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선택제] 학교선택제의 개념과 논쟁 및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교육정책의 쟁점- 학교선택제
Ⅰ. 학교선택제의 개념
Ⅱ. 학교선택제의 논쟁
1. 찬성론자의 주장
2. 반대론자의 주장
Ⅲ. 학교선택제의 실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교육정책의 쟁점- 학교선택제
우리나라는 과도한 사교육비의 지출, 극심한 경쟁으로 인한 학생들의 전인
교육 훼손, 학부모들의 지나친 교육열 등의 문제점들을 완화하고자 1974년에
고교평준화제도가 시행되었다. 그리고 그동안 고교평준화제도에 대한 존속
및 폐지의 크고 작은 쟁점 속에서도 그 장점을 인정받아 고교평준화제도는 현
재까지 유지되어 왔다. 고교평준화제도 폐지를 주장하는 사람들은 학생 및 학
부모의 학교선택에 관한 자유를 보장해주는 것이 민주주의 사회 이념에 부합
할 뿐만 아니라 학교선택제를 시행함으로써 학생들 및 학교들 간 경쟁을 유도
하여 학력신장을 도모할 수 있다는 논리를 내세운다. 이에 비해, 고교평준화
제도 존속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학교선택제를 시행하게 되면 사교육비의 증
가와 지나친 경쟁 유발, 학교서 열화가 극명하게 나타나게 되고, 그 결과로 사
회양극화 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나타나게 된다는 논리를 내세운다. 그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