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촉진 전략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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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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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촉진전략
GLOBAL PROMOTION
글로벌 촉진의 의의
글로벌기업이 생산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해외고객들이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하여 자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잠재적 또는 실제적 소비자를 설득 하여 그들의 생각, 태도 및 행동 등에 영향을 미치려는 목적으로 수행되는 마케팅활동
GLOBAL PROMOTION
촉진수단
인적 판매
1. 글로벌 촉진의 의의와 고려요인
판매 촉진
광고
홍보
직접마케팅 및 스폰서십
송신자(sender) : 메시지를 수신자에게 보내는 글로벌기업을 의미하며,
커뮤니케이션 과정의 출발점
기호화(encoding) : 송신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시각적, 청각적
언어적 및 비언어적 기호 또는 상징으로 변환하는 것
매체(media) : TV, 라디오 등과 같은 전파매체, 신문, 잡지등과 같은
인쇄매체, 옥외광고판, 직접우송, 구전 등을 통함
해독(decoding) : 송신자가 전달한 기호화된 메시지를 수신자가 해석하는 것
수신자(receiver) : 메시지를 받은 해외고객 또는 청중을 의미하며,
구매의 형태나 태도의 변화 등의 반응으로 나타남
피드백(feedback) : 수신자의 반응이 송신자에게 전달되는 것
1. 글로벌 촉진의 의의와 고려요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과정의 구성요소
1. 글로벌 촉진의 의의와 고려요인
언어
2. 정부의 규제
3. 매체의 이용 가능성
4. 경제적 차이
5. 현지국의 상업 구조
6. 고객의 취향과 행동 방식
7. 광고대행사의 이용 가능성
글로벌 촉진의 고려사항
2. 글로벌광고 (global advertising)
기업이 비용을 지불하고 비인적 매체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해외고객에게 널리 알릴 뿐만 아니라, 아울러 그들을 설득하여 구매를 유도하기 위하여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
글로벌 광고란?
글로벌 광고의 목표와 기능
제품·브랜드·기업 광고 등으로 구성된 주로 상업광고의 성격을 띤 글로벌 광고는 해당 기업체의 글로벌경영, 마케팅, 촉진 목적 달성을 최대화하는데 기여하도록 계획, 집행되어야 함.
신제품 시장도입 2. 제품 차별화와 시장 확대 3. 유통경로 확보
4. 판매의 조성과 5. 제품제시 6. 수요창조 7. 정보전파
8. 설득 9. 인상/이미지 형성 10. 소비자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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