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재미있고 독특한 광고 소개 및 분석-국내 중 저관여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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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관여도의 개념 정리

Ⅱ. 본론
1. 청각을 이용한 광고
-라네즈
-콜라
-우루사
2. 리얼리티를 이용한 광고
-후시딘
-맥스웰
3. 대리적 학습을 이용한 광고
-17차
-옥수수 수염차
4. 인쇄 광고
-아이리버
-산들애
-디스플러스

Ⅲ. 결론

본문내용

-지각된 위험(perceived risks)의 종류

① 신체적 위험 : 그 제품의 사용결과 소비자가 해를 입을 가능성에 대한 불안감
ex) 잘 모르는 약을 권할 때 그 부작용의 염려 때문에 주저함
② 성능 위험 : 그 제품이 기대대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할 것에 대한 염려
ex) 중고차 구입 시 새 차 구입 시에 비해 큰 성능위험을 지각함
③ 심리적 위험 : 그 제품이 자신의 자아 이미지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ex) 보수적인 사람은 현란한 옷 등을 입기를 꺼려함
④ 사회적 위험 : 제품 구매가 다른 사람들, 특히 중요한 준거집단으로부터 부정적으로 평가
받을 위험
ex) 외제품을 사고 싶어도 다른 사람들을 의식해서 주저함
⑤ 재무적 위험 : 제품 구매를 위하여 지출해야 하는 비용이 자신의 가처분 소득에 비하여 클
때 갖는 위험
ex) 동일 승용차를 구매하더라도 가처분 소득이 낮은 사람은 높은 사람에 비
하여 큰 재무적 위험을 느낌
⑥ 시간 손실 위험 : 제품 구매가 잘못된 경우 다시 구매하는 데 필요한 시간에 대한 염려
ex) 바쁜 사람일수록 시간 손실 위험을 크게 지각함

3. 상황적 요인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관여를 상황적 관여라고 부른다.
지속적 관여는 상당히 안정적인데 비해 상황적 관여는 상황에 따라 크게 변화된다.
상황적 관여는 특정 상황에서 위험을 크게 지각할수록 고조된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http://blog.naver.com/namahyoung?Redirect=Log&logNo=30072303512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D1F39EF1B514DF56566438D52DF1C025905D&outKey=V127c88f7802c218333ea1d496879eb567a69cf51026f751d1aaf1d496879eb567a69
-http://blog.naver.com/hkb86n?Redirect=Log&logNo=70105581598
-http://blog.naver.com/adceun?Redirect=Log&logNo=70091235750&jumpingVid=FCA66698684CDDAD05017E788E22A210D8B9
-http://blog.naver.com/ciyh13/100075652941
-http://blog.naver.com/xpvirus1004?Redirect=Log&logNo=140050769454&jumpingVid=E75189C5D7E3A80EEACCE9E4EA7E54AB32E6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2506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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