 유사개념
(1). 앰비언트 광고
(2). 슬림 마케팅

5. 유형
(1). 전략에 따른 분류
① 스텔스 마케팅(Stealth Marketing)
② 래디컬 마케팅(Radical Marketing)
③ 앰부쉬 마케팅(Ambush Marketing)
(2). 형태에 따른 분류
① 옥외광고 설치형
② 게릴라 이벤트형

6. 결론
본문내용
게릴라전

전투에서 소규모 병력이 일정한 진지 없이 지형지물이나 뛰어난 전술을 이용하여 대규모의 적군을 기습한 뒤 신속하게 빠져나와 반격을 피하는 유격전 또는 그러한 전법

란체스터의 법칙

전투 효율에 관한 법칙으로 2차 세계대전 전사를 연구하던 엔지니어인 란체스터가 발표하였다.

(1). 대기업의 전유물이 된 마케팅


(2). 매스미디어를 사용한 마케팅의 한계


(3). 대규모의 잠재적 고객에 보내는 메시지의 효과성 불신


(4). 일방향적 마케팅에 대한 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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