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릴라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 목차
-
목차
1. 게릴라 마케팅 선정 동기
2. 게릴라 마케팅이란?
1)게릴라 마케팅의 정의
2) 게릴라 마케팅의 전략과 그에 따른 사례
①스텔스 마케팅(Stealth Marketing)
②래디컬 마케팅(Radical Marketing)
③ 엠부쉬 마케팅(Ambush Marketing)
④미스치프 마케팅(Mischief marketing)과
기발한 마케팅(Outrageous Marketing)
3. 게릴라 마케팅 향후 활용 방안
1)현황
2)활용방안
4.보고서를 작성하며...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게릴라 마케팅 선정동기
TV광고, 신문광고 등을 통한 홍보마케팅은 우리들이 평소에 빈번하게 보아왔던 차라, 경제성 대비 큰 홍보효과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행해지고 있는 마케팅 홍보수단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마케팅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며 찾아보던 중에 ‘게릴라마케팅’을 알게 되었다. 우리들은 독특하고 신선함을 주며,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게릴라마케팅’에 큰 매력을 느꼈고 앞으로 ‘게릴라마케팅’이 여러 기업들의 마케팅방법 중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선정하게 되었다.
2. 게릴라 마케팅이란 ?
1) 게릴라 마케팅의 정의
게릴라 마케팅은 게릴라전술을 마케팅전략에 응용한 것으로 게릴라가 소규모의 조직을 통 하여 적의 경비가 허술한 기지나 병기, 연료, 탄약 등을 기습적으로 공격하여 피해를 준 후 신속하게 빠져 나와 일반 민중 속에 숨어서 반격을 피하는 마케팅 전술이다.
-일반적으로 후발 기업이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선두 기업들이 진입하지 않는 틈 새시장을 공략,
-적은 마케팅비용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
-TV나 인터넷, 신문매체를 통한 간접적 파급 효과가 크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이학만(2006). 튀는기업, 별난마케팅. 랜덤하우스중앙
http://www.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279602&g_menu=020300
http://blog.naver.com/suiri345?Redirect=Log&logNo=90016176617
http://blog.naver.com/hanyong78?Redirect=Log&logNo=120005899974http://www.ass-vertise.com/
http://www.kissrepublic.com/
http://www.coffeecantata.co.kr/
http://blog.naver.com/antifood/30018733251
http://blog.daum.net/paullim77/1127289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