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장 다각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례 5.1 AMERICAN CAN에서 PRIMERICA로
사례5.2 BANKAMERICA가 CONTINENTAL을 매입함
사례5.3 PEPSI사의 패스트푸드 트로이카
사례5.4 PHILIP MORRIS사의 다각화 성과
- 본문내용
-
다각화의 원인
기업이 다각화를 하는 이유
1. 기업의 소유주 및 주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효율성에 근거한 다각화”
2. “경영자들의 사익에 따른 다각화”
효율성에 근거한 다각화의 원인
규모 및 범위의 경제
거래비용의 절감
내부 자본시장
주주의 포트폴리오 다각화
저평가 기업의 발굴
사례5.1 AMERICAN CAN에서 PRIMERICA로
AMERICAN CAN
초기의 사업 형태 : 주석을 사용한 캔과 기타 금속을 사용한 용기를
주요 식·음료 회사에 공급하는 단일생산기업
1950~60년대 캔 사업의 사업성 악화
- 캔제조와 관련이 없는 사업으로 다각화를 시작
1980년대에 금융서비스회사가 됨. (PRIMERICA)
1993년에 트레블러스(Travelers)와 합병
1997년에 살로몬(Salomom)사 인수
1998년 시티콥(Citicirp)과 합병
AMERICAN CAN의 다각화 발생 원인
1. 간단한 캔 제조기술로 시장의 진입장벽이 낮아 많은 경쟁회사들의 유입
2. 알루미늄 회사들의 전방통합과 식·음료 회사들의 후방통합
시장 점유율 잠식 산업내의 경쟁력 약화
3. 플라스틱으로 만든 용기가 캔의 시장성을 위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