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의 의의와 성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마케팅의 의의와 성격
목차
글로벌마케팅의 의의와 성격



목차

* 글로벌마케팅

Ⅰ. 글로벌마케팅의 의의

Ⅱ. 글로벌마케팅의 성격

1. 외국환경
2. 국제이전
3. 다수국가 시장
본문내용
글로벌마케팅

I. 글로벌마케팅의 의의

글로벌마케팅은 국경을 넘어 기업이 자국의 제품을 외국의 여러 국가에 판매하거
나 외국의 제품을 수입하여 국내시장에 마케팅을 하는 것 또는 2개국 이상의 소비자
나 이용자를 향한 기업의 계화나 서비스의 흐름을 통제하는 기업 활동을 말한다. 글
로벌마케팅은 상품수출을 중심으로 하는 수출마케팅은 물론, 외국기업에 특허권․ 상
표 및 기술적 지식 등의 사용을 허가해 주는 사용허가계약(licensing arrangement) 또
는 외국에서의 자사제품의 생산판매체계를 확립하는 활동도 포함된다.
미국마케팅협회(AMA)의 정의에 따르면 '글로벌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필요
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위하여 기업이 해외시장에 개입하고 아이디어, 계화,
용역의 개념, 가격, 판매촉진 및 유통을 다국적으로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다.
즉, 국경이라는 경계를 의식하지 많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여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며, 결국 세계의 베스트 존(Best Zone)을 항상 추구하는 마케팅이다.
세계의 베스트 존을 추구하는 마케팅은 가격이나 품질, 납품 루트 등을 종합적으
로 평가한 후 가장 유리한 나라로부터 구입하여 노동의 질과 비용, 생산 설비 등을
감안하여 가장 생산성이 높은 나라에서 제품을 만들고, 소득이나 소비 성향 등에서
가장 판매 성과가 높은 나라에서 제품을 시장화 하는 패턴을 행하는 마케팅을 가리
킨다. 결국 자국이나 타국이라는 개념을 버리고 세게 전체를 하나의 글로벌 마켓으
로 취급하는 마케팅을 글로벌 마케팅이라고 한다.
글로벌마케팅의 명칭은 여러 가지로 사용되고 있다. 수출마케팅(export marketing),
해외마케팅(foreign marketing), 다국적 마케팅(multinational marketing), 글로벌 마케
팅(global marketing) 등이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1) 수출마케팅(export marketing)은 무역마케팅이라고도 하며, 본국이 중심이 되
어 해외 시장을 향하여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으로 재화 및 용역의 국제간 이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 이런거 팔고있어 짜증나게
  • 77859***
    (2019.04.22 16:25:4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현지화전략과 사례- 진로사례
  • 마케팅 프로그램의 현지화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들 중에서도 특히 제품, 소비재특성의 영향력이 가장 크다. 이는 제품의 유형 중 산업재는 마케팅의 주요대상이 기업인 반면에 소비재는 일반 소비자들의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제품성격에 있어서도 산업재보다는 소비재의 마케팅활동의 현지화가 중시된다.Boddewyn, Soehl를 비롯한 많은 학자들이 일반적으로 산업재보다는 소비재에서 현지화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하였다. 3)현지환경요인

  • [국제경영]해외진출전략과 사례-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소니의 현지화 전략
  • 글로벌 전략의 배경소니는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세계시장 개척에 나서서 신제품의 보급에 주력- 일본 내에서는 2차 세계대전 이전부터 명성을 지켜온 히타치, 마쓰시타 등의 유력한 경쟁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세계시장에서 크게 도약한 다음 거꾸로 국내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을 구사함- 해외 마케팅의 핵심은 신제품과 신기술을 세계 각국의 소비자에게 교육시키는 것과 현지 사정, 현지 생활에 맞는 신기술이 수용형태를 끊임없이 탐색하는 것이었

  • 부품소재산업의 현황과 정부의 육성방안00
  • 글로벌리딩톱(GLT) 30개 소재 확보 등의 내용이 포함하여야 한다.지경부는 반도체 R&D 투자 중 20007년 8% 수준인 부품소재 분야 비중을 2010년 이후 25% 이상으로 끌어올리기로 하고, 여러 기업과 부품소재기업, 학연이 공동 참여하는 거대 개발사업을 추진하여야 할 것이다. 지경부는 특히 대일무역적자 폭이 큰 소재산업은 후방(부품 및 완제품)산업의 성능과 품질, 가격경쟁력을 결정하는 핵심요소지만 장기연구가 필요하고 성공률도 낮아 우리 기업들이

  • [문화경제학] 미국 애니메이션
  • 의의와 을 포괄하는 공통주제는 ‘입장 바꿔 세상보기’이다. 먼저 에서는 동물의 입장에서 동물원을 생각해보자는 것이다. 사람들은 우리 속에 갇 힌 그들을 보며 생존경쟁의 세계인 야생보다 이곳이 더 동물에게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 는 동시에 마음껏 달릴 수 있는 자유를 빼앗은 것에 대한 미안함을 느끼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에서의 동물들의 반란(?)은 우리의 행동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

  • 무주 태권도원의 개원에 따른 태권도의 발전 방안0
  • 마케팅으로는 부작용이 있다. 도장경영에 있어 마캣팅의 4대 요소는 제품(태권도), 판매촉진(프로그램), 장소(위치), 가격(수련비)이다. 따라서 효율적인 도장경영은 이러한 요소를 얼마나 적절하고 효율적으로 혼합하여 사용하는가 하는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에 의하여 결정된다. 또한 특정부분(가격)만을 지향하는 것은 고객들의 요구하는 지도자와는 상반되는 것이다. 따라서 도장의 효율적인 경영과 전인교육장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보편타당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