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르노삼성의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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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5.2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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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에 대한 과제물입니다.
아주 꼼꼼하게 분석하였는데
르노삼성이 국내 자동차시장에 어떻게 진출하였으며
비교적 단시간 내에 명품자동차 브랜드로
인식된 이유를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이 과제물로 에이뿔을 맞았습니다.
- 목차
-
1. 르노, 삼성차 인수와 새로운 시작
2. 르노삼성의 마케팅전략과 A/S전략
(1) 원스톱 서비스
(2) 엉덩이 쳐다보기 캠페인
(3) 택시를 통한 구전마케팅
(4) ONE PRICE 정책
(5) VOC SYSTEM
(6) I agree 캠페인 명품화 부각
(7) 주한 외국인 공략
3. SWOT분석
(1) 강 점
(2) 약 점
(3) 기 회
(4) 위 협
4. 외부환경
(1) 일반적 환경요인
(2) 과업환경요인
5. 르노삼성의 제품과 특성과 비교
(1) SM5
(2) SM3
6. 조직 구조
(1)서울 사무소
(2) 기흥 중앙 연구소
(3) 부산 공장
7. 르노 삼성의 전략
(1) 고객최우선
(2) 최적의 효율성
(3) 글로벌 현지화
(4) 중장기 전략
(5)사원 채용 및 교육
(6) 르노삼성의 성공비결
- 본문내용
-
1. 르노, 삼성차 인수와 새로운 시작
93년 6월 삼성의 승용차 진출이 공식화되면서 삼성중공업은 제일 먼저 닛산과 승용차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95년에는 삼성물산 자동차 사업부를 신설한 데 이어 삼성자동차(주)를 설립하고
-------중략
2. 르노삼성의 마케팅전략과 A/S전략
SM5가 중형차 시장 점유율 1위를 넘보고 SM3가 판매 호조를 보이는 것은 “검증받은 제품력” 의 힘이 크다. 국내 최초로 3년 6만km 무상 보증기간을 제공하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하지만 이러한 르노 삼성자동차의 획기적인 판매성장의 배경에는 타사와는 차별된 마케팅 전략과 A/S 전략이 존재한다.
고객을 위한 시승테스트, 10만 km 이상 주행 차량 시승테스트 운영, 고객 차량 정비시 무상 대차 서비스, 정비
-------중략
(3) 택시를 통한 구전마케팅.
택시기사를 공략하지 않으면 중형차를 팔 수 없다는 것은 국내 자동차 업계의 오랜 불문율 가운데 하나다. SM 5의 부동의 중형자 모델로 성장하게 된 원동력은 시 기사들을 통한 ‘구전(口傳)’의 역할이 컸다. SM5의 품질과---------중략
3. SWOT분석
(1) 강 점
르노삼성차의 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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