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재미있고 독특한 광고 소개 및 분석-국내 중 저관여 제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관여도의 개념 정리
Ⅱ. 본론
1. 청각을 이용한 광고
-라네즈
-콜라
-우루사
2. 리얼리티를 이용한 광고
-후시딘
-맥스웰
3. 대리적 학습을 이용한 광고
-17차
-옥수수 수염차
4. 인쇄 광고
-아이리버
-산들애
-디스플러스
Ⅲ. 결론
- 본문내용
-
-지각된 위험(perceived risks)의 종류
① 신체적 위험 : 그 제품의 사용결과 소비자가 해를 입을 가능성에 대한 불안감
ex) 잘 모르는 약을 권할 때 그 부작용의 염려 때문에 주저함
② 성능 위험 : 그 제품이 기대대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할 것에 대한 염려
ex) 중고차 구입 시 새 차 구입 시에 비해 큰 성능위험을 지각함
③ 심리적 위험 : 그 제품이 자신의 자아 이미지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ex) 보수적인 사람은 현란한 옷 등을 입기를 꺼려함
④ 사회적 위험 : 제품 구매가 다른 사람들, 특히 중요한 준거집단으로부터 부정적으로 평가
받을 위험
ex) 외제품을 사고 싶어도 다른 사람들을 의식해서 주저함
⑤ 재무적 위험 : 제품 구매를 위하여 지출해야 하는 비용이 자신의 가처분 소득에 비하여 클
때 갖는 위험
ex) 동일 승용차를 구매하더라도 가처분 소득이 낮은 사람은 높은 사람에 비
하여 큰 재무적 위험을 느낌
⑥ 시간 손실 위험 : 제품 구매가 잘못된 경우 다시 구매하는 데 필요한 시간에 대한 염려
ex) 바쁜 사람일수록 시간 손실 위험을 크게 지각함
3. 상황적 요인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관여를 상황적 관여라고 부른다.
지속적 관여는 상당히 안정적인데 비해 상황적 관여는 상황에 따라 크게 변화된다.
상황적 관여는 특정 상황에서 위험을 크게 지각할수록 고조된다.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http://blog.naver.com/namahyoung?Redirect=Log&logNo=30072303512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D1F39EF1B514DF56566438D52DF1C025905D&outKey=V127c88f7802c218333ea1d496879eb567a69cf51026f751d1aaf1d496879eb567a69
-http://blog.naver.com/hkb86n?Redirect=Log&logNo=70105581598
-http://blog.naver.com/adceun?Redirect=Log&logNo=70091235750&jumpingVid=FCA66698684CDDAD05017E788E22A210D8B9
-http://blog.naver.com/ciyh13/100075652941
-http://blog.naver.com/xpvirus1004?Redirect=Log&logNo=140050769454&jumpingVid=E75189C5D7E3A80EEACCE9E4EA7E54AB32E6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250654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