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효과적인 게릴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게릴라 마케팅은 게릴라전술을 마케팅전략에 응용한 것으로 게릴라가 소규모의 조직을 통하여 적의 경비가 허술한 기지 나 병기 , 연료 , 탄약 등을 기습적으로 공격하여 피해를 준 후 신속하게 빠져 나와 일반 민중 속에 숨어서 반격을 피하는 마케팅 전술이다. 일반적으로 후발기업이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선두 기업들이 진입하지 않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거나 , 적은 마케팅 비용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하는 마케팅 방법을 말한다.

게릴라 마케팅 전개 양상은 기업간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치열한 시장경쟁구도 와 시시각각으로 변화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서 소규모 기업 뿐만 아니라
대기업도 세분화된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와 고객의 환기를 위한 전략방안으로 활용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위주의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으로 기존의 TV나 인쇄매체를 통한 매스 마케팅이 투자대비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데 한계가 있어 새로운 대안 마케팅(Alternative Marketing)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러한 게릴라 마케팅은 최근 시장특성 , 산업구조 , 경쟁자 , 관련제품 및 고객의 특성 등의 다양한 변수들을 고려하여 대처할 수 있도록 스텔스 마케팅(Stealth Marketing) , 래디컬 마케팅(Radical Marketing) , 엠부즈 마케팅(Ambush Marketing) , 미스치프 마케팅(Mischief marketing) , 기발한 마케팅(Outrageous Marketing) 등의 다양한 전술적 방법들이 개발되어 게릴라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릴라 마케팅의 이해와 사례 및 전망
  • 마케팅이다.마케팅이 생활화되고,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 될수록,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보다 이길 승률이 높은 마케팅을 찾기 위한 노력으로 현대 사회는 마케팅 전쟁이라고 일컬어지기도 한다. 그 종류와 형태도 매우 다양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까지 범위를 넓힌 마케팅의 영역은 한정 할 수도 없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찾기 위한 노력은 지금도 계속 되고 있다.게릴라 마케팅은 이런 다양한 마케팅의 종류 중

  • [아파트 사업계획서] 가평 전원 아파트 사업계획서
  • 전략(이색 EVENT 외)등기자섭외 : 기획 기사화 → 각 신문별 담당 기자 섭외전원주택 구입 희망자. 동호인 분양가망고객 분류에 의한 D/M 시행단체 등 수요자 대상 적극적인 방문 상담적 용현수막- 게첨대- 가두현수막E-Mail 영업Fax 광고베너 광고공중파-TV, Radio일간지경제지부동산 전문지잡지T/M, D/M방문상담도 구타켓 맞춤 홍보정보 제공 홍보시각 홍보매체, 기획 홍보구 분3. 분양 Marketing 활동 수단Ⅳ. 분양관련 Research2010년9월준공예정

  • [스포츠 스타 마케팅] 스포츠 스타가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
  • 경제 2008.08.29 기사 참고 또한 올림픽 이후에도 박태환을 활용한 여러 가지 마케팅과 이벤트를 하고 있다. 박태환 효과는 여러 가지 기업들이 그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SKT, 국민은행 등은 TV광고를 통해 자사의 이미지를 박태환과 동일시 시키는 광고 등을 하였다. 사실 올림픽 기간 동안 너무 많은 광고가 나와 조금 질리기도 하였다. 베이커리 업체 뚜레쥬르 또한 김연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최근 김연아 선수가 피겨스케이트 그랑프리 1차대회

  • [소비자행동] 스타마케팅
  •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사례들이다. 신한금융은 연예인중 국내외 톱으로 평가 받는 이영애와 배용준을 잇따라 기용해 1등 브랜드를 굳히려는 전략이다. 기업은행은 박경림을 모델로 기용할 때 재테크에 뛰어나고 대학원에서 프라이빗뱅킹(PB)을 전공하는 점을 감안했다. 증권업계 한 관계자는 자통법 시행을 앞두고 인수합병(M&A)은 물론 고객확보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며 광고에서도 넥타이를 맨 남성들만 등장하던 과거와 달리 스

  • [광고홍보] 게릴라 마케케팅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이 생활화되고,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 될수록,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보다 이길 승률이 높은 마케팅을 찾기 위한 노력으로 현대 사회는 마케팅 전쟁이라고 일컬어지기도 한다. 그 종류와 형태도 매우 다양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까지 범위를 넓힌 마케팅의 영역은 한정 할 수도 없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찾기 위한 노력은 지금도 계속 되고 있다.게릴라 마케팅은 이런 다양한 마케팅의 종류 중에 하나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