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오리온프리토레이의 경영학 원론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1
1. 선정이유 ------------------------------------------- 1
2. 회사소개 ------------------------------------------- 1
Ⅱ. 본론 ------------------------------------------------ 2
1. 인사부문 ------------------------------------------- 2
2. 마케팅부문 ----------------------------------------- 2
3. 재무부문 ------------------------------------------ 23
4. 생산 및 R&D부문 ----------------------------------- 24
Ⅲ. 결론 ----------------------------------------------- 25
1. 오리온 프리토레이 ---------------------------------- 23
2. 느낀점 ------------------------------------------- 23
Ⅳ. 참고자료
1. 활동사항
2. 질문서
3. 방문확인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선정 이유
수업 시간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경영학이라는 학문적 이론이 기업 경영에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고 있으며, 실제적인 경영이 학문적 이론과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 가에 대해 알아보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여 우선 방문하고자 하는 기업을 선정하려 토의를 했다. 토의를 진행하면서 우리가 경영학 원론의 수업을 듣기 때문에 방문해야 할 기업도 인사ㆍ마케팅ㆍ재무ㆍ생산ㆍMIS 등 모든 분야의 전반에 걸친 경영학의 기본 이론을 살펴 볼 수 있는 기업이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고 이에 따라 직접 상품을 생산하는 제조회사가 가장 적당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제조회사 가운데서 학생들이 주위에서 흔히 접할 수 있고 친밀도가 높은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조사ㆍ연구함에 있어서 재미있고 유익할 것이라 생각해서 스낵기업을 조사해 보기로 결정했다. 또한 마침 조원 중 한 명의 삼촌이 “오리온 프리토레이의 본사에 종사하고 계서서 많은 도움도 받을 수 있고 방문도 허락 받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해서 연락을 취하게 되었다.
요컨데 “오리온 프리토레이”는 경영학원론의 이론을 가장 폭넓게 알아볼 수 있는 제조회사이면서 우리와 친밀도가 높은 스낵회사라는 점, 그리고 방문을 하고, 정보를 얻는 일련의 진행과정을 다른 기업보다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 탐방의 매력을 느꼈고 조원간 의견의 일치를 통해 조사 연구를 시작하였다.
2. 회사 소개
1) 개 요
“미래의 스낵 문화를 선도하며, 고객과 즐거움을 함께 하는 Best Company”를 지향하는 “오리온 프리토레이”는 1987년 7월 동양 제과와 세계적인 종합식품회사인 미국 Pepsico사와의 합작으로 설립된 스낵 전문 회사이다.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가진 오리온 프리토레이는 오리온의 제과 및 스낵사업으로 쌓은 노하우와 세계적인 펩시코사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을 한국인의 기호에 맞게 변형시켜 한국적 스낵을 창출했고 단시일 내에 연간 1천억원 대의 매출을 기록하게 되었다.
본사 사무실은 서울 용산구 문배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경기 이천, 충북 청주에 2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강원도 진부에 국내 최초로 감자원료연구소를 설립하여 우수한 품질의 감자개발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7천 톤 규모의 감자 저온창고를 건립하여 원료를 좋은 품질 그대로 안전하게 수급하고 있으며 농가와의 전속계약으로 감자를 생산하는 농가소득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