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르노 삼성 SM3 자동차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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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례연구 선정 배경 및 목적

2. SM3마케팅 연구
환경분석(외부/내부)
STP전략
마케팅믹스

3.SM3 마케팅 분석 및 개선방향
취지
STP부분
마케팅 믹스 부분

4. 연구의 한계점 및 문제점
제품차원
본문내용
주제 선정

자동차산업에서 결정하게 됐고, 그 중 르노삼성모터스의 화제의 신차 ‘SM3’ 를 연구해보고자 하는 우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선정하게 됐다. 앞으로 새롭게 등장한 히트 상품, ‘SM3’의 마케팅전략을 연구하고자 한다 .

STP분석

Segmentation
20~30代 중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 가족/안전중시, 가족/편안함, 품격중시/스포티한 감각, 개인적/세련미 등으로 세분화

Targeting
20~30代 차를 처음 구입하는 사회 초년생. 독립적, 개성적, 일상에 지친 젊은 세대 타겟

Positioning
개인적, 개성추구의 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 주로 광고를 이용

마케팅 믹스 분석

제품 전략

브랜드 전략 : BMW와 같이 시리즈 번호 부여
상품전략

디자인 : 다양한 색상, 우아한 실내 인테리어
성능 : 연비, 안전성, 품질 보증 제도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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