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의 의의와 성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마케팅의 의의와 성격
- 목차
-
글로벌마케팅의 의의와 성격
목차
* 글로벌마케팅
Ⅰ. 글로벌마케팅의 의의
Ⅱ. 글로벌마케팅의 성격
1. 외국환경
2. 국제이전
3. 다수국가 시장
- 본문내용
-
글로벌마케팅
I. 글로벌마케팅의 의의
글로벌마케팅은 국경을 넘어 기업이 자국의 제품을 외국의 여러 국가에 판매하거
나 외국의 제품을 수입하여 국내시장에 마케팅을 하는 것 또는 2개국 이상의 소비자
나 이용자를 향한 기업의 계화나 서비스의 흐름을 통제하는 기업 활동을 말한다. 글
로벌마케팅은 상품수출을 중심으로 하는 수출마케팅은 물론, 외국기업에 특허권․ 상
표 및 기술적 지식 등의 사용을 허가해 주는 사용허가계약(licensing arrangement) 또
는 외국에서의 자사제품의 생산판매체계를 확립하는 활동도 포함된다.
미국마케팅협회(AMA)의 정의에 따르면 '글로벌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필요
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위하여 기업이 해외시장에 개입하고 아이디어, 계화,
용역의 개념, 가격, 판매촉진 및 유통을 다국적으로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다.
즉, 국경이라는 경계를 의식하지 많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여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며, 결국 세계의 베스트 존(Best Zone)을 항상 추구하는 마케팅이다.
세계의 베스트 존을 추구하는 마케팅은 가격이나 품질, 납품 루트 등을 종합적으
로 평가한 후 가장 유리한 나라로부터 구입하여 노동의 질과 비용, 생산 설비 등을
감안하여 가장 생산성이 높은 나라에서 제품을 만들고, 소득이나 소비 성향 등에서
가장 판매 성과가 높은 나라에서 제품을 시장화 하는 패턴을 행하는 마케팅을 가리
킨다. 결국 자국이나 타국이라는 개념을 버리고 세게 전체를 하나의 글로벌 마켓으
로 취급하는 마케팅을 글로벌 마케팅이라고 한다.
글로벌마케팅의 명칭은 여러 가지로 사용되고 있다. 수출마케팅(export marketing),
해외마케팅(foreign marketing), 다국적 마케팅(multinational marketing), 글로벌 마케
팅(global marketing) 등이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1) 수출마케팅(export marketing)은 무역마케팅이라고도 하며, 본국이 중심이 되
어 해외 시장을 향하여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으로 재화 및 용역의 국제간 이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 이런거 팔고있어 짜증나게
- 77859***
(2019.04.22 16:25: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