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lboro말보로의 1950년대 마케팅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1950년대..
2. 1950년대의 담배시장
3. Marlboro의 부진 이유
4. Marlboro 의 도약
_ 레드 루프(Red Roof)
_ 말보로 맨(The Marlboro Man)
5. 마케팅 이후…
본문내용
R.J.레이놀즈
담배시장 지분의 35% 차지
실질적인 담배산업의 지배자

필립 모리스의 말보로의 영향력은 미비
1955년, 미국 남성을 대표하는 말보로맨들에 이어 ‘손등에 문신을 한 카우보이’를 광고모델로 내세움

젊은 소비자들은 터프하고 남성적인 카우보이 모델을 따라 말보로 흡연자로 변화

말보로의 판매는 폭발적이었으며, 뉴욕에서는 8개월 만에 5,000%가 상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말보로 마케팅전략
  • 말보로 & 필립모리스 개요말보로광고전략말보로 결론MarlboroMarlboroCOPYRIGHT@EOMKISEON과도기의 말보로 광고전략 여성담배 말보로남성들의 거부감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남성적 이미지의 제품을 받아들이지만, 남성들은 여성적 이미지의 제품을 항상 거부한다.”(1) 2차 세계대전 중 세계시장에서 밀려날 위기에 빠지게 됨(2) 1950년대 흡연과 폐암에 대한 연구들이 발표브랜드 충성도의 악화→ 경쟁력이 없던 말보로는 리포지셔닝이 절실함을

  • [브랜드] 브랜드(브랜드자산, 브랜드가치, 브랜드자산가치)의 정의, 중요성, 특성, 측정방법과 브랜드자산구축 성공 사례
  • 마케팅전략 실행, 성과측정에 이르는 과정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지고 있다. 신제품을 출시할 때는 물론 기존 제품에 약간의 변형을 가할 때에도 본사 이사회의 재가가 필요할 정도로 엄격하게 아이덴티티를 관리한다. 2) 할리 데이비슨 열광적 고객층을 조직화했다. 할리 데이비슨은 미국 오토바이 시장에서 1970년대까지 75%를 차지했으나 80년대 들어와 25%로 점유율이 급락했다. 미국 소비자들은 값싸고 품질 좋은 혼다 제품을 선호했다. 할리 데이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활동의 목표는 실제 물건을 살 사람과 동일하지 않기 때문이다.사례12 카우보이들의 담배 Marlboro말보로 담배의 경우 애초에 그 타겟은 남자에게 있었다. 그것도 거친 남성의 표본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카우보이’에게 맞춰져 있었는데, 이는 양성 중에 한 성만을, 그리고 그 중에서도 정말 특정 계열의 사람들만을 Targeting 함으로서 대상을 한정짓는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Marlboro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담배가

  • [광고 역사] 서양의 광고발달과정, 서양광고의 역사
  • 년대)1980년대 초기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의식이 생겨났다. 사람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에 대해 민감하게 인식하기 시작했고, 또 에너지 위기를 경험하면서 디 마케팅(demarketing)이라는 새로운 마케팅 용어가 등장했다. 에너지와 에너지 소비제품의 생산업자들은 그들 제품의 수요를 줄이기 위해 광고를 이용하기 시작했다.또 잭 트라우트(Jack Trout)와 알 리스(Al Ries)는 1980년대 중반 치열한 경쟁을 예상하고, 마케팅 전쟁(Marketing Warfare)이라는 서적을

  • 제 5장 다각화 사례
  • 말보로를 생산하고 있다. 분사를 통해 PMI는 미국 내 법적 제약과 소송 우려에서 벗어나 개발 도상국의 담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게 됐다. PMI 분사 이후, 알트리아는 미국 내 담배 시장을 담당하는 필립 모리스 USA와 영국의 맥주 제조 전문업체 SAB밀러를 자회사로 남겨두고 있다. * 필립 모리스는 담배의 해악에 대한 집단 소송 등에 휘말리자 지난 2001년 이미지 개선 등을 겨냥해 회사 명칭을 알트리아로 바꿨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